대우, 롯데, 호반건설 등 모델하우스 17곳 문열어

분양 시장의 열기는 다음 주에도 이어질 전망이다. 

7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6월 둘째주에는 전국 20개 단지에서 총 1만785가구가 공급된다. 이중 수도권에서는 위례신도시 '우남역 푸르지오' 등 5272가구의 청약이 시작된다.

◇주요 분양단지

대우건설은 경기 성남시 수정구 창곡동 위례신도시 C2-4,5,6블록에서 '위례우남역푸르지오'를 분양한다. 서울외곽순환도로, 분당-수서고속화도로, 송파대로, 헌릉로 등 강남과의 접근성이 용이하다. 8호선 우남역(2017년예정)을 도보로 이용가능하며, KTX수서역(예정)이 개통되면 수도권·지방으로 교통환경이 개선된다. 단지 북측으로 초·중
·고교가 통학권에 신설된다. 인근 삼성서울병원, 현대아산병원, 문정법조단지(예정), 가든파이브, 이마트, 가락농수산시장 등 생활편의시설을 갖췄다. 이밖에 중심상업지구인 '트랜짓몰'도 인근에 조성된다.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대우건설이 '상암DMC푸르지오시티' 오피스텔을 공급한다. 이 단지 지하8층 지상18층, 2개 동, 전용18∼63㎡, 총 799실 규모다. 드레스룸, 오픈 서재공간을 갖춘 대형타입과 원룸형으로 공급된다. 경의중앙선 수색역과 경의중앙선, 공항철도, 6호선을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미디어시티역이 근접하다. 단지 인근에는 상암MBC방송국, 한국일보, 삼성SDS, SBS, 동아일보 등이 있다. 수색역세권개발사업(2016년 착공)과, 롯데복합쇼핑몰(2017년 입주)이 예정돼 있다.

롯데건설은 부산광역시 영도구에서 '롯데캐슬블루오션'을 분양한다. 부산항대교로 해운대까지 이동이 원활하고, 남항, 부산, 영도대교를 통해 중앙동, 남포동, 서면 등 도심권으로의 출·퇴근이 용이하다. 롯데백화점(광복점), 롯데마트, 홈플러스, 자갈치시장, 국제시장, 남포동 등 생활편의시설도 가깝다. 단지 인근 중리초, 해동중 등 5개 중학교, 부산남고, 영도여고 등 5개 고등학교, 고신대, 해양대 등 교육시설이 풍부하다. 단지 옆으로 들어서는 동삼혁신도시는 13개 기관, 1천3백 여명 직원이 이전하며 호텔, 멀티플렉스 쇼핑몰 등이 조성된다. 

◇당첨자 발표

오는 10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꿈에그린'의 당첨자가 공개된다. 이어 11일 경기 시흥시 '목감레이크푸르지오'의 새주인이 발표된다. 

이밖에 △경기 안양시 '안양비산로제비앙' △경기 용인시 '용인서천2차효성해링턴플레이스' △충남 보령시 'e편한세상보령' 등 총 16개 단지가 당첨자를 발표한다. 

◇계약

오는 9일 경기 화성시 '동탄린스트라우스더센트럴'의 계약이 진행된다. 같은날 대구 동구 신천동 '동대구반도유보라'의 계약도 진행딘다. 

이밖에 △경남 거제시 양정동 '거제2차아이파크1단지' △경기 광주시 '힐스테이트태전5·6지구' △경기 광주시 'e편한세상태전2차' △광주 남구 '진월동토담휴로스에듀파크' 등 총 28개 사업장이 계약 일정을 진행한다.

◇모델하우스 오픈

오는 12일 호반건설은 부천 옥길지구 C1블록에 '부천옥길호반베르디움'을 분양한다. 같은날 대우건설도 경기 용인시 기흥역세권 3-2블록에서 '기흥역센트럴푸르지오' 분양일정을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