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의 건강발효흑초 브랜드 '백년동안'에서 블루베리 흑초청, 석류 흑초청, 생강레몬 흑초청 등 신제품 '흑초청' 3종을 5일 출시했다.
 
백년동안 흑초청은 통알곡 생현미를 자연 발효한 100% 흑초 원액에 블루베리, 석류, 생강∙레몬 등 원물을 직접 넣어 담근 제품이다. 설탕이나 액상과당 대신 유기농 아가베 시럽을 넣어 건강한 단맛을 느낄 수 있게 만들었다. 흑초원액과 유기농 아가베 시럽으로 만들어져 다른 청제품에 비해 끈적임이 덜하고 맑다.
 
'블루베리 흑초청'은 현미발효흑초에 슈퍼푸드로 잘 알려진 블루베리를 통열매 그대로 넣은 제품으로 우유 등에 넣어 간편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상큼한 석류가 들어있는 '석류 흑초청'은 탄산수 등에 타서 여름철 시원한 음료로 즐기기에 좋으며 '생강레몬 흑초청'은 기관지에 좋은 생강을 넣어 추운 겨울철에도 따뜻하게 흑초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송아영 샘표 마케팅팀 담당자는 "현미를 자연 발효해 만든 흑초는 필수 아미노산과 미네랄 등 각종 건강성분이 풍부해 식초의 왕이라 불린다"면서 "이번 출시한 '흑초청'으로 몸에 좋은 흑초를 시원한 음료뿐 아니라 따뜻한 차나 요리 등 다양하게 즐기는 법을 소비자들에게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