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솔엠앤티
    ▲ ⓒ인솔엠앤티

     

    증강현실 솔루션 전문기업 인솔엠앤티가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의 스마트콘텐츠 제작 지원사업(선도형 제작지원)을 통해 '홀로그램형 HMD개발을 통한 증강현실 체험 스마트콘텐츠 개발'과 관련, '체험자가 채색한 색상이 적용된 입체 오브젝트의 동영상 출력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체험학습방법' 특허등록을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해 증강현실 콘텐츠를 보여주는 기술로 체험자가 그림에 색깔을 입히면, 증강현실을 통해 마치 그림이 살아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기술이다.

     

    특히 인솔엠앤티의 콘텐츠의 경우, 체험자가 직접 채색한 그대로의 이미지를 홀로그램과 3D입체로 구현해 가상수족관에 등장시킨다. 또 성우의 목소리로 동물에 대한 소개가 함께 설명 된다.

     

    증강현실 색칠하기 종이와 스마트폰, 전용 어플리케이션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증강현실과 가상현실 기술이 접목된 색칠공부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또 인솔엠앤티는 증강현실 블록 완구와 증강현실 노트, 증강현실 색칠공부 등 아이가 손으로 직접 활동을 하면서 뇌에 좋은 자극을 줄 수 있는 교구들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서울 유아교육전, 광주 ACE Fair, 대구 베이비 페어 등에 참여해 기술을 인정 받은 바 있다. 앞으로 인솔엠앤티는 HMD 개발에 박차를 가해 체험형 솔루션으로 기술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