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기념 온라인 단독 일별 특가 상품선정 최대 50%할인
  • 데이즈전문관 ⓒ이마트
    ▲ 데이즈전문관 ⓒ이마트
이마트는 오는 4일 이마트몰에 남·여성, 아동 의류는 물론 스포츠 전문웨어, 언더웨어에 이어 잡화류까지 데이즈의 모든 상품을 집합한 데이즈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 ‘데이즈 전문관’을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급변하는 쇼핑 환경에 발맞춰 온라인 쇼핑에 최적화된 환경을 조성을 통해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키고 패션브랜드로써의 이미지를 갖추기 위한 방침이다.

이처럼 이마트가 자체패션브랜드 데이즈(DAIZ)의 온라인 역량 강화에 나선 까닭은 대형마트 오프라인 매출이 정체상태인 가운데 모바일과 PC를 중심으로 한 온라인 쇼핑 매출은 크게 늘어나며 중요성이 부각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해 기준으로 이마트몰 매출은 28% 증가하며 이마트 오프라인 매출 신장률(1%)을 크게 앞섰으며, 전체 매출 중 이마트몰 구성비는 6%까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즈는 이와 반대로 오프라인 매출이 지난해 4500억을 기록하며 14년보다 27% 상승세를 보이는 가운데 온라인 매출 구성비는 전체 이마트몰 평균의 1/6 수준인 1% 수준에 몇 해째 머무는 상황이다. 

이에 데이즈 온라인 부문의 역량강화를 위해 우선 연간 10억원 이상의 별도 예산을 편성해 패션 화보를 비롯해 다양한 상품 코디 이미지를 제작했다.

또, 향후 7월부터는 상품별 속성에 맞춰 다양한 착용 컷을 보강하고 실측 사이즈를 세부적으로 제공해 굳이 매장에서 실물을 보지 않아도 고객이 원하는 사이즈와 컬러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세부정보를 다각화할 계획이다.

더불어 데이즈 전문관에는 신상품코너와 베스트셀러 코너를 신설해 요약된 정보를 고객에게 전달하고, 온-오프라인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각종 행사정보를 선보일 계획이다.

오는 4일부터 일주일간 데이즈 전문관 오픈을 기념해 ‘단 하루 특가상품’을 총 20개 품목 선정하고 일별 계획에 따라 최대 50% 저렴하게 판매한다.

오세우 이마트 데이즈 담당 상무는 “소비자의 구매패턴이 다양화 되면서 유통업에서 온라인 시장의 중요성은 갈수록 커지고 있다”라며“이마트는 다년간 오프라인에서 다져온 데이즈만의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론칭해 본격적인 온라인 시장 확대에 도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