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S홈쇼핑은 우리먹거리의 우수성을 알리고 식품문화 및 농수축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매년 봄 개최하고 있는 ‘제9회 NS홈쇼핑 우리먹거리 요리축제’가 양재동 aT센터에서 성황리에 막을 올렸다.

    올해는 ‘우리먹거리 한마당’이라는 테마로 열린다. 지난 10여 년간 축적해 온 요리축제의 성과와 운영 노하우를 집대성해 '우리먹거리 요리경연' 이외에도 다양한 먹거리 문화체험이 어우러지는 '오감만족 요리문화축제'로 전개된다. 

    19일 오전  ‘제9회 NS홈쇼핑 우리먹거리 요리축제’ 개최를 기념해 진행된 포토세션에서는 지난해 요리축제 대상 수상작인 ‘달래달래 꽃게장이 밥달래’ 요리가 선보여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올해 수상작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달래달래 꽃게장이 밥달래’는 달래장으로 버무린 꽃게장과 빵 대신 밥을 이용해 만든 카나페 요리로 가정에서 남는 밥을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던 작품이다. 

    이어 ‘제9회 NS홈쇼핑 우리먹거리 요리축제’ 특별세션으로 식품 또는 외식업 관련 사업자 및 예비사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는 ‘우리먹거리 레시피 상품화 공모전’의 현장결선이 진행됐다.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이번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우리먹거리 요리경연’과 축하공연, 다채로운 먹거리 문화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국내 최대규모의 요리축제인 ‘우리먹거리 요리경연’에는  일반 60팀, 학생 40팀 등 총 100팀이 총상금 1억원을 두고 경연에 참가한다. 

    개막 축하공연으로 국내외 최상급 뮤지컬 하이라이트 부분 만을 모아 짧은 시간 동안 세계적인 뮤지컬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김선경의 뮤지컬 갈라쇼'와 전자현약 여성 4인조 ‘바이올렛S’의 '전자현악 바이올렛' 공연이 진행된다.  

    현장에선 시식, 판매, 체험 및 다양한 문화행사가 어우러진 '요리문화축제'가 열린다.

    NS홈쇼핑 입점 식품 브랜드 8개사가 참여해 제품 소개, 시식과 할인판매까지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NS명품 식품점’ 및 ‘NS시식코너’가 운영되며 하림그룹 5개 가족사 제품소개 및 판매를 진행하는 ‘하림그룹 명품정육점’도 운영된다. 

    NS청년응원프로젝트의 일환으로 ‘NS청년 푸드트럭’과 ‘NS청년카페’가 운영돼 청년들의 기발하고 개성넘치는 아이디어가 담긴 레시피들이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밖에도 역대 요리축제 수상작들의 실물전시를 만날 수 있는 레시피 갤러리와 NS홈쇼핑의 ‘TV특강 명품보감'을 현장 특집 공개방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NS명품보감&이지연의 건강이야기’ 방송 상품도 전시된다.

    현장을 방문하지 못한 2030 관람객을 위해 아프리카TV의 ‘NS수상한 먹방’을 통해 축제 현장이 생중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