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문혜성 이대목동병원 로봇수술센터장이 로봇수술을 진행하고 있다.ⓒ이대목동병원
    ▲ 문혜성 이대목동병원 로봇수술센터장이 로봇수술을 진행하고 있다.ⓒ이대목동병원

이대목동병원 로봇수술센터가 오는 27일 개원의를 대상으로 '로봇수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문혜성 센터장과 교수진이 참여해 로봇수술의 다양한 활용도를 3부에 걸쳐 소개할 예정이다. 

1부에선 '싱글사이트 로봇수술의 이해(문혜성 센터장)', '싱글사이트 로봇수술을 통한 담낭절제술(이희성 췌장·담도센터 교수)', '산부인과 양성질환에서의 싱글사이트 로봇수술(정경아 부인종양센터 교수)' 강의가 진행된다. 

2부는 '로봇수술을 통한 갑상선 전절제술(권형주 유방암·갑상선암센터 교수)', '소아외과에서의 로봇수술(홍영주 소아외과 교수)', '로봇수술을 통한 신장절제술(김광현 비뇨기과 교수)', '비뇨부인과에서의 로봇수술(이사라 부인종양센터 교수)' 강의가 이어진다. 

3부에선 새로운 로봇수술의 동향과 센터에서 로봇수술을 받은 환자들의 만족도 조사 결과 및 의료진이 경험한 특이 사례 보고가 있을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무료로 진행된다. 참가자에겐 로봇수술 자료와 시뮬레이터에 의한 로봇수술 체험 기회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