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국산화 경항공기 'KLA-100'. ⓒ건국대학교
    ▲ 국산화 경항공기 'KLA-100'. ⓒ건국대학교


    ◇ 건국대 경항공기개발 연구단, 'KLA-100' 개발…비행시제 1호기 출고

    건국대학교 스포츠급 경항공기개발 연구단은 국산화 경항공기 'KLA-100'를 개발해 비행시제 1호기를 출고했다고 5일 밝혔다.

    KLA-100은 민간항공 분야 KC-100(한국항공우주산업)에 이어 국내 기술로 제작된 경항공기다.

    국토교통부 항공선진화 사업 '레저용 경항공기 국산화 개발사업'을 수주 후 2011년 구성된 건국대 스포츠급 경항공기 연구단은 그동안 경항공기 국산화개발에 나섰다.

    총 연구개발비 279억원이 투입된 이번 사업에는 건국대를 비롯해 국토교육과학기술진흥원, 베셀, 퍼스텍 등 10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KLA-100는 복합재 구조물로 기체를 제작했으며 항공기 기체 자체를 연착륙하게 하는 낙하산을 기본 사양으로 하고 연료적재량 130리터, 항속거리는 1400km다.

    ◇ 상명대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개최

    상명대학교는 서울 부암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상명대 학생, 교수 등 70여명이 참여했으며 김장김치 약 200포기를 담가 부암동 인근 소외계층 가구 40여곳에 생필품과 함께 전달했다.

    ◇ 숭실대 고문현 교수, 한국헌법학회 차기회장 선출

    숭실대학교 법학과 고문현 교수가 최근 서울가정법원에서 열린 한국헌법학회 정기총회에서 학회 차기 회장으로 선출됐다.

    고 교수는 "현 한국헌법학회 회장인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송석윤 교수와 협조해 한국의 명운이 걸린 현안 해결 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성신여대 '창학 80주년 기념 연주회'

    성신여자대학교는 서울 강북구 운정그린캠퍼스에서 '성신학원 창학 80주년 기념 제28회 성신윈드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지난 3일 개최했다.

    성신윈드오케스트라는 이날 라흐마니노프 '피아노협주곡 제2번', 도플러 형제 '두 대의 플롯을 위한 리골레토 환상곡', 최영섭의 '추억' 등을 연주했다.

    ◇ 한성대 '청소년 진로전공탐색 박람회'

    한성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교내 체육관 등에서 '청소년 진로전공탐색 박람회를 지난 2일 선보였다.

    서울 성북구, 성북강북교육지원청과 함께 개최한 이번 행사는 청소년 진로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역 중학생, 학부모 등 2천여명이 참여헀다.

    이상한 한성대 총장은 "평생직장이 없는 시대가 온 만큼, 진로 설정이 학생들의 인생에 큰 영향을 끼칠 것이다. 한성대가 청소년들의 진로 고민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 한국사진지리학회 제13대 회장에 경희사이버대 윤병국 교수

    경희사이버대학교 윤병국 교수가 한국사진지리학회 제13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1990년 설립된 한국사진지리학회는 사잔과 연계된 국내외 지역 연구 등을 진행하고 있다.

    윤 교수는 현재 경희사이버대 관광레저항공경영학과장과 호텔관광대학원 겸 문화창조대학원장으로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