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에서 진행된 '천원의 아침밥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농림축산식품부, 건대, 아워홈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건국대
    ▲ 20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에서 진행된 '천원의 아침밥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농림축산식품부, 건대, 아워홈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건국대


    ◇ 건국대, 농식품부·아워홈 MOU 체결

    건국대학교는 농림축산식품부, 급식업체 아워홈과 '청원의 아침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대학생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위한 이날 MOU로 이들 기관은 대학생에게 아침 식사를 1천원에 제공하는 사업을 펼칠 예정이며 아주대, 한국외국어대 등도 참여한다.

    민상기 건국대 총장은 "쌀 소비량이 매년 감소하고 20대의 아침 결식률이 49.1%로 가장 높게 나타나는 상황이기에 이번 행사는 매우 뜻깊다. 저렴하고 간편하게 아침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학생식당을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영록 농식품부 장관은 "이번 MOU를 통해 ‘천원의 아침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범국민적으로 아침밥 먹는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고대·연대, 22~23일 '2017 정기 고연전' 개최

    고려대학교와 연세대학교는 22~23일 양일간 '2017 정기 친선경기대회'를 개최한다.

    22일 서울 잠실야구장,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고연전에서는 야구, 농구가 치러지며 목동 아이스링크에서는 아이스하키 경기가 진행된다.

    이어 23일에는 럭비, 축구 경기가 목동주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연세대, 고려대는 1965년부터 5개 종목을 놓고 친선경기를 진행 중이며 양 대학 종합 성적은 각각 18승10무18패를 기록하고 있다.

    ◇ 한국사진지리학회, '남양주 슬로라이프 사진전'

    경희사이버대학교 관광레저항공경영학과 윤병국 교수가 회장을 맡고 있는 한국사진지리학회가 24일 열리는 2017 남양주 슬로라이프국제대회에서 '전국 대학(원)생 남양주 슬로라이프 사진전 및 제안서 프레젠테이션 공모전'을 개최한다.

    앞서 지난달 16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사진지리학회는 작품 접수를 받았으며, 이날 시상식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 고려사이버대·고려대 공대 MOU

    고려사이버대학와 고려대학교 공과대학이 상호협력 MOU를 19일 체결, 고대 공대 K-MOOC(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개발·공학교육 실험실 및 시스템 활용·학술교류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김진성 고려사이버대 총장은 "온라인 강의 촬영, 기법 등 고려대 공대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이 있다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진택 고려대 공대 학장은 "서로의 강점과 자혜를 나누며 상호 보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성균관대 박물관, '화왕계' 기획전

    성균관대학교 박물관은 이달 22일부터 올해 12월29일까지 '화왕계(花王界), 찬란한 꽃들의 세계'를 주제로 제35회 기획전을 개최한다.

    서울 종로구 성균관대 600주년 기념관 지하 박물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고려시대 수월관음도, 조선 후기 실학자 이덕무의 청장관전서, 청자 및 분청자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