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아름다움과 자부심' 주제로 스토리가 있는 복합문화 전시공간으로 입지 다져세계 3대 디자인상 중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굿디자인 어워드 등 두 개 상 수상1주년 맞이 '하늘 위의 꽃길' 구성, '더 스카이 로맨틱 프로포즈 패키지' 등 이벤트 준비
  • ▲ 서울스카이 스카이데크. ⓒ롯데월드
    ▲ 서울스카이 스카이데크. ⓒ롯데월드


    롯데월드에서 운영하는 전망대 서울스카이가 오는 4월 3일 오픈 1주년을 맞이한다.

    26일 롯데월드에 따르면 잠실 롯데월드타워 지하1~2층, 117~123층에 위치한 서울스카이는 복합문화 전시공간을 표방하며 세계 3위, 국내 최고 높이인 500m에서 감상하는 최상의 조망은 물론 스토리가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차별화된 전망대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서울스카이는 개장 이후 3월 말까지 연간 입장객이 165만명에 달하며 대한민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 에스토니아 대통령, 리투아니아 대통령, 벨기에 공주, 롯데자이언츠 이대호 선수, 스파이더맨 오리지널 스턴트맨 등 세계적 유명인사들의 잇단 방문은 화제를 모았다. 미국 CNN, 영국 BBC, 일본 NHK 등 세계적 미디어들의 방문 취재도 잇따랐다. 

    이는 서울스카이가 기존 전망대와는 차별화된 '대한민국의 아름다움과 자부심'이란 주제의 스토리가 있는 복합문화 전시공간이기에 가능했다고 롯데월드 측은 분석했다. 지하 2층에서 한국 전통 건축물의 아름다움을 문양, 패턴, 기와 등으로 표현한 '한국의 건축미',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등재된 '스카이데크', '스카이셔틀' 등 다채로운 콘텐츠는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 잡는다. 

    스토리는 서울스카이 입구부터 시작된다. 지하1층으로 입장하자마자 보이는 원기둥에서는 한국의 전통적인 세계관인 음양오행설을 표현한 영상 '한국의 기원'은 물론 계절에 따라 벚꽃, 단풍, 눈 등 다양한 영상을 보여주며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입장 후 대기라인이 지루하지 않도록 천장에서는 '한국의 탄생'이라는 영상이 이어진다. 

    지하2층 '스카이플랫폼'에서는 더욱 다채로운 미디어 전시물을 관람할 수 있다. 롯데월드타워의 철골조 뼈대부터 타워 완성까지의 과정을 3D로 보여주는 '메가컬럼', 한국의 자연미와 세계속의 월드타워 관련 영상으로 화려하게 채워진 전시존 미디어 월 '한국의 자부심', 신비로움과 상징성을 강조한 '수호목', 서울 4개 고궁의 10종 단청을 전시한 '한국의 건축미' 등 한국의 예술적 가치와 아름다움을 작품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118층 478m 높이에 시공한 '스카이데크'는 '가장 높은 유리바닥 전망대'로, 496m를 초속 10m로 운행하는 '스카이셔틀'은 '최장 수송거리와 가장 빠른 더블데크 엘리베이터' 두 가지 항목에서 기네스 월드 레코드의 공식 기록으로 인증받았다. '스카이셔틀'의 경우 세계 최초 4면 영상 디스플레이를 통해 VR(가상현실)을 체험하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하며 관람객에게 1분의 미학을 보여준다. 

    이외에도 지난 1년간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디자인상을 다수 수상했다. '스카이셔틀'과 '메가컬럼'은 혁신적인 디자인 콘셉트로 '2017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고 '한국의 기원', '한국의 탄생'과 '스카이셔틀'은 역사가 가장 오래돼 정통성을 인정받는 '2017 굿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며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 레드닷 디자인상과 굿디자인상은 iF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
    스카이셔틀'은 기네스 월드 레코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굿디자인 어워드에 모두 이름을 올리며 그 명성을 입증했고 전 세계에 서울스카이의 위상을 높였다.

    서울스카이는 
    1주년 맞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전망층이 시작되는 117층을 벚꽃, 프리지아, 작약, 프리지아 등 봄향기를 물씬 풍기는 꽃으로 장식하는 '하늘 위의 꽃길'을 새롭게 선보인다. 하늘에서 꽃놀이를 즐기는 듯한 신선한 느낌을 만끽할 수 있다.

    123라운지에선 '더 스카이 로맨틱 프로포즈 패키지'도 마련했다. 로맨틱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에게 감동적인 프로포즈가 가능하다. 서울스카이는 향후 지속적으로 고객 니즈와 트렌드를 파악해 다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박동기 롯데월드 대표는 "서울스카이를 다녀간 많은 분들이 갤러리를 방문한 것 같다는 찬사를 보내고 있을 정도로 이미 복합문화 전시공간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한국의 아름다움과 자부심이란 콘셉트로 지어진 만큼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랜드마크로 국내 관광객에게는 한국의 자부심을, 해외 관광객에게는 한국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명소로 거듭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