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단국대학교
    ▲ ⓒ단국대학교

    ◇ 단국대 등 29개교, DKU 진로진학박람회 참가

    단국대학교는 경기 용인시 죽전캠퍼스 체육관에서 '제8회 고교생을 위한 DKU 진로진학박람회'를 18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진로 탐색 및 대입 전형 준비 전략'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단국대를 비롯해 경기대, 광운대, 국민대, 동국대, 한국외대 등 29개 대학이 참가하며 대학별 전형 안내, 맞춤형 대입 상담,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방법 등이 안내될 예정이다.

    단국대 괸계자는 "전공 선택 고민을 가진 학생들이 직접 해당 학과의 교육 내용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고 말했다.

    ◇ 사이버한국외대·경희대 외국어대학 MOU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지난 9일 경희대 외국어대학과 교류협력 협정(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로 이들 대학은 교육·학술 연구 자료 및 정보 교환, 교직원·학생 교류 활동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사이버한국외대 테솔(TESOL)대학원과 경희대 대학원 영미어문학과 TESOL 전공 간 학점교류를 실시할 예정이다.

    김중렬 사이버한국외대 총장은 "학교 울타리를 넓혀 배움에 대한 선택의 폭과 학문적 시야를 확대하는 동시에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 및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한성대, '제9회 융학기초프로젝트 해커톤 프로그램' 선보여

    한성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교내 상상관 체육관에서 '제9회 융합기초프로젝트 해커톤 프로그램'을 10~11일 양일간 선보였다.

    융합기초프로젝트는 학생들이 창의적 디자인 사고 능력,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 강화 등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한성대, 성균관대, 서울과학기술대 재학생 69명이 참가했다.

    이들은 이번 행사에서 '행복한 우리 동네 만들기' 달성에 위한 문해해결 방법 등을 위한 활동을 가졌다.

    ◇ 인하대, '드론 스마트시티' 개최

    인하대학교는 인천 남구 교내 하이테크센터에서 제1회 미래신기술 아카데미 '드론으로 만드는 스마트시티' 행사를 17~18일 개최한다.

    수도권 지역 중·고교생 80명이 참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코딩을 이용한 드론 활용 아이디어에 대한 경연을 펼쳐질 예정이다.

    권장우 인하대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센터 센터장은 "코딩을 통해 드론을 제어하는 능력을 배양해 미래 신산업 기술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확대하고자 이번 아카데미를 준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