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1일 서울 서대문구 경기대학교에서 MOU를 체결한 경기대, 아산나눔재단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기대
    ▲ 21일 서울 서대문구 경기대학교에서 MOU를 체결한 경기대, 아산나눔재단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기대

    ◇ 경기대·아산나눔재단, 창업교육 콘텐츠 개발 등 맞손

    경기대학교는 아산나눔재단과 업무협약(MOU)을 21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MOU로 양 기관은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창업교육 콘텐츠 개발  △기업가정신 확산·창업교육 강화 △창업가 발굴·사업 지원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인규 경기대 총장은 "우리 대학 학생들에게 기업의 창업마인드를 갖추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국민대 동아리 KORA,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최우수상

    국민대학교 자작자동차 동아리 KORA(KOOKMIN RACING)팀이 최근 전북 새만금 군산자동차경주장에서 열린 '2018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Formula 부문'에서 최우수상과 은상을 수상했다.

    자동차 설계·제작을 통해 미래 산업 전문가 육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전국 100개 대학 193개팀이 참가했다.

    KORA팀은 차랑설계 기술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면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자동차공학과 2학년 황태원씨(KORA 총괄운영팀장)는 "총장님을 비롯한 많은 교수님들과 교직원분들의 도움으로 최적의 환경에서 차량을 제작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 농협 등 은행권 잡콘서트, 세종대서 개최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등 국내 6개 은행이 참여하는 '6대 은행권 잡콘서트'가 서울 광진구 세종대 대양홀에서 24일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는 은행고시 준비법, 은행 채용 등에 대한 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