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을 통한 상품 바코드 스캔매장서 상품 정보 및 사용 후기 즉시 확인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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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이 IT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스토어' 도약에 속도를 낸다.
CJ올리브네트웍스의 올리브영은 공식 모바일 앱(APP)을 통해 매장에서 상품 바코드를 스캔하면 상세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바코드 스캔'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바코드 스캔 기능은 최신 업데이트 된 올리브영 모바일 앱을 통해 원하는 상품의 바코드를 인식시켜 상품의 각종 정보와 사용 후기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판매 중인 상품이라면 바코드 스캔이 가능하다. 상품 상세 설명은 물론 전성분, 사용방법까지도 한 번에 살펴볼 수 있다.
고객들은 바코드 스캔 서비스를 통해 올리브영 전국 매장 어디에서나 직원의 도움 없이도 원하는 상품의 상세한 정보를 손 안에서 쉽게 볼 수 있게 됐다. 온라인몰에는 한 상품에 최대 4000건이 넘는 상품평이 등록돼있어, 다른 고객들의 사용 후기도 한 눈에 확인 가능하다.
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모바일로 올리브영 온라인몰 앱을 다운 받고 실행시킨 후, 검색창 옆의 바코드 그림만 클릭하면 카메라가 작동하면서 스캔 화면으로 바뀐다. 이 곳에 원하는 상품의 바코드를 비추면 자동으로 인식해 상품정보 화면으로 이동한다.
올리브영은 고객들이 온·오프라인 연계를 통해 쇼핑의 편의성을 추구한다는 점과 직원의 도움 없이 혼자 쇼핑하길 원하는 '나홀로 쇼핑족'이 늘고 있는 점에 착안해 이 서비스를 기획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최근 지역, 상권별 맞춤 전략을 통한 차별화 플랫폼을 선보이고 있는 데 이어, 이번 서비스는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통한 매장 쇼핑 고객들의 편의 제고를 염두한 전략"이라며 "앞으로도 기존 유통 노하우에 최적화된 IT기술을 융합해 고객들에게 새롭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다양하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