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 전문대교협, '혁신성장동력 전문대-지역중소기업 상생 간담회' 개최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혁신성장동력 분야 전문대-지역중소기업 상생 방안 정책간담회'를 12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설훈 의원, 백재현 의원, 박광온 의원, 김해영 의원 등이 주최하고 전문대교협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혁신성장동력에 필요한 기술개발, 인력양성 등을 지역중소기업과 전문대가 협력해 발전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정주리 교육혁신TFT위원장, 박찬호 산학혁신TFT위원장 등이 주제 발표에 나서며 정부 부처, 산업계 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기우 전문대교협 회장은 "중소기업-전문대의 혁신적 상생협력 모델을 국가차원으로 마련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한중연, '2018 장서각 국제학술대회'

    한국학중앙연구원 장서각은 '2018년 국제학술대회'를 15~16일 선보인다.

    '세계사 속 왕실 문화를 다시보다'를 주제로 경기 성남시 한중연 대강당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동서양의 궁정 문화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주제발표에서는 △국정의 역사서술 △궁정과 외부세계 △궁정 속의 타문화 등이 다뤄지며, 동서양 전문학자 등이 발표에 나선다.

    ◇ 교육부·국평원, '2018 고교학점제 정책 공감 콘서트'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부모지원센터는 서울 동자아트센터에서 '2018 고교학점제 정책 공감 콘서트'를 8일 개최했다.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 등을 돕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학생발언대 △정책 이야기 △토크콘서트 △고교학점제 추진 계획 및 현황 △학부모 특강 등이 진행됐다.

    토크콘서트에서는 학부모의 질문에 답을 하는 방식으로 김성근 교육부 학교혁신지원실 실장, 조희연 서울교육청 교육감, 김용진 동국대사범대부속여자고교 교사 등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