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 이어 2번째 해외 시장 진출韓 고객들에게 맛있는 커피 제공블루보틀 철학이 반영… 따뜻한 미니멀리즘 인테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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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블루보틀코리아
    블루보틀커피코리아(이하 블루보틀)는 5월3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한국 1호점을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블루보틀 성수점은 로스터리와 바리스타 교육 및 시음회가 진행되는 트레이닝 랩을 갖추고 있다. 블루보틀은 성수점에 이어 삼청점을 오픈할 예정이며, 연말까지 두 개 지점을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한국은 일본에 이어 두 번째로 진출하게 되는 해외 시장으로 아시아 시장 진출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으로 회사는 기대했다.

    브라이언 미한 블루보틀 CEO은 "한국을 방문할 때마다 블루보틀에 대한 한국 고객들의 사랑과 열정에 놀라곤 한다"면서 "블루보틀 미국 및 일본 지점에서도 한국 고객들을 많이 만날 수 있다"며, "드디어 가까이에서 블루보틀을 한국 고객들에게 선보여 기쁘다"고 전했다.

    빨간 벽돌로 지어진 블루보틀 성수점은 '서울의 브루클린'이라 불리는 성수동에 위치해 있다. 일본 스케마타 아키텍트(Schemata Architects)의 조 나가사카(Jo Nagasaka)가 직접 설계한 블루보틀 성수점은 자연광을 바탕으로 한 따뜻한 미니멀리즘에 대한 블루보틀의 공간 철학이 잘 반영됐다. 통유리로 되어있는 개방형 아트리움을 통해 외부에서도 누구나 블루보틀의 로스터리를 볼 수 있다.

    블루보틀은 "점차 국제적으로 스페셜티 커피 허브로 입지를 굳혀 나가고 있는 한국 커피 시장의 성장 잠재력을 매우 높다"며 "한국은 전세계적으로 높은 커피 소비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더불어 전세계 프리미엄 생두 구매 자격을 보유하고 있는 커피 스페셜리스트인 큐-그레이더(Q-graders)의 절반 이상이 한국인으로 커피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지닌 시장"이라고 평가했다.

    블루보틀은 엄선된 블렌드와 싱글 오리진 드립 커피, 아이스 커피, 에스프레소 음료 등 맛있는 커피를 위한 메뉴와  국내 파티시에 메종엠모(Maison MO)와 협업으로 한국에서만 선보이는 페이스트리 메뉴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