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 7.2%, '클라우드' 10.6% 올려'청하'도 출시 7년만에 출고가 8% 인상경쟁사 '참이슬' 출고가 인상 이후 릴레이 가격 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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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주류가 오는 6월 1일부터 ‘처음처럼’, ‘클라우드’, ‘청하’의 출고가를 인상한다고 23일 밝혔다. 레귤러 맥주인 ‘피츠 수퍼클리어’는 이번 가격인상 품목에서 제외했다. 평균 인상률은 소주 6.5%, ‘클라우드’ 9%다. 

    ‘처음처럼’ 출고가는 1006.5원에서 1079.1으로 73원(7.2%/360ml 병 기준) 오르고,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는 1250.0원에서 1383.0원으로 133원(10.6%/500ml 병 기준) 오른다. ‘클라우드’는 2014년 제품 출시 이후 첫 가격인상이다.

    ‘청하’ 역시 지난 2012년 이후 7년만에 출고가를 인상한다. 1471.2원에서 1589.5원으로 118원(8%/300ml 병 기준) 오른다. 18L 용량의 ‘명가’는 4만4940원에서 4만9434원으로 10% 인상된다.

    유통업계는 앞서 업계 1위인 하이트진로가 ‘참이슬’의 가격을 올린 만큼 롯데주류 역시 가격을 올릴 것으로 전망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5월 1일부터 소주 출고가격을 평균 6.45% 인상했다. 참이슬 후레쉬와 참이슬 오리지널(360mℓ)의 출고가격은 기존 1015.7원에서 1081.2원으로 65.5원 올랐다. 진로골드, 참나무통맑은이슬 등 다른 소주 제품 출고가격도 인상됐다. 단 일품진로는 인상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번 가격인상은 지난 2015년 11월 이후 3년 5개월 만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그 동안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출고가를 유지해 왔지만 부자재 가격, 물류비, 인건비 등 비용증가로 누적된 원가부담이 증가돼 부득이하게 출고가를 인상하게 됐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