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가지 카테고리 230여 가지 상품 소개베이비, 키즈, 비건 등 특화존 강화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푸드 플랫폼으로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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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라인 푸드샵 헬로네이처가 3일 업계 최초로 저탄수화물식 전용 ‘감탄존’을 오픈한다.

    감탄존은 ‘탄수화물을 줄였다(감소)’라는 뜻으로, 건강상 이유로 당질 섭취를 줄이거나 탄수화물 대신 지방 섭취를 늘리는 식이요법을 하는 고객,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짜야 하는 피트니스족 등을 고려해 기획됐다. 탄수화물은 적지만 맛있고 트렌디한 대체식을 다양하게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헬로네이처는 고객들이 건강 상태나 섭취 방법 등 개인의 필요에 따라 다채로운 저탄수화물 식단을 구성할 수 있도록 감탄존에 LCHF(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 하이프로틴, 곡물·대체 등 6가지 카테고리를 마련했다. 상품 종류 역시 총 230여개로 다양하다.

    LCHF 카테고리에서는 소포장된 대용량 삼겹살, 키토식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한 방탄커피, MCT(중쇄중성지방산) 코코넛오일 등을 만날 수 있다. 하이프로틴 카테고리에서는 다양한 맛의 닭가슴살 상품들과 프로틴 파우더 등 단백질 상품들을 소개한다. 곡물·대체 카테고리의 대표상품으로는 GI지수(혈당지수)가 낮은 곡물 및 곤약을 활용해 만든 즉석밥과 즉석면 등이 있다.

    이밖에 드리그리스의 애플사이다비니거, 설탕 없는 과자공장의 쿠키들과 헤일로탑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등 당 섭취를 줄여줄 상품들도 마련됐다. 탄수화물을 최대 38% 저감하는 효과가 인증된 빼당빼당 밥솥도 만나볼 수 있다.

    헬로네이처가 감탄존을 기획한 것은 최근 탄수화물의 과다 섭취로 인한 문제가 커지면서 탄수화물 섭취 조절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기 때문이다. 탄수화물이 3대 필수 영양소이긴 하지만, 과다 섭취하면 비만 발생률이 높아지고 당뇨병·고지혈증·고혈압·암 등 여러 합병증 발병률도 함께 올라가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지난 2018년 구글의 다이어트 부분 최다 검색어로 ‘키토 다이어트’가 꼽힐 만큼 최근 저탄식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다.

    박정환 헬로네이처 개발TFT(태스크포스팀) 팀장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당질 제한식, 지방 또는 단백질 위주의 식단 등의 플랜을 세우는 고객들이 빠르게 늘고 있다”며 “소비자 트렌드에 발맞춰 업계 최초로 관련 상품 전용존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