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캐치’ 프로모션 인기 트렌드를 테마별로 모아 옥션, ‘별미’ 제철 인기 식품 ‘덤’ 개념 접목 돋보여G9, 한 달에 한번 ‘월간 지구직구’ 프로모션 진행
  • ▲ ⓒ이베이코리아
    ▲ ⓒ이베이코리아
    최근 다양한 이커머스에서 각 브랜드 강점을 내세운 시그니처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 G9도 각 브랜드가 가진 강점을 내세워 고유의 스타일이 접목된 기획전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G마켓은 매주 주목할 만한 새로운 테마, 이슈를 소개하고, 관련 상품을 제안하는 ‘캐치’를 운영 중이다. 재미있는 이야기, 사람들이 궁금해할 쇼핑 정보 등을 매거진과 같은 형식으로 무겁지 않게 풀어내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2월에는 봉준호 감독의 작품인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 수상 쾌거 이후 관련 상품을 한자리에 모았다. 각본집, 스토리보드북 세트, OST CD, LP는 물론이고 봉준호 감독의 전작인 설국열차·도쿄·괴물·마더·살인의추억 DVD 등을 모았다. 재개봉된 기생충을 합리적 가격에 볼 수 있도록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도 할인가에 마련했다. 

    특히 영화 속에 등장해 화제를 모은 '한우 채끝 짜파구리 세트’, 기생충에서 중요한 상징물로 등장하는 ‘수석’까지 판매하며 더욱 화제를 모았다. 이외에도 클럽 디제잉에 관련된 기초 지식부터 초급, 중급 등 단계별로 구매해야 하는 상품들을 알려주기도 하고, 유튜버가 되기 위한 장비들을 기초부터 프로 단계까지 구분해 설명하기도 했다.

    옥션은 지난 3월 초, 고객의 검증을 마친 인기 신선식품을 소개하는 ‘옥션 별미’ 기획전을 론칭했다. 고객과의 소통을 중요시하는 옥션 브랜드 성격을 그대로 녹여, 별 5개로 고객이 직접 점수를 매기는 ‘옥션 구매만족도 평가’에서 평균 별 4개 이상을 받은 고평점 상품만을 선별해 특가에 판매하는 행사다. 상품을 직접 보거나 만질 수 없는 온라인쇼핑 환경을 반영해, 실제 만족도가 높은 상품을 통해 구매 리스크를 줄이겠다는 의도다.

    옥션 별미는 엄격한 기준으로 상품을 선정한 만큼, 배송 후 품질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무료반품도 가능하다. 풍성하게 구성된 쿠폰 혜택과 할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시장의 ‘덤’ 개념을 접목해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클럽덤’을 제공한다. 여기에 1인 가구 등을 위해 소포장으로 구성한 ‘맛보기 딜’, 못생겼지만 더 크고 맛도 좋은 농수산물을 소개하는 ‘못난이딜’, MD가 엄선한 프리미엄 상품을 할인가에 선주문하는 ‘프리오더’ 등 다양한 이색 코너도 마련했다.

    G9(지구)는 해외직구 이용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더 높이기 위해 최근 ‘월간 지구직구’ 프로모션을 새롭게 오픈했다. G9의 해외직구 서비스는 별도의 관부가세와 해외배송비, 옵션가를 없앤 ‘3무(無) 정책’으로 해외직구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월간 지구직구’는 매달 한 번씩 시즌별로 꼭 필요한 해외 인기상품을 특가 판매하는 정기 세일전으로, 카드사 할인 및 ‘1+1’ 상품 등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지난 20일까지 진행한 1차 행사에서는 최근 사회적 이슈를 반영해 면역력 강화, 위생 등에 초점을 맞추고 체온계, 공기청정기, 청소기 등을 특가에 판매했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G마켓, 옥션, G9 세 채널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콘셉트와 강점을 극대화해 시그니처 프로모션을 진행함으로써 각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며 “각 브랜드 특유의 개성을 살린 ‘캐치’, ‘옥션 별미’, ‘월간 지구직구’ 등의 프로모션이 모두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