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매장별 전력 사용량 측정… "CO2 배출 절감"아모레퍼시픽 미쟝센, '살롱 플러스 클리닉 10' 출시락앤락 유리 용기,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주방용 밀폐용기 1위
  • ▲ [사진자료] 유니클로 롯데월드몰점 직원들이 매장 CO2 배출 절감을 위한 전력 사용량 측정기기 설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유니클로
    ▲ [사진자료] 유니클로 롯데월드몰점 직원들이 매장 CO2 배출 절감을 위한 전력 사용량 측정기기 설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유니클로

    ◇유니클로, 매장별 전력 사용량 측정… "CO2 배출 절감"

    유니클로는 이산화탄소 배출 절감을 위해 국내 93개 매장에 전력 사용량 측정 기기 총 102대를 설치한다. 매장별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패션업계의 노력에 이바지하겠다는 방침이다.

    전력 사용량 측정 기기 설치 대상은 국내 유니클로 매장 중 백화점이나 마트, 쇼핑몰에 입점해 단독으로 전기 사용량 측정이 어려운 매장이다. 유니클로는 8월16일까지 설치를 마무리하고, 9월부터는 모든 매장의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해 효과적인 에너지 절감 방안을 모색하고 실행할 예정이다.

    유니클로의 모기업 패스트 리테일링은 2030년까지 온실가스의 배출량을 30%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패션업계 헌장'에 서명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원재료 조달부터 제조 및 유통, 매장 운영에 이르기까지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유니클로측은 이산화탄소 배출량 절감 등 매장별 에너지 절약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미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 미쟝센 '살롱 플러스 클리닉 10'ⓒ아모레퍼시픽
    ▲ 미쟝센 '살롱 플러스 클리닉 10'ⓒ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미쟝센, '살롱 플러스 클리닉 10' 출시

    미쟝센은 살롱 클리닉의 효과를 담은 살롱 플러스 클리닉 10 샴푸 3종(손상·극손상·건조)과 트리트먼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살롱 플러스 클리닉 10은 모발의 손상 개선뿐 아니라 손상 원인부터 케어한다는 설명이다. 미세먼지와 드라이 손상 방어, 열 보호, 엉킴 완화, 영양 등 살롱에서 받는 헤어 클리닉의 10가지 효과를 그대로 담았다.

    저분자 단백질 1만0ppm이 약해진 모발에 영양과 보습을 전달하고, 8종 단백질 성분과 4종 보습 성분이 모발 강화 및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컨디셔닝 레이어링TM 기술이 잦은 염색과 펌으로 손상된 모발의 외부 보호막을 매끄럽게 코팅해 건강한 모발의 상태로 구현해준다고 강조했다.

    살롱 10은 전문적인 홈살롱 케어를 위해 손상, 극손상, 건조 모발용으로 세분화해 출시했다. 샴푸 3종은 pH 약산성 제품으로 두피와 모발의 pH 밸런스를 유지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주장이다. 트리트먼트는 꾸덕꾸덕한 제형이 모발에 밀착돼 10초면 촉촉하고 윤기 나는 머릿결을 완성해준다는 설명이다. 
  • ▲ ⓒ락앤락
    ▲ ⓒ락앤락
    ◇ 락앤락 유리 용기,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주방용 밀폐용기 1위

    락앤락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0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에서 자사 유리 용기가 주방용 밀폐용기 부문 1위로 선정됐다.

    락앤락 글라스 용기는 영하 20℃에서부터 400℃까지 견디는 프리미엄 내열유리 소재(Borosilicate Glass)로,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오븐용∙열탕용 내열유리제식기 KS인증(KS L2424)을 획득해 안전성을 검증 받은 제품이다. 내냉∙내열성이 뛰어나 냉장, 냉동실 보관은 물론 열탕 소독, 중탕, 에어프라이어, 오븐 등 고온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락앤락은 2007년, 수년간의 연구 끝에 강화유리보다 가벼우면서도 자파현상(유리가 저절로 파손되는 현상)이 없는 안전한 내열유리 소재의 락앤락 글라스를 출시했다. 이를 필두로 보관부터 요리, 테이블세팅까지 한 번에 가능한 오븐글라스 라인, 각종 간편식에 최적화된 간편식 글라스, 스팀 배출구 마개가 달린 햇쌀밥용기와 계란찜용기, 웨이브스팀홀 등 다양한 용도와 디자인의 내열유리 용기를 선보여 왔다.

    최근에는 전면이 투명해 내용물 확인이 쉬운 뚜껑까지 투명한 밀폐용기, 밥 전용 용기인 바로한끼 시리즈를 잇따라 내놓았다.

    락앤락은 2020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1위를 기념해 8월 한 달간 플레이스엘엘 등 직영 매장에서 고객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제품 구매 금액대별로 칼도마살균블럭과 각종 조리도구 등 자사 제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 ▲ ⓒ이월드
    ▲ ⓒ이월드
    ◇ 클루, 상반기 총결산 싹쓰리 세일… 최대 30% 이상↓

    이월드의 주얼리 브랜드 클루는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싹쓰리 세일을 진행한다.

    기간 중 인기 애니메이션 웨딩피치, 천사소녀네티 등과의 협업 상품을 포함한 전 상품(골드제품 제외)을 최소 30% 이상 할인한다. 기존 패키지 구성으로만 판매했던 천사소녀네티 협업 상품 세인트코롱 스탠드를 클루 오프라인 매장에 한해 단품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판매할 계획이다. 세인트코롱 스탠드와 렌티큘러 카드 구성을 정가 4만9900원에서 30% 할인된 3만4930원에 선보인다.

    클루는 천사소녀네티 협업 상품을 선보일 당시 미출시되어 고객들에게 아쉬움을 남긴 하트 로켓 시계를 특별 한정판 패키지로 8월 1주차에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