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디지털 환경 캠프 온라인 입학식 진행애경산업, 마포구 저소득 학생에 3000만원 상당 '응원꾸러미' 전달코로나19에… 삼성물산 빈폴도 마스크 출시
  • ▲ 2020 Love the Earth의 온라인 입학식ⓒ아모레퍼시픽
    ▲ 2020 Love the Earth의 온라인 입학식ⓒ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디지털 환경 캠프 온라인 입학식 진행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11일 디지털 여름 환경 캠프 '2020 Love the Earth'의 온라인 입학식을 진행했다. 생활 속 거리두기를 고려해 이번 환경 캠프는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전국 각지에서 선발된 50명의 초등학생(5·6학년) 참가자들이 화상 회의 시스템을 통해 각 가정뿐만 아니라, 휴가지, KTX 열차 안 등 다양한 공간에서 온라인 입학식에 참석(접속)했다.

    아모레퍼시픽에서 준비한 친환경 선물세트 언박싱, 웹사이트를 통한 실시간 환경 퀴즈 대결까지 첫날부터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고, 모든 프로그램이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됐다. 영상 콘텐츠 제작, 그린디자인, 환경교육, 업사이클링, 기후변화 전문가로 구성된 5인의 전문 멘토단도 온라인 입학식에 함께 참여했다. 

  • ▲ ⓒ애경산업
    ▲ ⓒ애경산업
    ◇ 애경산업, 마포구 저소득 학생에 3000만원 상당 '응원꾸러미' 전달

    애경산업은 사단법인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과 함께 15일 오후 3시 마포구청에서 마포구 저소득 학생을 후원하기 위한 응원꾸러미 전달식을 진행했다. 과학, 체육, 음악 등 재능을 가지고 있으나 경제적 사정으로 꿈을 펼치지 못하는 저소득 학생 300명을 위해 소비자가 기준 약 3000만원 상당의 응원꾸러미 300세트를 전달했다. 응원꾸러미 세트에는 2000만원 상당의 애경산업 샴푸∙린스, 치약, 손 소독 티슈 등의 생활∙위생용품과 1000만원 상당의 양말, 핸드선풍기, 햄 등의 생필품이 포함됐다.

    이번 지원은 코로나19로 생업이 어려운 지역 소상공인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로 이뤄졌다. 지역 소상공인에게 구매한 양말, 핸드선풍기 등의 생필품을 애경산업 제품과 함께 저소득 학생들에게 지원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응원꾸러미는 마포구 복지정책과를 통해 저소득 학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코로나19에… 삼성물산 빈폴도 마스크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은 패션 마스크를 선보였다. 절개, 선 등 입체 패턴 기술력을 바탕으로 얼굴에 마스크를 밀착시키는 한편 노즈 와이어와 코 받힘을 별도로 달아 외부 공기를 차단하는 동시에 숨쉬는 공간을 충분히 확보해 여름철에도 활용도를 높였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또 마스크 중간에 T본 와이어를 넣어 마스크 모양이 무너지는 것을 예방했고, 턱 부분에는 친가드로 디자인해 활동 시 마스크가 얼굴로부터 이탈하거나 위아래로 움직이는 것을 차단했다.

    면 피케 원단으로 겉면을 디자인해 통기성이 우수할 뿐 아니라 마스크 안쪽에는 부드러운 감촉의 메쉬 소재를 덧대어 피부가 닿는 부분에 촉감까지 신경 썼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빈폴은 3중 나노 필터를 사용해 먼지와 미세먼지를 차단한다고 강조했다. 

    중성세제에 담가 비틀지 않고 손으로 살살 비벼서 빨면 최대 40회까지 세탁 및 재사용이 가능하다. .

  • ▲ ⓒ노스페이스
    ▲ ⓒ노스페이스
    ◇ 노스페이스, 친환경 더한 '워터스포츠 컬렉션' 출시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탁월한 기능성으로 완벽한 휴가를 도와줄 '워터스포츠 컬렉션'을 출시했다.

    워터스포츠 컬렉션은 페트병 리사이클링 원단을 적용한 친환경 래시가드를 비롯해, 워터스포츠는 물론 일상에서도 활용하기 좋은 레깅스, 비비드한 네온 컬러로 바캉스 패션을 한단계 업시켜 줄 드라이 백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출시됐다.

    대표 제품인 래시가드 2종은 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를 적용했다. 자외선은 물론 유해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세이브 오션 집업 래시가드는 한쪽 소매에는 노스페이스 로고를, 다른 한쪽의 소매에는 밝은 컬러 배색으로 포인트를 주었고, 입고 벗기 편리한 집업 스타일이다.

    가볍고 편안한 착화감의 아쿠아슈즈 쉴드 삭은 니트 소재로 디자인되어 발을 전체적으로 부드럽게 감싸주며, 발등 부분에 고무 밴드를 적용해 발을 안정감 있게 잡아준다. 밑창에 고무 소재를 사용해 미끄럼을 방지함으로써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 ▲ 커들리 코트 펫 컬렉션ⓒ키엘
    ▲ 커들리 코트 펫 컬렉션ⓒ키엘
    ◇ 성장하는 반려동물 시장에… 키엘, 반려견을 위한 펫 컬렉션 출시

    키엘은 빠르게 성장하는 반려동울 시장에 발맞춰 반려견의 털을 순하고 부드럽게 케어하는 펫 전용 신제품 커들리 코트 펫 컬렉션을 출시한다. 캐모마일 꽃 추출물을 함유해 반려견의 털을 부드럽고 순하게 케어해준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샴푸와 컨디셔너, 스프레이 타입 세정제 등 총 3가지 제품이 출시됐다. 스프레이 타입 세정제인 커들리 코트 클렌징 스프리츠'의 경우 물로 세정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