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 이해 돕는 미니강좌 콘텐츠 5편 자체 제작 제공
  • ▲ ⓒKT 제공
    ▲ ⓒKT 제공

    국내 대표 산·학·연 AI 협력체인 AI One Team이 오는 21일까지 'AI Study Week'를 개최, AI/DT(Digital Transformation) 온라인 학습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AI One Team은 지난 2월 결성된 협력체로서, 한양대, KAIST, ETRI, 현대중공업그룹, LG전자, LG유플러스, 한국투자증권, KT가 협업하고 있다.

    이번 'AI Study Week'에서 제공되는 영상 콘텐츠는 KT 제작 콘텐츠, 언택트 라이브 세미나, 그리고 외부 우수 공개 콘텐츠로 구성됐다. AI One Team에서 제작한 콘텐츠도 포함된다.

    특히 KT는 AI에 대한 이해를 돕는 미니강좌 콘텐츠 5편을 자체 제작해 제공한다. KT 임직원 대상 기획했던 콘텐츠를 보다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외부에 공개한다는 설명이다.

    언택트 세미나는 "인공지능과 사업의 미래"를 주제로 솔트룩스의 이경일 대표가 직접 강연한다. 솔트룩스는 AI 관련 특허를 국내에서 가장 많이 보유한 기업으로, 본 세미나는 AI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오는 18일 16시 KT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로 진행될 예정이다.

    AI One Team 사무국은 "보다 많은 분들이 AI에 관심을 갖고 이해하는 것이 AI 1등 국가로 가는 원동력이라 생각하고, AI One Team이 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