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서버리스 아키텍쳐 전반적인 이해와 서버 구성, 웹사이트 보호 등 주요 서비스 경험 제공
  • GS네오텍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참가자들이 경험해볼 수 있는 '구글 클라우드 런(Google Cloud Run!)' 행사를 10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GS네오텍과 구글 클라우드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Google Cloud Run! 서버리스 애플리케이션 개발 챌린지’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서버리스 웹 애플리케이션 구현 방법을 소개하고 주요 리소스를 실제 구축하는 과정을 구글 Qwiklab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GS네오텍과 구글 클라우드 전문 엔지니어들이 연사로 참석해 ▲GCP 서버리스 아키텍처 소개 ▲ VPC 네트워크 구성 및 서버 구성 ▲구글 로드밸런서 및 Cloud Amor ▲ Cloud SQL 서버 구성 ▲Cloud Amor를 이용한 웹사이트 보호 등 GCP의 필수 서비스 이해 및 GCP 중급 기술 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강연을 진행한다.

    행사는 오는 10일 오후 1시부터 4시간 동안 진행되며, 웨비나(웹 세미나) 형식으로 온라인에서 개최돼 비대면으로 걱정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구글 클라우드 런은 별도의 인프라 관리가 필요없는 완전 관리형 컴퓨팅 플랫폼이다. 개발자가 원하는 프로그래밍 언어, 운영체제 라이브러리를 사용해 코드를 작성할 수 있다. 코드가 실행 중일때만 비용이 발생하는 종량제 요금 부과로 비용 절감에 탁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