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노호텔&리조트, ‘데스티네이션 웨딩 스페셜 패키지’ 마련롯데호텔 남대현 셰프, 대한민국 명장 선정그랜드 하얏트 서울, ‘스위트 어텀’ 애프터눈 티 세트 출시
  • ▲ ⓒ소노호텔&리조트
    ▲ ⓒ소노호텔&리조트
    ◇ 소노호텔&리조트,  ‘데스티네이션 웨딩 스페셜 패키지’ 마련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방안으로 50인 이상의 결혼식이 금지되며, 예기치 못하게 웨딩 일자를 변경하거나 예식을 취소할 수 밖에 없어 마음 고생한 신랑신부를 위해 소노호텔&리조트 데스티네이션 웨딩이 스페셜 패키지로 리뉴얼해 돌아왔다.

    소노호텔&리조트 데스티네이션 웨딩은 도심에서 떨어진 자연과 어우러진 공간에서 50인 이하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예식을 진행하는 새로운 웨딩 패러다임을 제안한다. ‘데스티네이션 웨딩 스페셜 패키지’는 숙박과 다이닝을 제공하여 웨딩에 참석한 가족·지인이 예식과 휴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패키지는 양·한식 코스 다이닝(30명 기준)과 호텔&리조트 객실(10실)으로 구성된다. 패키지 이용 시 2021년까지 대관료는 무료로 제공한다. 
  • ▲ ⓒ롯데호텔
    ▲ ⓒ롯데호텔
    ◇ 롯데호텔 남대현 셰프, 대한민국 명장 선정

    롯데호텔은 시그니엘 서울의 남대현 총주방장을 비롯한 3명이 기술인으로서는 최고의 영예인 대한민국명장과 국내 최고 수준의 숙련기술자에게 주는 자격인 우수숙련기술자로 선정됐다.

    현재 시그니엘 서울 총주방장으로 재직 중인 남대현 세프는 1986년부터 34년간 롯데호텔에서 몸 담으며, 다수의 청와대 국빈 초청 행사, G20 정상회담, 평창동계올림픽 등 굵직한 행사를 도맡은 베테랑이다. 

    현대적 감각의 전통 한식 메뉴를 대중에 소개하며 한식 세계화에 기여했다는 평이다. 2015년에 조리기능장, 2019년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고 올해 대한민국명장으로 선정됐다.
  • ▲ ⓒ그랜드 하얏트 서울
    ▲ ⓒ그랜드 하얏트 서울
    ◇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스위트 어텀’ 애프터눈 티 세트 출시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로비 라운지 카페 ‘갤러리’가 수확의 계절 가을을 맞이해 ‘스위트 어텀’ 애프터눈 티 세트를 11월 30일까지 선보인다. 

    가을 배, 밤, 무화과 등의 가을 제철 과일을 활용한 스위트 어텀 애프터눈 티 세트는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멀리 가을 나들이를 나가지 못해 답답한 고객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선사할 예정이다.

    매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가능하며 가격은 5만원부터이다(세금 포함). 
  • ▲ ⓒ라한호텔
    ▲ ⓒ라한호텔
    ◇ 씨마크 호텔, ‘강릉시문화도시지원센터’·’지코프로젝트’와 업무협약 체결

    씨마크 호텔은 지난달 31일, 버려지는 폐린넨 재활용을 위해 ‘강릉시문화도시지원센터’, ‘지코(G-ECO)프로젝트’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관광도시 강릉을 방문하는 관광객 수가 매년 증가함에 따라, 함께 증가하는 생활폐기물로 인한 지역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진됐다.

    업무협약을 통해 씨마크 호텔은 호텔에서 사용한 후 폐기 처분해왔던 객실 폐린넨을 ‘지코프로젝트’에 제공하며 생활폐기물을 줄이고 환경문제 개선에 힘을 보탠다는 방침이다. ‘지코프로젝트’는 폐린넨을 재활용한 앞치마, 에코백 등 업사이클링(업그레이드와 리사이클링의 합성어) 제품을 제작, 보급할 예정이다.

    강릉지역의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 기업들이 모여 결성된 ‘지코프로젝트’는 강릉 지역의 문화활성화와 지속가능한 활동가 형성을 목적으로 강릉시문화도시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문화도시 참여예산제 ‘작당모의’ 사업의 일환이다. 이에 강릉시문화도시지원센터 역시 친환경 로컬콘텐츠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제품 개발, 홍보 등 사업 연계를 지원할 계획이다.
  • ▲ ⓒ세인트존스호텔
    ▲ ⓒ세인트존스호텔
    ◇ 세인트존스호텔, 한식 정찬 및 3단 트레이 조식 출시

    세인트존스호텔은 오는 14일부터 기존에 제공하던 조식 뷔페 운영을 중단하고 한식 정찬과 3단 트레이로 구성된 단품 조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단품 조식은 한식 정찬과 양식 중 택일이 가능하며, 시즌별로 다양한 메뉴 구성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한식 정찬의 경우 왕갈비탕 또는 한방사골육개장 중 선택이 가능하며 양식의 경우 스프, 샐러드, 모닝빵, 베이컨, 소시지 등으로 구성된 메뉴가 3단 트레이에 제공된다.

    단품 조식과 함께 비대면으로 객실에서 프라이빗하게 조식을 즐기고 싶은 고객을 위해 ‘셰프 박스’도 제공하고 있다. 뷔페 인기 메뉴를 도시락에 담아 구성한 셰프 박스는 하루 전 날까지 유선 또는 현장에서 예약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