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신제품 시리얼 ‘포스트 라이스앤 화이버’ 출시배스킨라빈스, 전통 한옥 콘셉트의 ‘삼청 마당점’ 오픈오뚜기 ‘진짬뽕만두’ 출시
  • ▲ 포스트 라이스앤 화이버ⓒ동서식품
    ▲ 포스트 라이스앤 화이버ⓒ동서식품
     동서식품, 신제품 시리얼 ‘포스트 라이스앤 화이버’ 출시

    동서식품은 쌀로 만든 후레이크와 함께 식이섬유, 프리바이오틱스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한 건강 시리얼 ‘포스트 라이스앤 화이버’를 출시한다.

    포스트 라이스앤 화이버는 지난해 출시한 ‘포스트 라이스앤 프로틴’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영양 콘셉트 시리얼이다.

    동서식품은 최근 해외에서 식이섬유를 함유한 시리얼이 대중화되고, 국내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이번 신제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제품은 고소한 쌀 후레이크에 애플 요거트 분말을 가미해 바삭하면서도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영양이 풍부하고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식이섬유가 함유된 식이섬유볼을 넣어 영양소를 한층 강화했다.

    제품 1회 제공량(30g) 당 사과 1개 분량의 식이섬유(3.3g)가 들어있다.
  • ▲ 삼청 마당점ⓒ배스킨라빈스
    ▲ 삼청 마당점ⓒ배스킨라빈스
    ◇ 배스킨라빈스, 전통 한옥 콘셉트의 ‘삼청 마당점’ 오픈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전통 한옥 콘셉트의 ‘배스킨라빈스 삼청 마당점’을 오픈했다.

    서울 종로구 화동(삼청동길)에 위치한 배스킨라빈스 삼청 마당점은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공간’을 지향하는 콘셉트 스토어로, 여유로움과 어울림이 공존하는 한옥의 마당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배스킨라빈스의 열 번째 콘셉트 스토어인 삼청 마당점은 기왓장, 목재 기둥, 담장 등 전통 한옥의 특징을 살리고, 매장 중앙에는 마당과 외부 좌석을 배치해 고객이 매장을 넓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의 문화유산인 삼베짜기에서 영감을 받은 ‘스트링 아트(String Art, 실을 활용한 공예)’를 매장 곳곳에 비치해 공간에 멋을 더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삼청 마당점에서만 판매하는 단독 메뉴도 선보인다. 아이스크림 디저트 3종과 음료 4종으로 구성됐으며, 모두 한국 전통 식재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소프트 아이스크림에 허니버터 옥수수 또는 팥을 올려 현미칩과 함께 즐기는 ‘마당 선데(5200원)’ △흑임자, 옥수수 소프트 아이스크림에 고소한 참기름과 바삭한 뻥튀기를 함께 즐기는 ‘마당 소프트 서브(옥수수, 흑임자 아이스크림 중 택일, 4500원)’ △인절미 떡을 넣은 와플에 아이스크림을 올려 함께 즐기는 ‘와와떡(5800원)’ 등이다.

    이와 함께 음료는 △단호박 식혜 위에 한국 전통 유과가 올라간 ‘단호박 식혜 블렌디드(5900원)’ △십전대보차와 배를 함께 갈아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십전대보 블렌디드(5900원)’ 등 만나볼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삼청 마당점 오픈을 기념한 해피포인트 앱 이벤트를 11월19일까지 진행한다. ‘마당 선데 아이스크림’, ‘소프트 서브’, ‘와와떡’을 각각 30% 할인 혜택가에, 쿼터를 4000원 할인된 1만15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 ▲ 오뚜기 진짬뽕만두ⓒ오뚜기
    ▲ 오뚜기 진짬뽕만두ⓒ오뚜기
    ◇ 오뚜기 ‘진짬뽕만두’ 출시 

    오뚜기가 매콤하고 개운한 진짬뽕의 진한 맛을 만두에 더한 ‘진짬뽕만두’를 출시했다. 

    ‘진짬뽕만두’는 오뚜기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진짬뽕’의 맛을 통째로 만두에 넣은 제품이다. 진짬뽕의 화끈하고 매콤한 불맛과 개운하면서도 진한 맛을 만두로 구현했다.

    ‘진짬뽕만두’는 돼지고기와 오징어, 다양한 채소 등 짬뽕에 들어가는 원재료를 그대로 사용했다. 2가지의 고춧가루를 사용하여 기분 좋은 매콤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며, 화끈한 불맛과 진한 해물맛도 살렸다.

    진공 반죽을 사용해 부드럽고 쫄깃한 만두피에 양배추, 양파, 부추, 대파, 죽순 등 다양한 채소를 넣어 만두의 풍부한 식감과 부드럽고 촉촉한 맛을 살렸다. 

    ‘진짬뽕만두’는 진공 반죽한 피를 사용하여 찜기에 찌면 부드럽고 군만두로 튀기면 더욱 바삭하다고 오뚜기측은 설명했다.
  • ▲ ⓒ풀무원샘물
    ▲ ⓒ풀무원샘물
    ◇ 풀무원샘물, 홈플러스와 ‘풀샘이’ 인형 증정 이벤트 진행

    풀무원샘물이 홈플러스 고객을 대상으로 브랜드 캐릭터 ‘풀샘이’ 인형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 초 처음 소개된 풀무원샘물의 브랜드 캐릭터 ‘풀샘이’는 귀여운 이미지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로 인기다. 

    실제로 실물인 ‘풀샘이 인형’을 공개한 이후 풀무원샘물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팔로워 수가 약 300% 증가했으며, SNS 샵을 통해 진행한 ‘풀샘이’ 인형 증정 이벤트는 높은 관심으로 이틀 만에 마감됐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29일부터는 홈플러스와 함께 ‘풀샘이’ 인형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풀무원샘물은 이벤트에 응모한 사람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풀샘이’ 인형(500명) 및 ‘풀무원샘물 by Nature’ 500mL 1팩(500명)을 증정한다. 
  • ▲ ⓒ사조대림
    ▲ ⓒ사조대림
    ◇ 사조대림 해표식용유, 2020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8년 연속 1위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의 ‘해표식용유’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0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식용유 부문 8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사조대림의 ‘해표식용유’는 지난 3월 진행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식용유부문 21년 연속 1위에 선정된데 이어 이번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도 8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거두며,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식용유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올해에는 전반적 만족도, 요소 종합 만족도, 재구입(이용) 의향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아울러 사조대림은 체계화된 고객만족 시스템을 통해 질 높은 고객만족 활동을 펼치고 있다. 
  • ▲ ⓒ제너시스비비큐
    ▲ ⓒ제너시스비비큐
    ◇ BBQ, 식품·외식산업 발전 유공 국무총리표창 수상

    제너시스 비비큐의 윤경주 대표이사가 국내 외식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식품·외식산업 발전 유공 시상식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2020 대한민국 식품대전 개막일인 28일, ‘식품·외식산업 발전유공’ 포상 수여식을 주최해 식품 및 외식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에게 상을 수여했다.

    BBQ는 국내산 축산물 사용하고 국제농업박람회 참여하는 등 국내 농축산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2019 국제농업박람회’에 참가해 BBQ치킨뿐만 아니라 분식 전문 브랜드 올떡, 건강한 닭요리 전문 닭익는 마을, 돈까스 및 우동 전문 브랜드 우쿠야 등 전 브랜드를 제공하며 국산 원재료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적극 힘써왔다.

    또한 치킨업계 최초로 치킨을 서빙 해주는 ‘푸드봇’을 선보이고 ‘태블릿 오더’, 셀프 주문 시스템인 ‘스마트 키오스크’ 등을 도입해 편리함과 비대면 디지털 기능을 제공하는 ‘헬리오시티점’ 매장을 오픈했다.
  • ▲ ⓒ매일유업
    ▲ ⓒ매일유업
    ◇ 매일유업, 선천성 대사 이상 질환 환아 위한 ‘건강꾸러미’ 후원

    매일유업이 지난 28일 페닐케톤뇨증(PKU) 환아 대상 후원 전달식을 가졌다. 인구보건복지협회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매일유업 관계자를 비롯해 인구보건복지협회 조경애 사무총장, 송경섭 출산건강실장 등이 참석했다.

    매일유업은 지난 2001년부터 19년째 ‘PKU가족성장캠프’를 진행해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캠프 운영이 어려워 PKU 환아를 지원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을 강구했다. 이날 전달식을 통해 매일유업은 PKU 환아 100 여 명에게 ‘건강꾸러미’를 후원할 예정이다. 건강꾸러미는 매일유업 썬업, 매일유업 데르뜨 등 PKU 환아도 먹을 수 있는 제품과 저단백 식자재, 마스크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와 함께 식이요법 가이드북도 제작해 배포한다.

    페닐케톤뇨증은 선천성 대사 이상 질환 중 하나로, 단백질 등 필수 영양소를 분해하는 효소가 부족하거나 만들어지지 않는 희귀 질환이다. 이 때문에 페닐케톤뇨증 환아는 모유는 물론 쌀밥이나 빵, 고기 등을 소화하기 어렵고 평생 특수분유나 저단백 식품만으로 영양소를 섭취해야 한다. 식이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 할 경우 분해하지 못하는 아미노산과 대사산물이 축적돼 운동발달 장애, 성장 장애, 뇌세포 손상 등이 발생하거나 심할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다.
  • ▲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 제주삼다수, '공간안전인증' 취득

    제주삼다수를 생산·판매하고 있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제주삼다수 공장에 대해 안전 수준을 인증하는 '공간안전인증'을 획득했다. 생수 업계에서 공간안전인증을 취득한 것은 제주삼다수가 처음이다.

    '공간안전인증'이란 바람직한 안전관리를 위한 경영자의 안전마인드를 고양하고 안전시설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와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사업장의 설계 및 시공, 관리상태 등을 종합평가해 그 안전수준을 인증하는 기업 자율안전 평가제도다. 소방청이 감독하고 한국안전인증원이 주관하고 있다.

    인증평가에는 방재안전, 건축구조, 소방설비, 재난예방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인증을 받게 되면 소방특별조사 2년 제외, 종합정밀점검(자체점검) 2년간 면제, 대한민국안전대상 가산점 부여, 소방청과 한국안전인증원 공동명의의 인증서와 인증현판이 수여되는 혜택을 받게 된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제라르 베르트랑 '에레지' 출시

    하이트진로가 전 세계에서 처음으로 제라르 베르트랑의 '에레지'를 선보인다. 남프랑스 랑그독-루시옹 지역 꼬르비에르에서 생산한 포도를 선별해 만든 와인이다. 라벨 전면에는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히드라를 담았다. 이달 말부터 홈플러스 등에서 판매한

    하이트진로는 가성비, 가심비를 고려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추천했다. 
  • ▲ ⓒ페르노리카코리아
    ▲ ⓒ페르노리카코리아
    ◇ 페르노리카 코리아, '2020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선정

    페르노리카코리아가 국내 다양한 영역의 문화예술 발전 및 대중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8일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2020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한다. 문화예술분야 후원활동을 촉진하거나 모범적으로 수행하는 단체 및 기업을 지원하기위해 마련된 제도다.

    그동안 KT, GS 칼텍스, 신세계 등이 인증을 받았다. 올해는 페르노리카코리아 및 LG생활건강, S-OIL 등 26개 기업 및 기관이 신규 및 재인증을 받았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국립국악중고등학교와 함께 2002년부터 19년째 '페르노리카 국악 장학사업'을 전개하며 한국의 전통문화인 국악의 발전 토대를 다지고 영재를 적극 양성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자사 브랜드 '발렌타인(Ballantine's)', '로얄살루트(Royal Salute)'와 '앱솔루트 보드카(Absolut Vodka)' 등도 국내외 유명 신진 예술 작가들과 꾸준히 협업하며 대중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임직원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사내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이를 통해 인문학적 소양을 배양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