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대한화장품학회 화장품 과학기술상 수상삼성물산 띠어리, 첫 ‘로고’ 상품 출시세정, ‘일리앤’ 갤러리아 백화점 광교점에 신규 매장 오픈
  • ▲ 대한화장품학회 과학기술상 수상 송채연 수석연구원ⓒ아모레퍼시픽
    ▲ 대한화장품학회 과학기술상 수상 송채연 수석연구원ⓒ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대한화장품학회 화장품 과학기술상 수상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송채연 수석연구원이 2020 대한화장품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에서 화장품 과학기술상 우수발표상을 수상했다. 올해 대한화장품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는 20일(금요일), 웨비나(온라인 학술발표) 형식으로 진행됐다.

    1968년 출범한 대한화장품학회는 한국 화장품 분야에 종사하는 연구자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국내 대표 화장품 학술 단체다. 대한화장품학회에서는 2019년 추계학술대회부터 화장품 과학 기술 발전에 기여한 업적을 포상하고 학술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화장품 과학기술상’을 신설했다.

    올해 화장품 과학기술상 우수 구두 발표 부문에서 수상한 아모레퍼시픽 송채연 수석연구원은 ‘주사전자현미경(SEM)을 이용한 화장막 신규 평가법’을 주제로 발표했다.

    기존에 파운데이션이나 쿠션 제품의 지속력을 분석하고 평가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주관적인 자가인지평가(무너짐, 지워짐, 번들거림, 주름커버 등)와 카메라 이미지를 활용한 데이터 추출 및 비교 분석법 등이 사용됐다. 하지만 카메라 이미지 분석법은 뭉쳐서 나타나는 다양한 형태의 화장막을 구분하기 어려웠고, 이에 따라 메이크업이 무너지는 원인을 파악해 솔루션을 확보하는 데에도 제한점이 있었다.

    이번에 수상한 연구는, 화장막 구조를 직접 관찰해 기존 메이크업 제품 평가법에 객관성을 보완하기 위해 주사전자현미경(Scanning Electron Microsocpe, SEM)을 이용한 것이다. 이를 활용해 마이크로 또는 나노 크기 수준에서 제품 입자들의 분포와 화장막의 다양한 형태를 직접 관찰할 수 있었다. 더불어 신규 평가법을 활용해 분석한 실제 사례도 소개했다.

    박영호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장은 “이번 발표를 통해 메이크업 제형 기술뿐만 아니라 다양한 평가법 개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연구 성과가 수상으로 이어져서 기쁘다”라며,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앞으로도 사람을 아름답게,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겠다는 소명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의 혁신 노력을 이어가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띠어리, 첫 ‘로고’ 상품 출시

    띠어리가 오직 ‘서울’을 위한 첫 ‘로고’ 상품을 선보인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뉴욕 컨템포러리 브랜드 띠어리가 한국 소비자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브랜드 최초로 로고를 활용한 상품으로 구성된 ‘띠어리 서울’ 캡슐 컬렉션을 국내 독점 출시한다.

    띠어리는 2007년 국내 론칭 이후 심플한 디자인, 뛰어난 소재와 착용감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꾸준한 지지와 성원에 힘입어 대표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특히 띠어리는 띠어리 서울 캡슐 컬렉션을 통해 패션, 예술, 문화 분야에서 가장 활발한 도시인 서울에 주목했으며,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드러나는 로고 상품을 처음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남녀공용 후디와 남성·여성 반팔 티셔츠로 구성됐다. 가슴 부분에 간결한 띠어리 서울 로고를 작게 프린팅해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이다.
  • ▲ ⓒ세정
    ▲ ⓒ세정
    ◇ 세정, ‘일리앤’ 갤러리아 백화점 광교점에 신규 매장 오픈

    패션기업 세정의 캐주얼 주얼리 브랜드 ‘일리앤(12&)’이 지난 6일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신규 매장을 오픈한데 이어 지난 13일에 갤러리아 백화점 광교점 지하 1층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일리앤 매장에서는 개성을 중시하는 2030 MZ세대 고객층을 위한 다양한 컬렉션들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 ‘럭키(Luck+Key) 컬렉션’은 열쇠를 모티브로 한 행운의 의미를 가진 주얼리 컬렉션이다. 일리앤은 11월 말 출시 예정인 럭키(Luck+Key) 컬렉션을 비롯해 다가오는 홀리데이 시즌과 어울리는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일리앤은 현재 갤러리아 백화점 광교점을 포함해 롯데 월드몰까지 오프라인 3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W컨셉, 29CM, 위즈위드, SSG닷컴 등 온라인 11곳에도 입정했다.


  • ▲ ⓒ죠스떡볶이
    ▲ ⓒ죠스떡볶이
    ◇ 죠스떡볶이, ‘가족이 죠습니다’ 브랜드 캠페인

    죠스떡볶이가 코로나19로 지친 가족의 마음을 위로하고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하자는 취지로 ‘가족이 죠습니다’ 캠페인을 진행한다.  

    12월 2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가족이 죠습니다 시즌Ⅰ’ 캠페인은 ‘원더풀 우리 아빠’라는 주제로 아빠가 가족을 위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는 이벤트이다.

    참여방법은 죠스떡볶이 메뉴 중 하나를 선택, 맛있게 먹는 아빠의 모습을 재미있게 표현해 인스타 계정에 업로드 하면 된다. 사진 및 영상 어떤 형태도 상관없으며, 본인 계정이 없을 경우에는 가족 계정을 이용한 참여도 가능하다.

    죠스떡볶이는 이번 캠페인 참가자 중 1등 플레이스테이션5(1명), 2등 닌텐도스위치(1명), 3등 OTT스트리밍 서비스 이용권(10명), 죠스떡볶이 모바일 이용권(5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