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키아에누보 온라인 전용 케이크 11~12월 판매량 전년비 296%↑이디야커피, CCM 인증 2회 연속 획득대상, CCM 인증 6회 연속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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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세계푸드, ‘베키아에누보’ 온라인 전용 케이크 11~12월 판매량 전년비 296% 증가

    코로나19 영향으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온라인을 통해 언택트(비대면)로 구입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온라인 전용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베키아에누보’의 11~12월 (11월1일~12월15일) 케이크 판매량은 전년동기 대비 296% 증가했다. 특히 케이크 판매 최대 성수기인 12월 케이크 판매량은 381%까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증가세는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타인과의 접촉을 꺼리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주문해 집으로 배송 받을 수 있는 온라인 베이커리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특히 올해 12월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연말연시 인사와 선물로 온라인 베이커리 브랜드의 케이크를 모바일 쿠폰으로 전달하는 소비자가 큰 폭으로 늘고 있는 것도 성장 원인 중 하나로 꼽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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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디야커피, CCM 인증 2회 연속 획득

    지난 2018년 국내 커피 브랜드 최초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CCM(소비자중심경영)인증을 획득한 이디야커피가 올해 재인증 획득에 성공했다. 

    약 3000여 개의 국내 가맹점을 보유한 이디야커피는 평가 항목 중 특히 가맹점과의 상생 노력과 고객 만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디야커피는 가맹점과의 ‘상생’을 경영 제1의 원칙으로 삼고 가맹점주들의 창업 및 운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합리적인 점포 개설 비용과 업계 최저 월 25만원 로열티 정액제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연간 30억원 가량의 모든 마케팅 비용을 본사가 전액 부담하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2018년 CCM 인증제에 적극 참여하면서 소비자 불만 사전 예방과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2년 연속 ‘고객 감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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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상, CCM 인증 6회 연속 획득 

    대상이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6회 연속 획득했다.

    지난 2007년 소비자불만자율관리시스템(CCMS)을 도입하고 2010년 최초로 CCMS 인증을 획득한 후, 상시 CCM 추진 TF를 통해 CCM을 체계적으로 운영해 2년마다 CCM 인증을 이어가고 있다.

    대상은 지난해부터 CCM 인증 10주년을 맞아 ‘CCM, 새로운 도약’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Smart Quailty System 구축’,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력’, ‘팬슈머정책 및 언택트문화 확산’ 등 CCM 4.0 체계를 수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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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남양유업, 장기근속 대리점 ‘포상제도’ 시행

    남양유업이 대리점 복지 정책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가운데, 장기근속 대리점 포상 제도를 시행한다.

    남양유업은 남양유업 대리점 운영 기간이 25년 이상인 점주를 대상으로 100만 원 상당의 제주도 여행 상품권을 제공하기로 하였다. 현재 12월 기준 25년 이상 장기 운영 대리점은 총 34개로, 내년 6월에 장기근속에 따른 포상 제도 첫 수혜를 받게 된다. 앞으로 남양유업은 매년 3월마다 장기근속 대리점을 선정해 당해 연도 6월에 포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남양유업은 대리점 복지정책 확대를 통해 회사와 대리점주와의 상생 동반자로써, 꾸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모범적인 상생 경영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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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포카리스웨트, 해양수산부-해양환경공단 비치코밍 키트 증정 이벤트 당첨 발표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가 해양수산부, 해양환경공단과 함께 진행한 '나는 無海(무해)합니다' 비치코밍 키트 증정 이벤트의 당첨자를 발표했다.

    이번 비치코밍 키트 증정 이벤트는 11월 18일부터 12월 2일까지 진행됐으며, 당첨자는 해양환경공단 공식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200명의 당첨자가 발표됐다.

    비치코밍이란 ‘해변’을 뜻하는 비치(Beach)와 ‘빗질’을 의미하는 코밍(Combing)의 합성어로 해변을 빗질하듯 해양쓰레기를 수거하는 활동을 의미한다.

    포카리스웨트는 푸른 바다를 지키자는 메시지를 담은 ‘2020 포카리스웨트 블루라벨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번 이벤트의 친환경 비치코밍 키트를 후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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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J푸드빌, ‘빕스 얌 딜리버리’ 전국 매장으로 전격 확대

    CJ푸드빌이 배달 전용 브랜드 ‘빕스 얌 딜리버리’ 서비스를 전국 빕스 매장으로 확대한다.

    지난 8월 론칭한 ‘빕스 얌 딜리버리’는 빕스 메뉴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배달에 최적화해 개발한 프리미엄 딜리버리 서비스 브랜드다. 

    서초, 강남 지역 위주로 첫 선을 보인 이후 높은 고객 호응을 확인하고, 10월 서비스 지역을 서울·경기 15개 지역구로 발 빠르게 확대한 바 있다. 빕스는 21일부터 얌 딜리버리 서비스를 전국 37개 매장으로 확대 운영하고, 급증하고 있는 레스토랑 특별식 수요를 잡는다는 계획이다.

    빕스 얌 딜리버리는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 플랫폼 및 매장 전화 주문으로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지역은 빕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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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그린푸드, 국내 1호 식품 분야 ‘우수 시험·검사기관’ 지정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자사 식품위생연구소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올해 처음 시행된 식품 분야 ‘우수 시험·검사기관’으로 지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식품 분야 ‘우수 시험·검사기관’은 식약처가 시험·검사기관을 대상으로 식품 안전 검사 역량 등을 평가하는 제도로, 국내 149개 시험·검사기관 중 현대그린푸드 식품위생연구소가 처음으로 선정됐다

    현대그린푸드 측은 식품위생연구소가 식약처의 네 가지 지정요건을 충족한데다, 국내 식품업계 최대 규모의 전문 장비와 식품 안전 검사 역량을 보유한 점 등이 식약처로부터 좋은 평가로 이어져 식품위생 우수 시험·검사기관에 지정됐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현대그린푸드는 식품위생과 관련해 석·박사 연구인력 23명을 보유하고 있는가 하면, ‘유해물질 분석기(ICP-MS/LC-MSMS)’ 등 국제 기준 분석 기기(300종)를 갖춘 국내 최고 수준의 시험·검사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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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케이크 최대 20% 혜택 제공

    파리바게뜨가 21일부터 크리스마스 당일인 25일까지 5일 간 파리바게뜨 매장에 방문시, 크리스마스 케이크 또는 상품 구매에 최대 20%의 혜택을 제공한다.

    파리바게뜨는 프로모션 기간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 바코드를 현장에서 제시하는 고객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행사 제품을 10% 혜택이 적용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SK텔레콤, KT, LG 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의 멤버십 고객에게 최대 10%까지 추가적으로 혜택을 제공한다. (단, 이동통신사 멤버십을 제외한 할인 및 적립카드, 할인쿠폰, 모바일 상품권의 동시 적용은 불가하다)

    뿐만 아니라 카카오페이머니, 삼성카드 LINK, 신한카드 마이샵으로 2만원 이상 결제 시 10%의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 ▲ ⓒ롯데칠성음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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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칠성음료, '흑미숭늉차 까늉' 크라우드 펀딩 오픈 8일만에 232% 달성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7월부터 운영한 소비자 참여형 음료 개발·교육 프로젝트 ‘음료학교’의 최우수작 ‘흑미숭늉차 까늉’이 제품 출시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을 시작한지 8일만에 목표 금액의 232%를 달성하며 발매를 눈앞에 두고 있다.

    음료학교는 ‘실제 소비자들이 직접 세상에 없던 음료수를 만든다면 무엇이 나올까?’라는 생각을 시작으로 음료전문미디어 ‘마시즘’과 롯데칠성음료가 협업한 소비자 참여형 프로젝트다.

    지난 7월부터 시작된 음료학교는 15: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2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음료의 역사부터 신제품 개발 과정에 대한 교육과 전문가 멘토링이 진행되었으며, 최종 5개 아이디어를 모아 온라인 투표 및 시음 평가를 거쳐 최종 우승작이 선정됐다.

    롯데칠성음료는 까늉을 기획한 우리가ONE조팀에 우승 상금 400만원을 전달했으며, 향후 크라우드 펀딩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펀딩 수익금 전달과 함께 해당 제품의 정식 발매도 긍정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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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배스킨라빈스, ’월리 캠핑 폴딩 카트’ 프로모션 시작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월리와 함께하는 연말 캠페인의 마지막 굿즈 ‘윌리 캠핑 폴딩 카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배스킨라빈스의 ‘윌리 캠핑 폴딩 카트’는 간단한 짐 운반이나 장보기 등 일상 생활 뿐만 아니라 홈캠핑, 홈피크닉에 안성맞춤인 생활 필수 아이템이다. 쉽게 접고 펼칠 수 있는 형태이며, 뚜껑을 덮으면 간이 식탁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여기에 함께 제공되는 ‘윌리 커스터마이징 스티커’로 카트를 취향대로 꾸밀 수 있는 재미를 더했다.
     
    이번 ‘윌리 캠핑 폴딩 카트’ 프로모션은 21일부터 매장에서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구매 시 참여할 수 있다. ‘월리 캠핑 폴딩 카트’ M사이즈는 6900원, L사이즈는 8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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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제과
    ◇ 롯데제과, 연말 맞아 소외 이웃 돕기 제품 기부 적극 나서

    롯데제과가 연말을 맞아 여러 사회복지단체에 제품을 기부하며 활발한 나눔 활동을 전개했다.

    롯데제과는 한부모 가정 및 다문화 가정 아이들의 간식으로 사용될 과자 1500여 박스를 희망을나누는사람들에 기부했다. 

    앞서 롯데제과는 용인시의 장애인 시설 및 소외계층에 과자 나눔 행사를 지원하기 위해 문화협회푸드뱅크에 과자 약 1000 박스를 전달했고, 서울농아노인회에도 과자 500여 박스를 전달했다. 

    또한 소아암 환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한국소아암재단에 과자 약 400박스를 전달했으며 서울동부준법지원센터에 약 200박스를 지원, 소외 이웃을 도왔다.

    롯데제과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복지단체 등에 제품을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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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영FBC
    ◇아영FBC, ‘디아블로 트롤리 백' 증정 프로모션 진행

    종합주류기업 아영FBC가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디아블로 트롤리 백(Trolley Bag) 증정 프로모션을 주요 백화점 및 대형마트, 와인나라 매장에서 진행한다.

    금번 진행하는 디아블로 트롤리 백 프로모션은 가정에서 와인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활용도가 높은 와인용품을 제공하기 위해 특별히 기획되었으며 주요 백화점 및 대형마트, 와인나라 매장에서 디아블로 와인 12병 이상 구매고객에게 한정 수량 제공한다. 디아블로 트롤리 백은 강렬한 레드 컬러에 디아블로 와인의 상징인 악마의 얼굴이 전면에 배치되어 고급스럽게 제작되었으며, 보냉 기능으로 와인에 적합한 온도를 유지할 수 있다.

    '악마의 와인'이라 불리는 디아블로는 칠레 프리미엄 와인 시장을 개척한 와이너리 콘차 이 토로(Concha Y Toro)사의 대표 브랜드이다. '와인창고에 악마가 와인을 지키고 있다'라는 디아블로 와인 고유의 스토리텔링 덕분에 널리 알려져 전세계 140여개국에서 1초에 2병씩 판매되고 있다. 또, 디아블로 와인의 2018, 2019 빈티지(Vintage)가 우수한 작황으로 최고의 품질을 보여주면서 장기 숙성까지 가능한 와인으로 개선되어 더욱 특별하다.

    디아블로 트롤리 백 증정 프로모션은 주요 백화점 및 대형마트, 와인나라 직영점(양평점, 코엑스점, 서래마을점, 경희궁점, 청담점)에서 운영한다. 프로모션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아영FBC 공식 페이스북과 와인나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