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2021 맛있는 추억 간장 한정판 출시롯데제과 ‘ABC초코쿠키 쿠키앤크림’, 출시 한 달 만에 500만개 판매뚜레쥬르, 국군 장병들에게 뚜레쥬르 나눔빵 기부
  • ▲ 맛있는 추억 간장ⓒ샘표
    ▲ 맛있는 추억 간장ⓒ샘표
    ◇ 샘표, 2021 맛있는 추억 간장 한정판 출시

    샘표가 가족과 함께하는 집밥의 행복이 담긴 ‘맛있는 추억 간장’을 선보였다.

    샘표 양조간장 501 제품을 '2020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캠페인에서 대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디자인한 한정판 제품이다.

    샘표는 지난 2013년부터 8년째 가족이 함께 요리하고 즐기는 맛있는 추억을 그림으로 응모하는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바쁜 현대생활에서 순수한 아이들의 그림을 통해 가족이 함께 먹는 집밥의 가치를 다시 한번 돌아볼 수 있는 기회로 매년 3~4만 명의 어린이들이 그림을 응모하는 대규모 캠페인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제한되면서, 집에서 함께 요리하고 식탁을 차리며 가족이 함께하는 밥상의 중요성을 스스로 느끼는 계기가 돼 반응이 더욱 뜨거웠다.

    이번 '맛있는 추억 간장'은 대상을 수상한 김연우(4) 군의 '쌍둥이 반찬 만들기' 그림으로 꾸며졌다.  일란성 쌍둥이이지만 입맛이 다른 형제가 부모님이 만드신 각기 다른 반찬을 맛있게 먹고 있고, 부모님이 흐뭇하게 바라보는 모습을 따뜻하게 표현한 그림이다.
  • ▲ 롯데제과 ABC초코쿠키 2종ⓒ롯데제과
    ▲ 롯데제과 ABC초코쿠키 2종ⓒ롯데제과
    ◇ 롯데제과 ‘ABC초코쿠키 쿠키앤크림’, 출시 한 달 만에 500만개 판매

    롯데제과의 ‘ABC초코쿠키 쿠키앤크림’이 출시 한 달 만에 500만개가 팔렸다. ‘ABC초코쿠키’ 출시 1주년과 매출 100억원 돌파를 기념해 지난 10월 말 선보인 제품이다.

    특히 오리지널 제품이 ‘검정’ 초콜릿이었던데 반해, 새로운 제품은 ‘하얀’ 초콜릿으로 대비시켜 맛과 재미를 살렸다. 부드럽고 달콤한 ‘쿠키앤크림 초콜릿’과 카카오 쿠키가 만나 기존 오리지널 제품과는 또 다른 맛의 조합을 보여준다.

    ‘ABC초코쿠키’는 ‘ABC초콜릿’과 바둑알만 한 크기의 카카오 쿠키가 붙어 있는 제품이다. 2019년 5월 첫선을 보인 후 3개월 만에 누적 판매 1000만개를 돌파하며 그해 8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지난해 최고의 히트 제품 중 하나였다.

    출시 한 달 만에 500만개를 돌파한 ‘ABC초코쿠키 쿠키앤크림’의 판매 추세는 오리지널 제품인 ‘ABC초코쿠키’보다 빠르다. 확장 제품이 오리지널 제품보다 더 높은 인기를 얻는 경우는 올해 초코 빼빼로의 매출을 역전했던 크런키 빼빼로 정도로 이례적이다.
  • ▲ 뚜레쥬르, 국군 장병들에게 뚜레쥬르 나눔빵 기부ⓒCJ푸드빌
    ▲ 뚜레쥬르, 국군 장병들에게 뚜레쥬르 나눔빵 기부ⓒCJ푸드빌
    ◇ 뚜레쥬르, 국군 장병들에게 뚜레쥬르 나눔빵 기부

    CJ푸드빌은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나라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는 국군 장병들을 위해 빵 지원에 나섰다. 뚜레쥬르는 경기도 연천군에 위치한 5사단 신병교육대에 뚜레쥬르 빵 3750개를 전달했다.

    이번에 기부하는 빵은 뚜레쥬르의 기부 연계형 나눔 캠페인 ’착한빵’을 통해 적립된 나눔빵으로, 최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애쓰고 있는 국군 장병들을 위해 마련됐다. 뚜레쥬르는 12월 3, 4, 8일 총 3회에 걸쳐 각 1250개씩 총 3750개를 해당 교육대에 기부했다.

    CJ푸드빌이 2014년 론칭한 ‘착한빵 캠페인’은 착한빵이 2개 팔릴 때마다 나눔빵(단팥빵· 소보루빵)을 1개씩 적립해 아동복지시설 등 사회 취약 계층에 기부하는 사회 공헌활동이다. 또한, 매월 두 번째 금요일을 ‘착한빵 나눔데이’로 지정하고 CJ푸드빌의 전 임직원들이 아동복지시설을 방문해 봉사활동과 함께 나눔빵을 직접 전달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CJ푸드빌은 올해 코로나 위기 극복에 힘을 보태기 위해 관련 지역 기부활동 및 가맹점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일시 귀국한 우한시 교민들과 정부합동 지원단을 위해 충북 진천군 덕산읍 행정복지센터와 충남 아산시 재난대책 본부에 뚜레쥬르 빵 2000개를 전달했다.

    또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을 위해 코로나로 수요가 급증한 식빵 원료 5만 개와 손 소독제를 무상으로 공급하고, 대구 지역 가맹점에는 3월 한 달간 반품 지원을 확대했다. 더불어, 지난 3월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해 애쓰고 있는 대구 지역 아동들을 위해 아동센터 28곳에 속한 아동 약 730명에게 뚜레쥬르 빵 2000개를 지원했다.
  • ▲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취약계층 아동에 모바일 상품권 기부

    신세계푸드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해 ‘이마트24 모바일 상품권’과 임직원들이 재택봉사로 직접 만든 ‘크리스마스 트리 액자’ 300개를 기부했다.

    신세계푸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마스크 등 위생용품과 먹거리 마련에 부담을 느끼는 취약계층 아동들을 실질적으로 돕기 위한 방안을 고민해왔다.

    특히 각 지자체별로 급식 카드를 통해 취약계층 아동들을 지원하고 있지만 구입할 수 있는 품목이 한정적이고 지역에 따라 급식카드 이용 가능 업소의 편차가 커 아동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전국 어디서나 접근성이 좋은 이마트24 편의점에서 아동들이 자유롭게 필요한 생활용품과 먹거리를 구입할 수 있도록 5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 300개를 구입해 초록어린이재단에 기부했다.

    모바일 상품권 구입에 쓰인 1500만원은 신세계푸드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금액에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마련됐다. 이와 함께 임직원들이 재택봉사로 정성껏 제작한 크리스마스 트리 액자 300개도 함께 전달해 의미를 더했다.

    신세계푸드가 기부한 모바일 상품권과 크리스마스 트리 액자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전국 각지의 도움이 필요한 아동 300명에게 전달된다. 특히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의 전달식 대신 문자메시지를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전달하기로 했다.
  • ▲ 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홈파티팩ⓒ파리바게뜨
    ▲ 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홈파티팩ⓒ파리바게뜨
    ◇ 파리바게뜨, 취향별로 즐기는 ‘크리스마스 홈파티팩’ 출시

    파리바게뜨가 외출이 자유롭지 못한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를 계획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크리스마스 홈파티팩’을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파리바게뜨의 자체 가정간편식 브랜드인 ‘퍼스트 클래스 키친(FIRST CLASS KITCHEN)’과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제품, 프리미엄 와인 등의 제품을 한번에 담아 간편하게 홈파티를 준비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했다.

    이탈리아의 전통 크리스마스 간식 ‘파네토네’를 담은 점이 눈길을 끈다. 파네토네는 이탈리아 밀라노 지방에서 먹는 크리스마스 전통 빵으로, 달콤하고 부드러운 빵에 건포도, 오렌지 껍질, 건과일이 박혀 있어 상큼한 맛과 재미있는 식감을 함께 느낄 수 있다.

    이번 패키지는 △파네토네와 함박스테이크라이스, 나폴리탄 토마토 파스타와 그란데 알베로네 퀸투스 와인(375ml) 2병으로 풍성하게 구성된 ‘파네토네 홈파티팩’ △달콤한 초코퍼지케이크와 함박스테이크라이스, 나폴리탄 토마토 파스타, 그란데 알베로네 퀸투스 와인(375ml) 1병까지 실속있게 구성한 ‘둘이서 홈파티팩’ △상큼하고 부드러운 X-MAS 생크림 케이크와 다양한 포카챠를 담은 포카챠팩, 라파주 와인 1병으로 구성한 ‘다같이 홈파티팩’ △선호도 높은 신선한 샌드위치들로 구성한 ‘X-MAS 샌드위치 파티박스’ 등을 선보였다.

     

    또한, 홈파티팩(X-MAS 샌드위치 파티박스 제외)을 구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홈파티 분위기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해 줄 ’패딩 부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패딩 부츠는 2일 전 점포에서 사전 문의 후 수령할 수 있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테라굿즈 선물세트 1000개 한정 판매

    하이트진로는 테라 브랜드 신상 굿즈 4종과 2021 미쉐린 가이드북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제작해 한정판매한다. 오는 18일 11시 오픈마켓 11번가 타임딜을 통해 단 1000세트만 판매한다. 가격은 배송비 포함 3만원이다.

    테라 굿즈 선물세트는 ▲테라원샷 잔 2개 ▲테라 캔 트레이 미니 오프너 1개 ▲테라 윙카 USB 1개 ▲테라박스 두꺼비 피규어 1개 등 굿즈 4종과 미쉐린가이드와 함께 제작한 '테라X 미쉐란 가이드 서울 2021 북'으로 구성됐다.

    하이트진로는 일상적인 것들이 일상일 수 없는 이번 연말연시, 아쉬움을 달래고자 선물세트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 ▲ ⓒ오비맥주
    ▲ ⓒ오비맥주
    ◇ 오비맥주 "필굿 파자마 세트 구매하고 기부에 동참하세요"

    오비맥주는 '필굿(FiLGOOD)'이 연말을 맞아 '지금 여기 필굿 파자마 세트'를 출시하고 판매 수익금 기부 캠페인을 펼친다.

    필굿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집에서 연말을 보내는 집콕족을 겨냥해 파자마 세트를 기획했다. 이번 세트는 남녀 공용 파자마와 여행용 파우치로 구성됐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지금 여기 필굿 파자마 세트'는 신제품 7% 고도수 발포주 '필굿 세븐'의 시그니쳐 색상인 빨간색을 바탕으로 필굿의 고래 캐릭터인 '필구'의 이미지를 넣어 제작했다. 가격은 배송비를 포함해 1만7000원이다.

    필굿은 파자마 출시를 통해 얻은 판매 수익금을 코로나 19로 더욱 힘든 연말을 보내고 있을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비영리 단체 '열린 옷장'에 기부할 예정이다.

    2011년 창립한 '열린 옷장'은 청년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정장을 대여하고 해당 수익을 통해 청년들을 응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는 단체다.

  • ▲ ⓒKT&G
    ▲ ⓒKT&G
    ◇ KT&G, 여가부 '가족친화 우수기업' 재인증

    KT&G는 임직원들의 일·가정 양립을 위한 공로를 인정받아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 우수기업' 재인증을 받았다.

    가족친화 우수기업은 여성가족부가 가족친화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심사해 인증을 부여한다. KT&G는 지난 2015년 처음으로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KT&G의 대표적인 가족친화 프로그램은 2017년부터 운영되는 '가화만사성'이다. '가정이 화목해야 회사의 모든 일이 잘 이루어진다'는 의미를 가졌다. 초·중·고 입학자녀 축하선물, 중등자녀 진로 탐색, 부모님 리마인드웨딩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또 KT&G는 2016년부터 출산휴가 후 육아휴직으로 자동전환되는 '자동육아휴직 제도'와 휴직 기간을 최대 2년으로 확대하는 등 직원들의 자녀 양육 지원에 힘쓰고 있다. 영업직무 휴가 활성화를 위한 '릴리프 요원제', 5년마다 3주간 사용이 가능한 '리프레쉬 휴가', '사내벤처·경력전환 휴직' 등 다양한 휴가·휴직제도도 운영 중이다.

    이외에도 사내 도서관인 '상상마루'를 비롯, 분기별 '문화의 날'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전시·공연 등의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화훼농가와 연계한 '꽃 선물 이벤트'를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 ▲ ⓒ와인나라
    ▲ ⓒ와인나라
    ◇ 와인나라, '럭키박스 프로모션' 진행… 최대 50% 할인

    와인나라는 연말을 맞아 고객사은 행사 '럭키박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럭키박스 프로모션' 행사는 지난 11월 와인나라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행사에서 나온 높은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기획됐다. 신상품 샴페인은 물론 베스트셀러 와인까지 총 6종을 구성했다. 와인나라 판매가에서 50% 이상 할인된 15만원에 특가 판매한다.

    럭키드로우 와인 '돈 막시미아노'가 눈길을 모은다. 럭키박스 판매가를 뛰어넘는 20만원에 판매 중인 고가와인으로 럭키박스 구매고객 중 10명에게 행운이 돌아간다. 칠레 프리미엄 와인 생산으로 유명한 에라주리즈의 아이콘 와인으로 칠레와인 품질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린 '베를린 테이스팅'에서 프랑스 특급와인을 제치고 5회나 1위에 오른 명품 와인이다.

    럭키박스는 기본구성으로 12월에 출시된 영국왕실에 공식 납품하는 '폴당장 뀌베 카르트 블랑쉬' 샴페인과 이탈리아 와인명가 안티노리가 생산하는 산지오베제의 걸작 '바디아 아 파시냐노 그란 셀레찌오네'는 물론 국가대표 소믈리에가 톱1으로 추천했던 아발론 나파밸리,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기를 모은 푸나무 소비뇽블랑, 산타크리스티나 레드 와인 등을 엄선했다.

    와인나라의 '럭키박스 프로모션'은 17일 오전10시 판매 개시하며 홈페이지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수령 매장별로 20박스, 총 100박스 한정판매로 진행되며 소진시 자동 종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