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현대닷컴 선물서비스’ 화장품·유아동 비중 높아오프라인 모임 대산 비대면 선물 수요 확대 영향"관련 행사·프로모션 확대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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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말을 앞두고 백화점 온라인 채널에서 '선물서비스' 주문량이 급증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오프라인 모임을 비대면 선물로 대신하는 수요가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22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이달 1~20일 '더현대닷컴 선물서비스'의 주문 건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350% 증가했다. 이는 같은 기간 전체 주문 건수 신장률(32%)의 10배에 달하는 수준이다.

    특히 연말 수요가 높은 상품군의 비중이 지난해와 비교해 크게 높아졌다. 샤넬/클라란스/디올/록시땅 등 수입화장품의 선물 주문 비중은 52.8%로 지난해(28.9%)보다 두 배 가까이 늘었다. 유아동 상품군 선물 비중도 17.4%로 지난해(11.1%)와 비교해 1.5배 늘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처음 맞는 연말인데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송년회 등 모임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면서 이를 대신해 선물을 통해 마음을 표현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심리가 영향을 준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더현대닷컴 선물서비스는 압구종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에 입점한 1200여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운영 중이다. 화장품, 준보석, 식품, 유아동, 의류 상품군 뿐 아니라 덴마크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뱅앤올룹슨', 뉴욕 스타일의 홈퍼니싱 브랜드 '웨스트 엘름' 등 고가의 리빙 상품까지 100만여개 상품 모두 서비스를 활용해 선물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