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겨울 한정판 ‘초코파이 해피베리쇼콜라’ 출시동원산업, ‘동원 초신선 프리미엄 참치세트’ 롯데홈쇼핑 론칭남양유업 세종공장, ‘온세상 나눔 릴레이’ 활동
  • ▲ ⓒ오리온
    ▲ ⓒ오리온
    ◇ 오리온, 겨울 한정판 ‘초코파이情 해피베리쇼콜라’ 출시

    오리온은 ‘초코파이情’이 연말 연시를 맞아 겨울 한정판 ‘초코파이情 해피베리쇼콜라’를 선보인다.

    올 겨울에만 맛 볼 수 있는 초코파이 해피베리쇼콜라는 크리스마스, 연말 등 홈파티가 많은 겨울 시즌에 맞춰 초코파이를 홀리데이 케이크 콘셉트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버건디 컬러의 ‘쇼콜라’ 케이크와 눈을 연상케하는 화이트 마시멜로, 진하게 녹아내리는 초코 베리 시럽의 블랙 컬러 비주얼이 로맨틱한 겨울 감성을 선사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패키지에도 빨간색 체크 무늬를 디자인해 포근하고 설레는 겨울 분위기를 살렸다. 
  • ▲ ⓒ동원산업
    ▲ ⓒ동원산업
    ◇ 동원산업, ‘동원 초신선 프리미엄 참치세트’ 롯데홈쇼핑 론칭

    동원산업이 최고급 참치회로 구성된 ‘동원 초신선 프리미엄 참치세트’를 23일 저녁 5시 40분부터 ‘김나운의 요리조리’ 방송에서 롯데홈쇼핑 단독 구성으로 판매한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으로 외식이 어려워진 가운데, 집에서도 간편하게 최고급 참치회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홈쇼핑 상품을 기획했다.

    참치회 중 최고급 부위로 꼽히는 참다랑어 배꼽살을 비롯해 참다랑어 뱃살(500g)과 황다랑어 속살(500g) 등 다양한 부위로 구성됐으며, 4~5인분으로 가격은 9만9900원이다.

    동원산업은 이번 ‘동원 초신선 프리미엄 참치세트’ 론칭을 기념해 방송 중 지중해산 참다랑어 해체쇼를 진행한다. 30년 이상 경력의 동원산업 참치 해체 전문가가 직접 방송에 출연해 현장에서 참다랑어를 해체하고 참치회의 해동법부터 레시피까지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 ▲ ⓒ남양유업
    ▲ ⓒ남양유업
    ◇ 남양유업 세종공장, ‘온(溫)세상 나눔 릴레이’ 활동

    남양유업 세종공장의 임직원들은 지역사회 소외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온(溫)세상 나눔 릴레이’ 캠페인을 펼쳐가고 있다. 

    우선 지난 18일에는 남양유업 세종공장 및 세종시 장군면 직원들이 함께 관내 저소득 취약 가구를 대상으로 연탄 1500장을 전달하였다. 철저한 사전 방역 하에 마스크를 낀 30여 명의 직원들은 자신의 업무 시간을 할애해 온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난 15일에는 남양유업 세종공장 정재연 공장장이 세종시 장군면 사무소를 방문해, 지역 어르신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경로당 난방비 후원금 550만 원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남양유업 세종공장 및 중앙연구소 임직원들이 지역 소외 이웃들을 위해 기탁한 성금을 통해 마련했다.

    이 외에도 남양유업 세종공장 임직원들은 ‘온(溫)세상 나눔 릴레이’ 활동을 연말까지 이어나가, 관내 독거노인들을 위한 겨울이불 지원 활동 및 취약가구 아동 대상 교육비 및 학용품 등을 지원하는 활동 등을 펼칠 예정이다.
  • ▲ ⓒ맥도날드
    ▲ ⓒ맥도날드
    ◇ 맥도날드, 연말연시 특별 메뉴 ‘행운버거’ 판매

    맥도날드는 새해 희망과 행운을 기원하고 나눔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는 연말연시 시즌 특별 메뉴인 ‘행운버거’를 오는 26일부터 내년 1월 27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맥도날드는 올해도 모두를 위해 행운을 나눌 수 있도록 행운버거 구매 시 판매 수익금 일부를 적립하는 기부 캠페인을 이어간다. 행운버거 단품 혹은 세트 구매시마다 100원씩 적립되며, 판매가 시작된 2주 후부터 매장 내 메뉴보드와 키오스크를 통해 누적된 기부금 현황이 공개될 예정이다.

    맥도날드의 행운버거는 독특한 긴 모양과 쫀득한 패티가 특징으로 달달하면서도 리치한 갈릭 소스가 환상적인 진한 맛을 선사하는 ‘행운버거 골드’와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스파이시 바비큐 소스로 기분 좋게 매콤한 ‘행운버거 레드’ 2종으로 출시된다. 

    행운버거 가격은 단품 4600원, 세트 5900원이며, 세트 구매 시 컬리 후라이가 사이드 메뉴로 함께 제공된다. 행운버거 판매 기간은 26일부터 2021년 1월 27일까지이며, 컬리 후라이는 2월 28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 ▲ ⓒ농심
    ▲ ⓒ농심
    ◇ 농심, 안성탕면 광고모델로 강호동 발탁

    농심은 안성탕면의 광고모델로 방송인 강호동을 발탁하고, 새로운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어떤 재료와도 잘 어울려 ‘라면계의 도화지’ 라고 불리는 안성탕면의 장점을 부각한 것이 특징이다. 

    강호동은 방송에서 화제가 되었던 안성굴탕면을 끓여 먹는 모습을 보여주며 굴과 안성탕면의 조화를 맛깔나게 표현해냈다. 

    농심은 향후 안성탕면에 각종 재료를 넣어 먹는 다른 버전의 광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 ▲ ⓒSPC삼립
    ▲ ⓒSPC삼립
    ◇ SPC삼립, 삼립호빵 ‘플리스 호빵 수익금’ 기부

    SPC삼립이 ‘착한 소비 캠페인’의 일환으로 주거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 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매거진 ‘빅이슈’에 ‘플리스 호빵’ 판매 수익금을 기부했다.

    1991년 영국에서 설립된 ‘빅이슈’는 스스로 자립하고자 하는 홈리스(Homeless, 주거취약계층)에게 잡지 판매를 통해 합법적 수입을 올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이번 기부는 ‘빅이슈’ 판매원들의 주거 난방비, 방한용품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기부금은 지난 11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하이드아웃(hideout)’과 협업해 호빵 모양의 ‘쿠션’과, ‘머플러’, ‘버킷햇’을 함께 구성한 ‘플리스 호빵’과 ‘플리스 재킷’등의 판매를 통해 이루어진 수익금 전액으로, 양사의 젊은 직원들이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상품을 개발하고 기부까지 이루어낸 결과다.
  • ▲ ⓒ폴 바셋
    ▲ ⓒ폴 바셋
    ◇ 폴 바셋, 제주 1호점 오픈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이 제주도에 1호점을 오픈한다.

    제주도에 첫 번째 매장인 폴 바셋 제주 아라 DT점은 비대면 주문이 가능한 드라이브 스루 매장으로 138석 규모(약 110평)의 내부 좌석을 갖춘 2층 매장이다. 

    제주도에 처음 선보이는 폴 바셋 매장에서는 커피 뿐 아니라, 브런치나 간단한 식사가 가능한 피자&파스타 메뉴도 판매한다. 전문 쉐프가 상주하면서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만들어 신선하게 제공된다. 

    이 곳에서 판매하는 메뉴는 전문 쉐프가 직접 개발한 메뉴들로, 제주도에서 영감을 얻고, 제주 특산물들을 활용한 주상절리 파스타, 흑돼지 까르보나라, 흑돼지 비스마르크 피자 등이다.

    제주 아라 DT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커피 메뉴도 있다. 폴 바셋 시그니처 커피 ‘룽고’ 위에 연유 풍미와 소금의 짠 맛이 동시에 느껴지는 풍성한 크림이 올라간 ‘제주바다 아인슈페너’가 그것이다.
  • ▲ ⓒ삼양식품
    ▲ ⓒ삼양식품
    ◇ 삼양식품, 스틱형 불닭소스 출시

    삼양식품은 불닭소스를 스틱 형태로 출시했다.

    불닭소스는 불닭볶음면의 액상스프를 별도 소스로 출시해달라는 소비자들의 요청에 힘입어 2018년 용기 형태로 정식 출시된 제품이다. 기존 액상스프에 감칠맛을 더한 불닭소스는 찌개 양념, 딥핑소스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 매운맛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이번에 추가로 출시된 스틱형 불닭소스는 16g으로 낱개 포장해 양 조절이 쉽고, 1인 가구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휴대하기 좋고 실온 보관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삼양식품 온라인몰 삼양맛샵에서는 12월 30일까지 1+1 할인 판매를 진행하고, 12월 31일부터는 마트, 편의점 등으로 판매처를 늘릴 예정이다. 소비자 가격은 10입 카톤 기준 5000원이다.
  • ▲ ⓒ오비맥주
    ▲ ⓒ오비맥주
    ◇오비맥주, 카스 맥주박으로 만든 에너지바 공개

    오비맥주가 오는 24일 카스의 부산물로 만든 에너지바 '리너지바(RE:nergy bar)'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처음 공개한다.

    오비맥주는 지난달 20일 푸드 업사이클 스타트업 리하베스트와 업무협약(MOU)를 맺고 맥주 부산물을 활용한 에너지바, 그래놀라, 시리얼 등 다양한 식품을 개발하고 있다. 협업의 첫 성과물로 카스 맥주 제조 과정에서 자연스레 발생하는 맥주박으로 만든 에너지바를 와디즈 오픈예정을 통해 처음 선보인다.

    리너지바는 24일 와디즈를 통해 공개되고 본펀딩은 내년 1월 7일부터 1월 25일까지 실시된다. 펀딩 목표액이 달성되면 펀딩금이 결제되고 이후 리워드가 일괄 배송된다. 리너지바 목표 펀딩 금액의 10%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후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리너지바는 치즈맛과 흑임자맛 두 가지로 구성됐다. 이번 펀딩을 통해 맛보기 팩(10개, 1박스)은 20% 할인, 6박스 펀딩 시 40% 할인한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크리스마스 스페셜 패키지 와인 6종 추천

    하이트진로가 연말연시에 어울리는 크리스마스 스페셜 패키지 와인 6종을 추천, 판매한다.

    6종의 추천 와인은 소규모 홈파티를 계획하거나 의미 있는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특별한 포장 패키지를 제공한다. 이번 패키지는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빨간색과 소형전구를 활용해 시즌성을 높였다.

    '두게싸 리아 아스티 세코'는 아카시아 꽃과 오렌지 향이 풍부하고 산도의 균형이 뛰어난 드라이 스파클링 와인으로 4-5도의 차가운 온도로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이번 스페셜 패키지는1800병 한정으로 판매된다.

    '바바 로제타'는 이탈리아에서 생산되는 야생 장미향을 지닌 로제 와인이다. 약한 스파클링을 함유하고 핑크루비색을 띄고 있어 로맨틱한 분위기 연출할 연인들에게 어울린다. 알코올 도수는 5.5%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8~10도로 시원하게 즐기면 특유의 감미로운 장미 향과 과일 향의 조화를 잘 느낄 수 있다.

    산타 모자를 쓴 '산타 헬레나' 3종(까베르네소비뇽, 까르메네르, 샤르도네)은 세계 60여개국에서 1초에 한 병씩 판매되는 가성비 좋은 와인이다. 특히 까베르네 소비뇽은 산뜻한 과일 풍미와 부드러운 타닌을 지니고 있어 육류 뿐 만 아니라 치즈와도 잘 어울린다.

    '마르께스 데 리스칼, A 아리엔조 크리안사'는 잘 익은 포도만 골라 양조 후에 오크 배럴에서 1년간, 병에서 6개월간 숙성 후 출시한다. 진한 레드베리향과 오크 숙성에서 오는 바닐라 향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 ▲ ⓒKT&G
    ▲ ⓒKT&G
    ◇KT&G, '상상펀드 연말 나눔' 릴레이 행사

    KT&G가 전국 40개 사회복지기관에 6억 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상상펀드 연말 나눔’ 행사를 19개 지역기관에서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와 한파로 여느 때보다 힘든 겨울을 보내는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KT&G 전국 각지의 19개 기관에서 연말까지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각 지역기관은 지난 11월부터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월동용품‧마스크‧생필품‧김치 등 겨울나기에 필요한 물품을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전달하고 있다.

    연말까지 전국 40개 사회복지기관에 6억여 원의 후원물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매년 연말마다 KT&G 임직원 봉사단이 주축이 되어 김장‧연탄 나눔 등 봉사활동을 펼쳐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봉사활동 대신 후원물품 전달식을 진행한다.

    행사에 필요한 비용은 KT&G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성금으로 모인 ‘상상펀드’로 전액 마련된다. ‘상상펀드’는 2011년 출범한 KT&G만의 독창적 사회공헌기금으로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형태로 이뤄지고 있다. 이 기금은 국내외 소외계층 지원과 긴급한 사회문제 해결에 활용되며, 연간 운영 규모는 약 40억 원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