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참치 ‘다랑이’ 갤럭시 테마 다운로드 20만회 돌파 기념 겨울 테마 출시롯데푸드, ‘쉐푸드 상온 스파게티’ 패키지 리뉴얼 남양유업 케어비, ‘엄마도 나도 케어비로 한우먹소’ 이벤트 진행
  • ▲ ⓒ동원F&B
    ▲ ⓒ동원F&B
    ◇ 동원참치 ‘다랑이’ 갤럭시 테마 다운로드 20만회 돌파 기념 겨울 테마 출시

    동원F&B가 ‘다랑이’ 갤럭시 테마 다운로드 20만회 돌파를 기념해 겨울을 콘셉트로 한 신규 테마를 출시했다.

    동원F&B가 MZ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지난해 무료 배포한 다랑이 갤럭시 테마는 최근 누적 다운로드 횟수 20만회를 돌파했다. 기업이 출시한 브랜드 테마의 다운로드 횟수로는 역대 최고 기록이다.

    지난해 탄생한 다랑이는 동원참치의 다랑어를 의인화한 오리지널 캐릭터로 동원참치 캔을 타고 바다를 떠다니며 세계여행을 하는 모습으로, 동원참치가 가진 건강한 이미지에 앙증맞고 귀여운 느낌을 더했다.

    이번에 선보인 겨울 컨셉의 갤럭시 테마는 다랑이가 동원참치 캔으로 썰매를 타는 모습을 비롯해 동원참치 캔을 모자처럼 쓰고 있는 눈사람의 이미지 등을 삽입해 계절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갤럭시 테마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바탕화면, 아이콘, 메시지 등의 요소를 통일감 있게 디자인한 것으로, 다랑이 갤럭시 테마는 식품 산업과 IT 산업의 이종 업종간 성공적인 콜라보 사례가 됐다. 
  • ▲ ⓒ롯데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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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푸드, ‘쉐푸드 상온 스파게티’ 패키지 리뉴얼 

    롯데푸드는 간편식 ‘쉐푸드 상온 스파게티’의 패키지를 리뉴얼하고 새로운 맛의 신제품 ‘쉐푸드 스파게티 고스트스파이시’를 출시했다.

    ‘쉐푸드 상온 스파게티’는 사각형태의 올인원(all-in-one) 패키지가 특징인 간편식 스파게티 제품이다. 2010년 처음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10년 넘게 꾸준한 판매를 이어오고 있다. 스파게티를 조리 및 취식할 수 있는 용기, 스파게티 면과 소스, 포크까지 한 제품 안에 들어있어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쉐푸드 스파게티 고스트스파이시’는 토마토 베이스의 소스에 청양고추의 약 150배 이상 매운 ‘캐롤라이나 리퍼’, 할라피노, 다진 홍고추까지 더해 자꾸만 끌리는 강한 매운 맛을 구현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롯데푸드는 신제품 출시에 발맞춰 기존에 운영해오던 ‘쉐푸드 스파게티 까르보나라’, ‘쉐푸드 스파게티 볼로네이즈’ 제품의 패키지도 새롭게 리뉴얼했다. 메뉴의 사진과 이름을 큼직하게 적용해 제품 특징을 직관적으로 나타내고 더욱 트렌디한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 ▲ ⓒ남양유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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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남양유업 케어비, ‘엄마도 나도 케어비로 한우먹소’ 이벤트 진행

    남양유업의 영양 맞춤 이유식 ‘케어비’가, 신축년 소의 해를 맞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엄마도 나도 케어비로 한우 먹소’ 이벤트를 진행한다.

    ‘케어비’는 작년 3월 새롭게 론칭한 남양유업의 배달 이유식 브랜드로, 4~15개월 아기를 위한 이유식 식단과 이유식 완료기 이후의 아이를 위한 아기반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케어비는 국내 최초로 유전자 분석을 통해 아이에게 부족한 영양을 더 담은 영양맞춤 식단을 제공하는 차별화 서비스를 선보였다.

    케어비 이유식 서비스는 총 400개의 메뉴 중 약 40% 메뉴에 영양 단백질 무항생제 한우가 들어있다. '엄마도 나도 케어비로 한우 먹소' 이벤트를 진행,  최대 50% 쿠폰 등 선물을 지급할 예정이다.

    남양유업은 우선 21년을 기념해 신규 회원 및 기존 회원 모두에게 21%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서 소고기 선물 세트와 육포 세트, 케어비 식단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친구 추천 이벤트를 통해 ‘추천왕’을 선별해 소고기 선물 세트, 케어비 식단 50% 쿠폰, 아이꼬야 아기 간식세트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 ▲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R&D센터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획득

    신세계푸드의 R&D센터 미래연구실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한 ‘2020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심사에서 우수연구실 재인증을 획득했다.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는 2013년부터 정부가 대학이나 연구기관 등에 설치된 과학기술분야 연구실 중 안전 관리 수준 및 활동에 대해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심사 및 인증위원회의 심의, 의결을 통해 최종 인증대상으로 선정한다.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최근 2년 이내 사고발생이 없어야 하며, 연구실 안전환경 시스템분야(30점), 연구실 안전환경 활동수준분야(50점), 연구실 안전관리 관계자 안전의식 분야(20점)에서 총 평점 80점 이상을 받아야 한다.

    신세계푸드 R&D센터 미래연구실은 연구실의 안전관리를 위해서 체계적인 방침 및 목표를 세우고 안전 위해 요소의 사전 발굴 및 개선, 임직원들의 안전의식 강화 교육 등을 진행한 성과로 호평받아 지난 2018년부터 안전관리 우수연구실로 선정됐다.

    이번 재인증 심사에서는 이동식 국소 배기장치, 비품 살균장, 비상대피 손수건 등 각종 안전 관리 장비들을 신규 도입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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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조대림
    ◇ 사조대림 ‘2021 사조 설 선물세트’ 출시

    사조대림은 신축년 설 명절을 맞아 ‘2021 사조 설 선물세트’ 70여종을 선보인다. 코로나19로 변화된 우리 일상과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실용/실속’, ‘비대면/온라인’, ‘안심’의 키워드를 주제로 기획됐다.

    코로나19로 외식대신 집밥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참치와 캔햄 등의 간편제품 구성을 확대했다.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제품을 추가로 구성해 활용도를 높였다. 온라인 판매를 강화한다. 

    사조대림은 이번 설, 이러한 구성이 반영된 실용과 실속을 갖춘 합리적인 가격대의 ‘복합구성 선물세트’가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하고 ‘사조 안심특선 선물세트’를 주력 제품으로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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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짬뽕 본연의 맛 그대로… 농심, ‘짬뽕건면’ 출시

    농심이 중화요리점 짬뽕의 맛을 살리면서, 한층 깔끔한 맛이 특징인 ‘ 짬뽕건면’을 출시한다.

    짬뽕건면은 건면을 사용해 중화요리점에서 갓 뽑아낸 듯 쫄깃한 면 식감을 구현해냈다. 건면은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리기 때문에 유탕면에 비해 표면이 매끄럽고 밀도가 높아 갓 만들어낸 생면과 가까운 식감을 낼 수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면의 내·외층의 반죽 재료를 달리 하는 3층 제면법으로 겉은 부드러우면서 속은 쫄깃한 이중 식감을 구현했다. 씹는 느낌과 목 넘김이 가장 좋은 최적의 두께를 적용해 수타 짬뽕 맛집에서 갓 뽑아낸 듯한 면을 완성했다고 주장했다.

    국물은 돈골 베이스의 깊고 진한 맛에 홍합과 오징어 등 해산물 재료를 넣어 시원한 맛을 살렸다. 마늘을 넣은 후첨소스로 알싸한 매운 맛을 더했다. 

    짬뽕건면의 열량은 기존 라면의 약 70% 수준인 375kcal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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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풀무원
    ◇ 풀무원, 14년 연구개발 국산 1호 김 품종 ‘노을해심’ 출시

    풀무원식품은 14년 연구 끝에 개발한 국산 최초 수산 해조 신품종 1호 김으로 만든 프리미엄 김 ‘노을해심’을 출시했다. 풀무원이 자체 개발한 국산 1호 품종 ‘풀무노을’과 ‘풀무해심’으로 만들었다. 풀무원은 지난 2014년 ‘풀무노을’로 수산분야 국산 최초로 품종보호 등록을 마치고 이어 2015년에는 ‘풀무해심’까지 품종보호 등록을 완료했다.

    ‘풀무노을’은 마치 서해 노을을 연상시키듯 김 고유의 붉은색을 윤기 있게 띠어 붙인 이름이다. 기존 품종 대비 단백질 함량이 높아 단맛과 감칠맛이 일품이며 식이섬유, 철분, 칼슘 함량도 더 높다는 설명이다.

    이 두 품종의 장점을 모두 지닌 프리미엄 김 ‘노을해심’은 윤이 나는 붉은색을 띠고 단맛과 감칠맛이 뛰어나다는 것. 종자 본연의 우수한 맛을 전달하기 위해 소금이나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은 구운 김으로 출시했다.

    풀무원은 이번 ‘노을해심’을 출시하기까지 14년이라는 시간을 투자했다. 우리나라는 2002년 국제신품종보호동맹(UPOV, The International Union for the Protection of New Varieties of Plants)에 가입했다. UPOV는 새로 개발된 품종보호를 위한 정부 간 기구로 식물품종 육성자의 권리를 가맹 각국이 보장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당시 우리나라에서 양식하고 있는 김은 상당수가 수입 종자였고, 2012년부터는 수입 종자에 대해서 로열티를 지불해야 했다. 이에 풀무원은 2006년부터 토종 김 품종 개발에 착수, 상품화에 이르기까지 14년의 시간을 투자해 만든 ‘노을해심’을 출시하게 된 것이다.

    풀무원은 ‘노을해심’을 상품화를 위해 6~7년간 김 양식이 가능한 서해 옹진 앞바다부터 남해 고흥 앞바다까지 양식 및 재배 시험을 반복 진행했다.
  • ▲ ⓒbhc치킨
    ▲ ⓒbhc치킨
    ◇ bhc치킨, ‘포테킹 후라이드’ 출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후라이드 치킨을 재해석한 신메뉴 ‘포테킹 후라이드’를 출시한다. 바삭한 치킨과 고소한 포테이토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메뉴로 기존 후라이드 치킨의 상식을 깬 신개념 치킨이다.

    ‘포테킹 후라이드’는 육즙이 가득한 치킨에 튀김옷을 입히고 그 위에 얇게 썬 국내산 감자를 한번 더 골고루 묻혀 함께 튀겨낸 치킨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치킨 맛과 고소하고 담백한 감자의 본연의 맛이 잘 어우러져 색다른 맛을 제공한다.

    특히 감자의 바삭한 식감을 유지하기 위해 감자의 전분을 최소화했으며 치킨과 함께 튀겨내는 시간을 고려해 최적화된 감자의 두께를 실현했다는 설명이다. 치킨과 감자가 떨어지지 않고 잘 튀겨질 수 있도록 전용 튀김옷 개발에도 성공했다. 


  • ▲ ⓒKT&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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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T&G장학재단, 실직자 가정 대학생 자녀에 장학금 지원

    KT&G장학재단이 부모가 실직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이 학업을 계속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한국장학재단 푸른등대 장학사업에 2억원을 기탁했다.

    코로나19로 고용위기에 놓인 실직자 가정을 돕고, 국가적인 위기 해결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KT&G장학재단이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수혜 대상의 모집과 선발 전 과정은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진행된다. 오는 22일부터 2월 5일까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된 이후 실직한 부모를 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100명을 선발해 1인당 200만원씩 지급할 예정이다.

    앞서, KT&G장학재단은 지난해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1.7억원의 자녀 장학금을 지원한 바 있다. 이외에도 예체능을 포함한 중?고교 및 대학 장학생에게 34억원을 지원하고, 국내를 넘어 러시아 ·터키 대학생들에게도 1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KT&G장학재단은 KT&G가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경영 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2008년 설립한 공익법인이다. 현재까지 수혜를 받은 학생들은 모두 5431명에 달하며, 누적 지원 금액은 332억원 규모다.
  • ▲ ⓒ파리바게뜨
    ▲ ⓒ파리바게뜨
    ◇ 파리바게뜨, 행복과 위로 담은 프리미엄 설 선물 출시

    파리바게뜨가 설날을 앞두고 티타임과 어울리는 디저트 제품들로 구성하고 현대미술 거장인 ‘앙리 마티스(Henri Matisse)’의 작품을 오마주(hommage)한 디자인의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파리바게뜨는 프랑스인들이 차(茶)와 함께 즐겨먹는 ‘마들렌’과 전통 디저트 ‘갈레뜨’, 장수를 기원하는 독일 전통과자 ‘바움쿠헨’, 엄선된 원료로 만든 ‘카스테라’ 등으로 구성한 선물세트를 다양한 종류로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올해는 20세기 대표적인 프랑스 야수파 화가 ‘앙리 마티스’의 탄생 150주년을 기념해 그의 작품을 파리바게뜨만의 디자인으로 재해석한 선물세트 패키지를 선보였다..
  • ▲ ⓒ해마로푸드서비스
    ▲ ⓒ해마로푸드서비스
    ◇ 해마로푸드서비스 맘스터치, ‘뉴노멀 사내 소통문화’ 제시

    맘스터치를 운영하는 해마로푸드서비스는 비대면 채널을 이용한 임직원 소통방법을 도입한 행사가 지난 20일 열렸다.

    주니어보드 멤버들의 주최로 서울 강동지원센터에서 해마로 직장탐구생활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해마로푸드서비스 임직원 여러분들의 속마음 알아보기, 지난 1년간 신규 입사자들에 대한 소개 등 사내 임직원간 소통을 목적으로 한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인기 프로그램을 패러디한 뉴퀴즈온더블럭, 너가 궁금해! 인물퀴즈 등은 2030 세대 다운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직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해마로푸드서비스는 지난해 경영진과 젊은 직원들간의 의사소통을 활성화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반영해 경영 혁신과 조직문화 개선을 꾀하기 위한 주니어보드 1기를 출범했다. 주니어보드 멤버들의 아이디어로 만들어지는 커뮤니티데이를 통해 ‘해마로 플리마켓’, ‘맘이 먹기 대회’, ‘해마로 실내 워크샵’ 등 재미있는 사내 소통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획부터 연출·출연까지 주니어모드 멤버들이 직접 참여했고 사전 녹화한 영상을 생방송 형식의 스트리밍으로 진행하여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임직원이 참여·시청했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1월 생일자 축하 및 선물 전달식, 2020년 최우수 사원 시상식, 장기근속자 시상도 함께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