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간내 배송 가능한 빠른 서비스로 온라인 주문 고객에게 큰 인기도심에 위치한 전국 320여 점포 활용한 세미다크스토어 개념 도입지난달 28일부터 기능을 강화한 앱을 통해 고객 이용 편의성 향상
  • ▲ ⓒGS리테일
    ▲ ⓒGS리테일
    GS수퍼마켓(GS더프레시)가 도심에 위치한 점포를 세미다크스토어로 활용한 1시간내 배송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 향상 및 매출 신장 효과를 보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는 지난해 12월부터 ‘요기요’와 ‘GS수퍼마켓앱’, 올해 1월 15일부터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1시간내 빠른 배송서비스를 전국 직영·가맹 320여점포에서 제공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GS수퍼마켓의 1시간내 배달 서비스 거점은 전국 직영, 가맹 320개의 점포를 활용하고 있다. 추가비용 투자를 통한 별도 온라인 배송 센터를 오픈 한 것이 아니라, 기존 점포에서 영업을 하면서 동시에 배달 서비스 물류 거점으로 활용하는 세미다크스토어 개념을 도입한 것이다. 

    오프라인 영업과 온라인 물류 기능까지 진행할 수 있으며, 점포가 도심에 위치한 덕분에 1시간내 배송이 가능한 점, 생필품에 식사거리까지 동시에 받아 볼 수 있는 통합형 배달 주문 서비스 등으로 고객 만족과 매출 신장으로 이어지고 있다.

    GS수퍼마켓의 지난달 18일부터 31일까지 배달 서비스의 매출을 살펴보면, 전월 동기간대비 전체 배달 건수가 237.3% 신장했다. GS수퍼마켓은 가까운 점포에서 배송을 시작해 경쟁사 대비 빠른 1시간내 배송이 가능한 점과 식사거리와 생필품을 동시에 주문 가능하다는 점이 고객에게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뿐 아니라, 점포 이용 고객의 편리성을 높이고자 지난달 28일 새로운 기능을 도입한 ‘GS수퍼마켓앱’을 선보였다. GS수퍼마켓은 코로나19 및 동절기로 외출을 자제하는 분위기와 모바일 편리성이 요구되는 환경에 발맞춰 앱 기능 개선을 진행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주요 기능은 와인 주문 예약, 빠른 주문배달, 택배상품, 사전 예약 스마트 오더 서비스 등이다. 고객이 앱에서 성인인증을 받은 후 와인, 맥주, 위스키 등 주류 상품을 주문 후, 지정한 날에 가까운 점포에서 찾아 구매할 수 있으며, 점포에서 주문하면 식사가 가능한 먹거리, 간식류 등 신선식품에서 생필품까지 약 2000여 다양한 상품을 1시간내 고객에게 배달 한다. 또한, 매주 20여개 인기 상품에 대해 저렴한 가격으로 사전 예약을 진행 해 주말에 점포에서 찾아가는 스마트 오더 서비스도 제공한다.

    앱 기능 개선 기념으로 와인 주문 예약 메뉴를 통해 행복을 기원하는 소원와인 트라피체아스띠까 2종을 각 7400원, 무알콜 맥주 카스제로 355ml*24입을 최저가 1만7040원에 500박스 한정 판매하며, ‘GS수퍼마켓앱’을 통해 상품을 알뜰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GS수퍼마켓 관계자는 “물류 혁신 외에도 배달 먹거리와 신선한 제철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한 번의 주문으로 한끼 식사와 생필품을 모두 빠르게 받아 볼 수 있는 통합형 배달 주문, 스마트 오더 서비스, 주류 특화 구매 등 새로운 서비스 콘텐츠를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