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대 겨냥"… 현대홈쇼핑, ‘휘게’ 신상품 선봬다이소, 봄맞이 '플랜테리어 기획전' 개최아이파크몰, 친환경 탈(脫)플라스틱 ‘고고챌린지’ 참여
  • ▲ ⓒ현대홈쇼핑
    ▲ ⓒ현대홈쇼핑
    ◇ "2030대 겨냥"… 현대홈쇼핑, ‘영스타그램’서 ‘휘게’ 신상품 선봬

    현대홈쇼핑이 오는 10일 TV홈쇼핑 고정 프로그램 ‘영스타그램’에서 스킨케어 브랜드 '휘게(HYGGEE)'의 ‘톤업 크림 스페셜 패키지’를 판매한다.

    '영스타그램'은 현대홈쇼핑이 20~30대 고객을 겨냥해 기획한 '불금' 방송으로, DD젊은 세대 고객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이색 상품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휘게’는 피부 건강을 위해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배제한 화장품을 의미하는 ‘클린 뷰티’ 브랜드 중 하나다.

    이번 ‘영스타그램’ 방송에서 선보이는 스페셜 패키지는 신상품인 '휘게 프레쉬 톤업크림(50ml)' 4개와 휘게의 인기 상품 '약산성 히알루론 젤 클렌저(200ml)' 1개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 ▲ ⓒ다이소
    ▲ ⓒ다이소
    ◇ 다이소, 봄맞이 '플랜테리어 기획전' 개최

    생활용품 전문점 다이소가 봄을 맞아 '플랜테리어(식물+인테리어) 기획전'을 선보인다. 생화와 조화를 활용해 집안을 꾸밀 수 있는 '플랜테리어'를 주제로 기획됐다.

    기획전에서는 원예용품, 생화, 조화 등 총 8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식물의 크기나 식물에 주는 물 양에 따라 화분 크기를 선택해야 하는데, 이번 기획전에서는 다양한 사이즈의 도기화분과 플라스틱 화분이 준비됐다.

    아울러 화분받침, 원예장식용품 등 한 장소에서 원예 관련 용품을 모두 구입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식물영양제는 식물에 따라 영양제를 고를 수 있도록 관엽식물 용, 난 용, 모든 식물 용, 다육식물 용으로 다양하게 준비됐다.

  • ▲ ⓒ아이파크몰
    ▲ ⓒ아이파크몰
    ◇ 아이파크몰, 친환경 탈(脫)플라스틱 ‘고고챌린지’ 참여

    HDC그룹 계열사 내 유통 전문 기업인 HDC아이파크몰이 환경부의 릴레이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

    ‘고고챌린지’는 지난 1월 환경부가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으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줄이기 위해 생활 속에서 멀리해야 할 습관 한 가지와 실천해야 할 습관 한 가지를 정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약속한 내용을 공유한 뒤 다음 주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아이파크몰의 이번 고고챌린지 참여는 미쉐린가이드 코리아로부터 지명을 받아 진행됐다. 아이파크몰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일상 속 비닐쇼핑백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 종이 쇼핑백 사용을 확대 해나갈 것을 약속 했다.

    아이파크몰은 탈-플라스틱,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활동 외에도 도심 속 자연 ‘어반 네이쳐(Urban Nature)’ 라는 메인 테마를 바탕으로 친환경 건축, 에너지절감, 온실가스 배출 감소 등 폭넓은 영역에서 친환경 경영을 실천 하고 있다.

    2004년도 준공 이후 지속적인 영업면적 확장 및 매출 상승에도 불구하고 12개년 에너지 사용량을 33.2% 절감했다.
  • ▲ ⓒ바디프랜드
    ▲ ⓒ바디프랜드
    ◇ 바디프랜드, 치매 전문 기관 2곳에 안마의자 기증

    바디프랜드는 치매 노인 전문 요양원 '은해사 포근한집'과 치매 전문 센터 '동대문구 치매안심센터' 등 2곳에 안마의자를 기증했다.

    바디프랜드는 경상북도 영천 소재의 치매 노인 요양시설 '은해사 포근한집'과 서울 동대문구 보건소 산하 ‘동대문구 치매안심센터’에  '파라오Ⅱ', '팬텀Ⅱ' 등 안마의자 제품을 기증했다.

    이번 기증은 치매 환자뿐만 아니라 환자를 돌보느라 피로를 호소하는 의료진, 요양보호사 등의 컨디션 관리를 돕고자 하는 각 기관들의 의지와 ‘건강 수명 10년 연장’을 미션으로 삼는 헬스케어 기업으로서의 그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하는 바디프랜드의 뜻에 따라 성사됐다.

    바디프랜드가 기증한 안마의자 제품에는 메디컬R&D센터가 개발한 디지털 스트레스 관리 기술인 이완 마사지 프로그램 ‘호흡이완’, ‘이완훈련’과 명상 마사지 프로그램이 탑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