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P4G 정상회의 준비기획단과 탄소중립 비전 실현 위한 MOUBBQ, 상반기 공채 19명 선발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 ‘선데이브런치뷔페’ 오픈
  • ▲ ⓒ풀무원
    ▲ ⓒ풀무원
    ◇ 풀무원, P4G 정상회의 준비기획단과 탄소중립 비전 실현 위한 MOU 체결

    풀무원은 ‘2021 P4G 서울 정상회의(이하 ‘P4G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통한 탄소중립 비전 실현을 위해 외교부 ‘2021 P4G 정상회의 준비기획단(이하 ‘기획단’, 단장 유연철)’과 상호 홍보협력을 추진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P4G(Partnering for Green Growth and the Global Goals 2030, 녹색성장 및 글로벌 목표 2030을 위한 연대)는 기후변화 대응과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 달성을 위한 정부기관 및 기업, 시민사회가 파트너로 함께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협의체다.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중 기후변화 대응과 관련 있는 5개 분야(식량 및 농업, 물, 에너지, 도시, 순환경제)에 대한 솔루션을 개발해 개도국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18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P4G 정상회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서 그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국제사회의 결속을 다지기 위해 국내에서 주최되는 최초의 환경 분야 다자정상회의로 진행된다.

    양측은 이번 협약으로 오는 다음달 30~31일 서울에서 개최되는 P4G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국내외 홍보 활동을 협력하여 추진한다.

    구체적으로 양사는 정상회의 개최에 대한 홍보 활동을 진행함에 있어 필요한 정보를 적극적으로 교환, 공유하고 탄소중립 비전 실현을 위한 참여기관의 사업을 통해 P4G가 적극적으로 홍보될 수 있도록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풀무원은 ESG 경영활동의 일환으로서 진행하고 있는 친환경 및 지속가능 활동 경험과 노하우를 적극 공유해 탄소중립 비전 실현을 위한 긍정적 가치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다.

    풀무원은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에버랜드에서 열리는 풀무원 올가홀푸드와 네덜란드 대사관의 ‘제로웨이스트’ 캠페인과 올가홀푸드 녹색 특화 매장 인증식에서 P4G정상회의를 함께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
  • ▲ ⓒ제너시스비비큐
    ▲ ⓒ제너시스비비큐
    ◇ BBQ, 상반기 공채 19명 선발

    제너시스비비큐는 2021년 상반기 공채를 통해 19명의 합격자를 선발했다.

    지난 1월부터 진행된 BBQ 상반기 공개채용은 4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이번에 선발된 19명의 합격자들은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한 달 동안 BBQ 산하 교육연구기관인 치킨대학에서 체계적인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 수료 이후 배치되는 부서에서 역량을 펼칠 계획이다.

    BBQ는 "매년 선발되는 인재들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아, 국내외 외식업계를 선도하는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기하급수적 성장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 ⓒ상하농원
    ▲ ⓒ상하농원
    ◇ 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 ‘선데이브런치뷔페’ 오픈

    상하농원은 5월부터 매주 일요일 ‘선데이브런치뷔페’를 오픈한다.

    ‘선데이브런치뷔페’는 청정지역 고창의 신선한 식자재와 상하공방 수제제품, 동물복지 유정란으로 만든 다양하고 이색적인 브런치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선데이브런치뷔페’ 오픈을 기념해 5월 한달간 ‘크리스탈 제이드 X 상하농원 콜라보’를 준비했다.

    아시아 태평양 등 전 세계 120여개의 이상의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는 리얼 차이니지 푸드 레스토랑 ‘크리스탈제이드’와 콜라보하여 딤섬, 아몬드크림새우, 흑초실탕수육 등 크리스탈제이드의 대표 인기메뉴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 ▲ ⓒ이랜드이츠
    ▲ ⓒ이랜드이츠
    ◇ 이랜드 애슐리퀸즈, 로제 치즈 시즌 돌입

    이랜드이츠의 대표 뷔페 브랜드 애슐리퀸즈가 신메뉴 15종을 선보이며 ‘로제 치즈 시즌’에 돌입한다.

    오는 21일부터 시작하는 이번 로제 치즈 시즌은 K-로제 떡볶이, 로제 치즈 미트피자, 로제 치즈 회오리감자, 로제 시푸드 짬뽕 파스타, 로제 치즈 분수, 로제 와플, 로제 치즈 볶음밥, 매콤 치즈 김밥, 로제 치즈 롤, 로제 치즈 스파이시 치킨, 청양 페퍼 삼겹 스테이크, 마라 아이스크림 등 총 15종의 신메뉴로 구성된다.

    애슐리퀸즈의 치즈 시즌 신메뉴는 전국 애슐리퀸즈 매장(애슐리W, 노들나루점, 켄싱턴 내 입점 매장 제외)에서 오는 21일부터 6월15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애슐리퀸즈 스테이크플러스 서비스가 제공되는 매장에서는 추가로 스테이크까지 선보인다. 특제 시즈닝을 더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미국식 시그니처 스테이크를 평일디너·주말 샐러드바를 이용하는 모든 성인고객에게 제공한다.

     





  • ▲ ⓒ아영FBC
    ▲ ⓒ아영FBC
    ◇ 아영FBC, 3만원대 즐기는 바롤로 와인 '로베르토 사로토' 출시

    아영FBC가 '와인의 왕'이라 불리는 바롤로 와인을 3만원대로 즐길 수 있는 '로베르토 사로토'를 출시한다.

    로베르토 사로토는 이탈리아의 와인 산지 중 최고급 와인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한 바롤로 지역의 와인이다. 바롤로 지역은 이탈리아 피에몬테 지역의 북서지방에 위치한 와인 산지로 이탈리아 토착품종인 네비올로로 와인을 생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바롤로 와인은 세계적으로 최고급 와인으로 인정받고 있어 고가라는 설명이다.

    로베르토 사로토는 오렌지색과 가넷색을 띄며 장미꽃과 옅은 흙 향을 풍긴다. 우아한 오크 숙성의 향과 고소한 견과류 및 체리 향이 어우러져 있으며 힘찬 과실미와 산미감이 매력적이며 긴 여운을 느낄 수 있다.

    로베르토 사로토를 만드는 네비올로 품종은 이탈리아 토착품종으로 탄닌 함량이 많고 긴 숙성기간을 필요로 한다.

    한편, 바롤로 지역의 2016 빈티지는 와인 전문 잡지 와인 아드보케이트 빈티지 차트에서 97점을 받았다. 이는 최근 5년 중 최고 점수다. 빈티지 차트는 와인 전문가들이 그 해의 기상과 토질 등을 분석해 대표적인 와인산지들에 점수를 부여하는 것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