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Y, 가수 '비비'와 신규 음원 발매이정헌 넥슨 대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싸이월드, 도토리 충전 결제 대행사 '다날' 선정
  • ◆ LGU+, 'U+스마트홈 패키지' 가입 프로모션 진행

    LG유플러스는 8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달 간 공식 온라인몰 '유샵'을 통해 U+스마트홈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풍성한 사은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 대상 U+스마트홈 패키지 상품은 ▲구글패키지(월 7700원, 이하 VAT 포함, 3년 약정, 인터넷 결합 기준) ▲우리집지킴이(월 6600원) ▲펫케어(월 9900원) ▲펫케어 라이트(월 7700원) 등 4종이다.

    구글패키지 가입 고객에게는 블루투스 마이크를 제공하며 홈 보안 서비스인 우리집지킴이 가입 고객에게는 어디에나 부착 가능한 야간 센서등 3개를 증정한다. 펫케어 및 펫케어 라이트 가입 고객에게는 반려동물을 위한 샤워세트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온라인 채널을 통한 비대면 구매 고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이러한 고객에 혜택을 드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국제백신연구소와 백신 보급 지원 협약 체결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국제백신연구소(International Vaccine Institute, 이하 IVI)와 백신 보급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IVI는 세계 보건을 위한 백신 개발과 보급을 목적으로 UN개발계획 주도하에 설립된 비영리국제기구다. 아프리카와 아시아 개발도상국들을 대상으로 콜레라와 장티푸스 등 각종 전염병 예방을 위한 백신의 보급 활동을 펼쳐왔다.

    희망스튜디오는 미래세대의 행복 지향 및 함께 참여하고 성장하는 즐거운 기부문화를 확산한다는 재단 운영 철학을 바탕으로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IVI가 진행하는 저개발국가 대상 백신 보급 활동을 지원해 아동 생존율을 높이고 감염병 발생으로 인한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조성될 후원금은 스마일게이트의 모바일게임 '에픽세븐'이 진행하는 기부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된다. 지난해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와 개발사 슈퍼크리에이티브, 글로벌 파트너사 요스타 등이 동참해 남아시아 저개발국가 아동, 청소년들의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캠페인을 추진해 게임 패키지 판매 수익금 전액을 유네스코 한국위원회에 기부한 바 있다.

    ◆ KT Y, 가수 '비비'와 신규 음원 발매

    KT가 MZ세대의 댓글로 광고를 완성하는 'Y드립 시네마'에 이어 고객들과 소통을 통해 가사를 완성한 'Y 브랜드 송'을 발매했다고 30일 밝혔다.

    Y 브랜드 송은 KT의 20대 전용 브랜드 '와이(이하 Y)'와 아티스트가 협업해 제작하는 음원과 뮤직비디오다. 이번에는 가수 비비(BIBI, 김형서)와 함께했다.

    KT Y와 비비가 만든 브랜드 송 'WHY Y'는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비비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이다. 힙합계의 대부 타이거JK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한 층 높였다.

    WHY Y는 지니뮤직과 멜론을 포함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들을 수 있다. 뮤직비디오는 KT 유튜브 채널과 딩고 프리스타일 유튜브 채널 및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 가능하다. 지니뮤직에서는 음원 발매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뮤직비디오를 보고 감상 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비비가 직접 사인한 선물을 증정한다.

    ◆ 이정헌 넥슨 대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이정헌 넥슨 대표가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및 대표 크리에이터이자 최고 에반젤리스트(CE)인 도티의 지목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넥슨은 꾸준하게 가져온 어린이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30일 밝혔다.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는 2020년 12월 행정안전부에서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어린이 보호구역내 교통사고 예방과 어린이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시작한 캠페인이다. 교통사고 예방 표어인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이 적힌 보드와 함께 찍은 사진을 SNS에 공유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정헌 넥슨 대표는 "우리나라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어린이 보호 환경이 조성되고 교통 안전 문화가 보다 정착되길 바란다"며 "넥슨은 어린이의 건강한 미래를 위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실행해가겠다"고 밝혔다.  

    ◆ 싸이월드, 도토리 충전 결제 대행사 '다날' 선정

    싸이월드제트는 국내 전자결제대행사인 다날과 전략적제휴 와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투자금액과 지분 규모는 양사 간 합의에 따라 비공개로 하기로 했다.

    이번 전략적 제휴로 싸이월드 내 결제수단인 도토리 결제 및 충전의 PG(전자결제) 대행을 다날이 맡게 된다. 싸이월드제트와 다날은 싸이월드 회원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결제 시스템 구축에 돌입했다.

    전자결제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고 있는 다날이 싸이월드제트의 재무적투자자 및 전자결제 대행사로 합류함에 따라 도토리 구매 등 싸이월드의 전자결제 부문의 안정적인 기술 지원을 다날로부터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