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ESG·연차보고서 글로벌 경연대회 수상지니뮤직, 앱 개편 단행... 고객 편의성 확보한국케이블텔레콤, GS25와 e심 대중화 맞손
  •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 LGU+, 고객 불만 제로 캠페인 시행

    LG유플러스는 ‘불만제로 캠페인’을 시행해 전국 11개 영업팀과 119개 대리점에서 고객 민원 ‘0’ 목표를 달성했다.

    LG유플러스 컨슈머 영업그룹에서 실시하고 있는 이 캠페인은 고객 서비스 가입일부터 첫 달 요금청구일까지 고객 불편 사항을 집중해서 점검한다. 가입 초기 고객센터에 접수되는 불만콜을 제로화하는 활동이다.

    불만 제로 캠페인은 가입 초기 점검 과정을 ▲고객 관점 전환 ▲가입시점 활동 ▲D+3 활동 ▲D+10 활동 ▲첫 달 청구 활동 ▲사후 개선 활동 6단계로 분류해 체계적인 고객 관리 활동을 전개한다.

    첫 요금청구일에 맞춰 가입 당시 안내 사항과 실제 요금을 항목별로 비교한다. 요금제, 부가 서비스, 결합내역 등도 재안내해 고객 궁금증을 해소한다.

    캠페인 시행 첫 달인 7월 11개 영업팀, 119개 대리점이 매장당 월 평균 10여건 수준으로 발생하던 가입초기 불만콜을 0건으로 만드는 데 성공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다른 영업팀과 대리점들도 같은 기간 불만콜을 평균 60% 이상 줄이는 성과를 거뒀다.

    박승국 LG유플러스 영업운영담당은 “앞으로 캠페인을 확대해 불만 감소를 넘어 고객 감동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 네이버, ESG·연차보고서 글로벌 경연대회 수상

    네이버가 발행한 2020년 ESG보고서와 연차보고서가 ‘ARC 어워드’와 ‘LACP Vision 어워드’에서 동시 수상했다.

    네이버는 올해 발간한 ‘2020 ESG보고서’가 2020 LACP Vision 어워드에서 대상을, 2021 ARC 어워드에서도 대상을 수상했다. 네이버의 ‘2020 연차보고서’도 양대 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네이버 측은 ESG 경영에 대한 노력, 재무정보, 디자인 등의 내용들이 ESG보고서와 연차보고서에 반영돼 수상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박상진 네이버 CFO는 “앞으로도 회사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며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지니뮤직, 앱 개편 단행... 고객 편의성 확보

    지니뮤직은 앱 개편을 단행하고 고객 편의성을 높인 서비스를 선보인다.

    리뉴얼한 지니앱을 이용하면 쉐이킹 동작으로 사운드 검색을 할 수 있다. 들려오는 노래의 제목, 가수가 알고 싶다면 지니앱을 흔들면 된다.

    한편 지니뮤직은 지니 앱플레이어 로직을 전면 재설계하고 갭 제로 환경을 구축했다. 지니 자체기술인 듀얼 재생모듈을 활용해 현재 곡이 재생중일 때 다음 재생할 음원을 미리 로딩하는 방식이다.

    앱플레이어 갭 제로 환경은 곡간 무음 발생을 제거하고 고객들이 연속적으로 끊김없이 음악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서인욱 지니뮤직 기술혁신본부 본부장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로 이용자의 음악감상 경험을 혁신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케이블텔레콤, GS25와 e심 대중화 맞손

    한국케이블텔레콤(이하 kct)은 GS리테일과의 사업제휴를 통해 티플러스 e심 대중화에 앞장선다.

    e심은 1개의 휴대폰 기기에 2개의 전화번호를 개통할 수 있는 서비스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티플러스에서만 지원하고 있다.

    GS리테일과의 제휴로 5일부터 전국 1만 5000여개의 GS25 매장에서 e심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직원에게 e심 요청 시 QR코드를 발급해주며 QR코드 인식 후 본인이 원하는 요금제를 약정 없이 가입할 수 있다.

    kct는 e심 요금제 3종을 최대 7개월까지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GS25와 제휴를 기념해 모바일 상품권 증정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 KT service 남부, ‘K-ViZERO’ 출시 1주년... 사업 성장 가속

    kt service 남부가 KT그룹 소독방역서비스 ‘K-ViZERO(이하 케이바이제로)’ 출시 1주년을 맞아 방역사업 성장에 앞장선다.

    케이바이제로는 1년간 전국 주요 건물 및 공공장소 소독방역서비스를 수주하며 국내 소독방역시장에서 영역을 확대해 왔다. 8일 경상북도 일원에서 개최되는 ‘102회 전국체육대회’ 13개 경기장의 소독방역을 책임질 예정이다.

    12월 1일부터는 강원도 삼척 일대 시내버스 정류장 200여 개소에도 소독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포항 항만방어 대대 소속 3000톤급 해군 잠수함의 방역을 책임지며 바다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장했다.

    kt service 남부는 2022년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활성화하고, KT그룹과의 시너지를 확대해 고객서비스 품질을 올리겠다는 계획이다.

    김현수 kt service 남부 사장은 “앞으로 차별화된 서비스와 프랜차이즈 가맹점 확대를 통해 고객중심 소독방역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넷마블컴퍼니, 메타버스 채용 박람회 성료

    넷마블은 9월 30일부터 1일까지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개최한 온라인 채용 박람회 ‘넷마블 타운’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가상 공간으로 꾸며진 ‘넷마블 타운’은 아바타로 입장한 지원자들이 실시간 직무 상담에 참여하는 형태로 운영됐다.

    가상 공간 내에 마련한 2층 컨벤션홀에서 직무에 관한 소개 영상을 공개하고, 3층 상담 부스에서 실시간 상담을 실시하는 등 채용 관련 정보를 전달했다.

    넷마블컴퍼니 신입 공채 모집은 ▲넷마블 ▲자회사 넷마블네오 ▲자회사 구로발게임즈 등 총 3개사가 참여 중이며, 총 15개 직무에서 인재를 선발한다.

    지원 자격은 2022년 1월 입사 가능한 기 졸업자 및 2022년 2월 졸업 예정자로 전공과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인성검사·넷마블테스트 ▲면접전형 ▲채용검진 순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진행한다.

    서류 접수는 오는 11일 오후 5시까지 넷마블 채용 페이지를 통해 진행 할 수 있다. 최종 선발한 인원은 22년 1월 중 입사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