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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감원장이 선불업 관리 및 후속 조치가 미흡했던 것에 대해 사과했다.

    정은보 금융감독원장은 7일 열린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머지포인트 사태 관련 대처가 느렸던 것에 대해 유감스럽다고 전했다.

    윤관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머지포인트 사태에 대해 질문하자 이같이 밝혔다.

    정은보 금감원장은 “머지포인트 사건이 처음으로 발생하면서 대처가 지연됐다”며 “머지플러스가 등록회사가 아니어서 이에 대한 법률적검토를 진행한 것도 늦어진 이유”라고 설명했다.

    이어 “최종적으로 등록 대상이라고 결론을 내렸지만, 머지플러스가 등록을 거부해 수사기관에 고발을 하게 됐다”며 “피해 최소화 및 재발방지를 위해 등록 대상이 될 수 있는 전자금융거래 회사를 전수조사 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선불업자로 등록하지 않고 운영하던 머지플러스가 지난 8월 서비스를 돌연 중단해 대규모 소비자 피해가 발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