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아름다운가게에 5억원 상당 현물 기부동서식품, 겨울맞이 이웃돕기 성금 2억3500만원 기탁차우철 롯데GRS 대표 ‘주니어보드’와 버거 기부 봉사
  • ▲ ⓒ홈앤쇼핑
    ▲ ⓒ홈앤쇼핑
    연말을 맞아 유통·식품업계의 사회공헌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추운 날씨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더욱 어려움이 커진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홈앤쇼핑은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TV홈쇼핑 판매제품 5억원 상당을 기부했다. 홈앤쇼핑이 전달한 물품은 건강식품, 패션, 속옷, 주방용품, 이미용품 등 49종 총 1만여개의 TV홈쇼핑 판매상품으로 구성됐다.

    기부된 물품은 오는 12월8일 아름다운가게 전국 18개 매장에서 홈앤쇼핑 특별전 바자회를 통해 판매된다. 바자회를 통해 조성되는 수익금은 아름다운 나눔보따리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1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담은 나눔보따리를 제작해 홀몸어르신, 조손가정 등 취약계층 5000여 가구에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동서식품은 사회 곳곳에서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돕고자 한국여성재단, 한국소아암재단, 따뜻한동행, 네이버 해피빈 등에 총 2억3500만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했다.  이번에 기탁한 성금은 다문화 가정 지원, 소아암 어린이 치료비 후원, 장애우 보조기구 구입, 사회 취약 계층 대상 연탄 5만장 지원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 ▲ ⓒ동서식품
    ▲ ⓒ동서식품
    차우철 롯데GRS 대표이사는 지난 16일 사내 기업문화 혁신 과제 도출 및 실행을 위해 구성한 기업문화 태스크포스팀(TFT) 조직인 주니어보드와 함께 햄버거 직접 제조에 참여한 기부 봉사 활동에 동참했다. 이날 조리된 햄버거 세트와 방역 물품 마스크 6000매를 경기 고양시 일산 홀트아동복지타운에 전달했다.

    애경산업의 온라인 서포터즈 'AK LOVER'는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2주간 AK LOVER 홈페이지에서 우리 사회의 어려운 환경에 있는 이웃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댓글 1개당 5장의 연탄을 기부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AK LOVER에서 댓글 참여로 기부되는 연탄은 애경산업에서 기부 예정인 5000장의 연탄에 더해 올 연말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응원의 댓글이 담긴 편지를 만들어 연탄과 함께 전달해 그 의미를 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