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처음으로 '신라호텔' 내건 밀키트 출시동일한 식재료, 레시피 구현한 '신라 다이닝 앳 홈'신세계조선-한화-워커힐 이어 호텔신라 참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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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정간편식 시장이 '프리미엄화' 되면서 특급호텔들이 속속 이 시장에 뛰어든 가운데, 호텔신라도 처음으로 신라호텔 브랜드를 내건 프리미엄 밀키트를 내놨다. 호텔 브랜드를 앞세워 프리미엄 수요를 잡는 호텔 HMR 시장 경쟁이 과열되는 분위기다.

    23일 호텔신라는 '집에서 즐기는 호텔 파인 다이닝'을 모티프로 한 프리미엄 밀키트 ‘신라 다이닝 앳 홈(SHILLA DINING at Home)’ 을 출시했다.

    신라 다이닝 앳 홈은 최고급 식자재와 신라호텔만의 특별 레시피를 활용했다. 신라호텔에서 사용하는 동일한 식재료와 최적의 레시피를 통해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호텔 파인 다이닝의 맛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안심 스테이크와, 떡갈비, 메로 스테이크 등 총 3종으로, 삼성전자의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BESPOKE Qooker)’를 통해 조리할 수 있는 전용 밀키트다.

    프리미엄 안심 스테이크로 활용되는 미국의 CAB 프리미엄 블랙 앵거스 비프는 우수한 맛과 깐깐한 생산∙유통과정으로 신라호텔을 비롯해 주로 호텔 및 고급 레스토랑에서 취급하는 식자재다. 

    모든 유통과정에서 냉장 상태로 숙성되어 완성된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육질의 소고기가 식탁 위에 오를 때까지 품질을 유지하면서, 호텔 다이닝의 맛을 구현해내기 위해 오랜 기간의 개발과정을 거쳤다고 강조했다.

    호텔업계의 밀키트 출시는 이미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집밥 수요가 높아지고 1~2인 가구의 증가로 인해 밀키트는 이미 '프리미엄' 열풍이 불었다. 한끼를 먹어도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찾는 MZ세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급부상한 것도 영향을 미쳤다.

    지난해 신세계조선호텔은 중식단 호경전의 메뉴를 밀키트화한 조선호텔 유니짜장과 삼선짬뽕을 출시했다. 출시 후 100일동안 10만개가 팔릴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신세계조선호텔은 지난 5월 탕수육을 추가로 출시했다.

    한화호텔은 프레시지와 손잡고 63 레스토랑의 메뉴를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63 다이닝 키트’를 판매 중이다. 파빌리온 양갈비 스테이크, 파빌리온 소고기 전골, 파빌리온 황태국, 백리향 난자완스, 백리향 백짬뽕, 백리향 삼선짬뽕 등을 판매 중이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지난해 명월관 갈비탕, 온달 육개장과 간장 게장 등의 HMR을 출시했다. 워커힐은 중식 레스토랑 ‘금룡’의 브랜드로 해삼, 전복, 상어지느러미 등 고급 식자재가 들어간 중식요리 ‘불도장’도 HMR로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