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해 밸런타인데이 앞두고 협업 제품 출시 봇물웹툰·게임 등 MZ세대 타깃 기획 상품 증가경품 및 할인 혜택으로 소비자 겨냥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편의점 업계가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MZ세대 수요를 잡기 위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U는 ‘해피 스마일 밸런타인데이’를 콘셉트로 지난해 대비 상품 구색을 50% 늘린 40여종으로 대폭 확대하고 온라인 커머스를 선보인다.

    먼저 디자인 브랜드 ‘위글위글’, ‘세컨드모닝’과 손잡고 초콜릿과 과자 등이 담인 컬래버레이션 상품 11종을 선보였다. 해당 상품들은 에코백, 파우치 등 재활용 가능한 패키지에 담겨 있으며 스티커, 컵받침 등 굿즈를 동봉해 실용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위글위글 콜라보 상품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CU의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스탬프 적립 이벤트가 진행된다. 행사상품 구매 후 이벤트 응모 시 추첨을 통해 그립톡, 캠핑의자, 무선충전기, 태블릿파우치 등의 위글위글 굿즈를 얻을 수 있다.

    해외여행에 대한 아쉬움을 달랠 수 있도록 뉴욕, 런던, 파리 등 주요 관광지의 풍경이 담긴 마그넷과 초콜릿이 담긴 여행잡지 기획 4종도 선보인다. 인기 모바일 RPG 게임 쿠키런: 킹덤과 손잡고 다양한 캐릭터 포토카드가 들어있는 쿠키런 종합 쇼핑백 4종과 띠부띠부씰이 담긴 초코블랑세트, 바나나케익도 함께 출시한다.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오는 11일 20시부터 네이버 쇼핑 라이브 ‘리코의 치팅데이’ 채널을 통해 CU모바일상품권 1만원권, 2만원권 2종 총 1만장을 각각 10%, 1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비대면으로도 마음을 충분히 전할 수 있도록 CU의 차별화 상품을 포함한 총 40여 종의 상품들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기프티콘으로도 선보인다.
  • ▲ ⓒGS25
    ▲ ⓒGS25
    GS25도 ‘윌리와 함께 달콤한 행복을 찾아요’ 행사를 진행한다. GS25는 유명 캐릭터 ‘월리’를 중심으로 이모티콘 ‘최고심’, ‘오늘의 짤’, 93년 대전엑스포 마스코트 ‘꿈돌이’, 인기 웹툰 ‘호랑이형님’의 캐릭터 ‘무케’ 등 유명 캐릭터 및 사진 업체 ‘인생네컷’과 손잡고 다양한 밸런타인데이 기획상품들을 선보인다.

    월리 기획상품은 선물세트 3종과 리유저블세트 4종으로 구성됐다. 선물세트 3종에는 스티커, 핸디톡, 포토카드 달력 등의 월리 굿즈들이 동봉되며, 리유저블세트 4종은 재사용 가능한 용기로 상품을 포장해 고객들이 친환경 활동과 가치소비를 실천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컬래버 상품들은 X세대와 MZ세대를 모두 아우르는 세대 별 맞춤 상품으로 기획됐다. 이미 이모티콘으로 10~20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은 ‘최고심’ 5종과 B급 감성으로 30~40대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는 ‘오늘의 짤’ 5종, X세대 추억을 되살리는 ‘꿈돌이’ 3종), 최근 MZ세대가 즐기는 인기 웹툰의 캐릭터 ‘무케’ 2, ‘인생네컷’ 2종 등이다.

    프리미엄 상품 라인업도 확대한다. ‘고디바’, ‘노이하우스’, ‘기라델리’를 비롯해 뉴질랜드 ‘휘태커스’ 초콜릿까지 판매 중이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앙리마티스 하트 와인’을 밸런타인데이 메인상품으로 선보인다. 또한 ‘뚱랑이’, ‘잔망루피’, ‘빨간머리앤’ 등의 인기캐릭터와 초콜릿, 씨리얼 등을 함께 구성한 다양한 이색 콜라보 상품도 준비했다.

    와인 3종은 ‘앙리마티스 하트’, ‘앙리마티스 카디아’, ‘앙리마티스 나디아’ 3가지로 20세기를 대표하는 화가 ‘앙리마티스’의 명작을 와인 레이블에 담아 로맨틱함을 강조했다. 

    호랑이 해를 맞아 ‘무직타이거’ 캐릭터를 내세운 ‘뚱랑이 레디백 세트’와 친환경 트렌드에 맞춰 재사용이 가능한 쇼퍼팩 등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프리미엄 와이너리 ‘란’에서 생산된 ‘란리제르바리미티드에디션’을 비롯해 ‘빨간머리앤 세트’, ‘잔망루피크런키 세트’, ‘가나앙리마티스 세트’ 등도 준비했다.
  • ▲ ⓒ이마트24
    ▲ ⓒ이마트24
    이마트24는 300여종의 다양한 초콜릿, 캔디 행사상품을 운영한다. 먼저 디아블로 와인과 컬래버레이션 한 초콜릿을 출시했다. 스틱타입과 한 입 크기의 쇼콜라 초콜릿 2개로 구성된 2가지 타입으로 준비됐다. 또 ‘페를레 디 솔레’ 이탈리아 캔디 4종과 이탈리아 초콜릿 위토스 4종, 위토스 셀렉션 2종도 판매한다.

    다양한 경품도 선보인다. 오는 14일까지 밸런타인데이 행사상품을 구매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미니벨로 커플 자전거, 조말론 향수, 애플·갤럭시 워치 스트랩, 코닥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경품으로 내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