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동안 다회용컵 사용 권장하는 캠페인 전개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진행개인컵 리워드 회원 230명 음료 쿠폰 2매 제공
  •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가 개인 다회용컵 사용의 지속적인 권장을 위해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10일 하루 동안 스타벅스 전 매장에서 개인컵을 이용해 개인컵 할인 혹은 에코별 적립 혜택을 받은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들 중 추첨을 통해 톨 사이즈 무료음료 쿠폰 2매를 증정한다.

    스타벅스 코리아 개점 23주년의 의미인 23에 일(1)회용컵 없는(0) 날을 상징하는 숫자 10을 곱해 총 230명의 고객을 추첨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8년부터 매월 10일을 일(1)회용컵 없는(0) 날로 정해서 일회용컵 대신 다회용컵 사용을 권장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해 오고 있다. 

    올해에도 매월 10일 진행하는 캠페인을 통해 개인컵 사용 동참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전달할 예정이다. 현재 스타벅스는 개인컵 이용 시 400원의 할인 또는 에코별 1개 적립 혜택을 제공해 오고 있다.

    개인컵 이용 건수는 개인 컵 혜택 관련 시스템 집계가 시작된 2007년부터 작년까지 15년간의 데이터 기준, 사용 건수는 8621만건에 이르고 있다. 누적된 혜택 건수를 금액으로 환산해 보면 최대 약 342억 원에 이른다.

    스타벅스는 고객 의견을 지속적으로 경청하면서 개인컵 사용에 따른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한 에코별 추가 적립 시스템 개발, 개인컵 권장 캠페인 지속 등 다양한 방안을 검토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