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유튜브 채널 '세바시' 영상 큐레이션 서비스 제공자녀 교육·부부관계·세대간 소통 등 가정의 달 주제VIP 고객에는 유료 콘텐츠 강좌 무료 제공
  • ▲ ⓒ신세계백화점
    ▲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이 모바일 앱을 통해 인기 교육 채널 ‘세바시(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영상에 대한 큐레이션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유튜브 구독자 수 150만명을 자랑하는 세바시는 각계각층의 유명 연사들이 15분 가량 강연을 하는 지식 콘텐츠 영상으로 잘 알려져 있다. 현재 세바시 채널에는 약 1500여 개의 영상이 있다.

    신세계는 세바시와의 MOU를 맺고 백화점 앱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테마에 맞춰 매달 10여 개 강좌를 선별해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다음 달 5월은 가정의 달을 맞아 자녀 교육, 부부 관계, 세대간 소통 등의 테마로 맞춤영상을 소개한다.

    자녀 교육 주제로는 신애라 배우의 ‘내 아이를 위한 훈육의 네 가지 원칙’ 영상을 준비했다. ‘공부머리 독서법' 저자인 최승필 독서교육 전문가의 ‘공부머리를 기르는 독서법’ 영상도 볼 수 있다.

    부부관계 주제에서는 인스타툰 '메리지 레드' 작가인 최유나 이혼 전문 변호사가 ‘이혼하지 않으려면 알아야 할 소통의 기술’이라는 강의를 펼친다.

    ‘요즘 아이들 마음고생의 비밀' 저자인 김현수 정신과 전문의가 소개하는 ‘우리 아이의 진짜 고민을 알고 계신가요?’ 영상으로 세대간 소통에 대한 강의도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VIP 고객은 세바시의 유료 강의 콘텐츠 플랫폼인 ‘세바시랜드’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인기 강좌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백화점 VIP 고객에게 매월 2~3편의 세바시 프리미엄 강좌를 제공한다.

    VIP 고객에게는 ‘좋은 연애 연구소 USTORY’ 김지윤 대표가 ‘연애와 결혼이 행복해지는 서로 좋은 방법’ 영상을 소개한다. 더공감마음학교 박상미 대표의 ‘관계에도 연습이 필요합니다’, 포스코 이재영 석좌교수의 ‘당신의 천재성을 끌어내는 노트법’ 등의 영상도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