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브랜드 나무심는 화장지' 매출로 재원 마련나무 1800그루 식재 및 야자나무 숲길 조성숲가꾸기 봉사활동 정기화 및 탄소감축·산림복지 실천
  • ▲ ⓒ이마트
    ▲ ⓒ이마트
    이마트가 숲 환경 개선 캠페인 ‘포레스트 투모로우’를 통해 ESG 경영을 확대한다.

    이마트는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미래숲재단과 함께 경북 영주 국립산림치유원에 6231㎡(1885평) 규모의 ‘내일의 숲’을 조성하고 임직원 봉사활동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내일의 숲 조성 재원은 ‘노브랜드 나무 심는 화장지’ 매출 1% 기부를 통해 전액 마련해 그 뜻을 더했다.

    경북 영주 국립산림치유원은 2015년 준공된 산림복지단지로, 백두대간의 풍부한 산림자원을 이용해 국민건강을 증진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조성됐다.

    이마트는 치유원 내 방치되어 있던 공간에 자작나무, 우산고로쇠나무, 계수나무 등 총 1800여 그루의 나무를 식재하고 야자매트 숲길 340m와 안내판, 쉼터 등을 조성해 숲 환경을 개선한다.

    이를 기념해 이마트는 지난 24일 임직원 가족들과 함께 나무를 심는 식수 행사를 진행했다. 이마트는 이어오는 10월까지 임직원·가족 총 160팀과 함께 산림 복지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진행하며 잡초제거, 가지치기 등 숲 가꾸기 활동과 플로깅, 나뭇가지 줍기 등 숲길 정비 활동을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