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플로깅 캠페인 지원자 모집…총상금 1000만원동원 더반찬, 여름 제철 재료로 만든 가정간편식 선봬이마트24, 블랙 콘셉트 팝업스토어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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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U, ‘플로깅 캠페인’ 전개

    CU가 환경 보호 인식 제고 및 실천을 위해 건강한 습관 만들기에 도움을 주는 앱인 챌린저스에서 이달 말까지 플로깅(plogging) 캠페인을 참가자를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

    CU가 이번에 진행하는 캠페인은 참가자가 기간 내 자유롭게 총 2일 동안 플로깅을 진행하고 구글 맵에 플로깅 한 위치를 체크한 뒤 플로깅 봉투 사진을 첨부하면 된다. 참가자가 표기한 위치에는 플로깅을 진행했다는 의미로 새싹 이미지가 표기된다.

    멤버십 앱 포켓CU 가입 시 기재한 이름과 연락처를 챌린저스에 입력한 고객은 생수(3개)와 플로깅 봉투(3장)로 구성된 플로깅 패키지 교환권을 포켓CU 내 쿠폰함으로 받아볼 수 있다.

    목표를 달성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인센티브도 제공한다. CU는 총 상금 1000만원을 목표 달성자 수에 따라 나눠 미션 완료자에게 지급하며, 플로깅 참여 인증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한 참가자에게도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CU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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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원
    ◇ 동원 더반찬, ‘여름 제철 가정간편식’ 6종 출시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신선식품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이 여름 제철재료로 만든 가정간편식(HMR) 6종을 8월 말까지 한정으로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여름에 나는 식재료를 엄선해 손수 조리한 반찬 제품으로, ‘양배추호박잎쌈세트’, ‘도토리묵사발’, ‘메밀소바’, ‘미역오이냉국’, ‘열무비빔밥재료믹스’, ‘우뭇가사리냉국’ 등으로 구성됐다.

    더반찬&은 500여 가지 수제 반찬을 비롯해 밀키트, 정육, 수산물, 샐러드 등 각종 신선식품을 구비한 온라인몰로, 20여명의 셰프와 80여 명의 조리원이 식재료 관리부터 손질, 제조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관리한다.

    일부 수도권 지역을 대상으로 주문 당일 오후 10시에서 익일 오전 7시 사이에 상품을 배송하는 새벽 직배송 서비스를 운영해 신선한 제품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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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마트24, 블랙 콘셉트 팝업스토어 ‘24BLACK’ 오픈

    이마트24가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과 손잡고 프리미엄 블랙 콘셉트 팝업스토어 ‘24BLACK’을 선보였다.

    기존 이마트24 삼청동점으로 운영되던 매장을 명품 매장이 연상되도록 꾸미고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이달 말까지 운영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이마트24 간판 대신 ‘24BLACK’ 명칭을 내걸고 내부는 블랙과 빛으로 프리미엄 블랙을 표현했다.

    1층은 ‘포토부스&편의점 공간’과 2층 ‘전시&체험 공간’으로 구성됐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은검은사막 굿즈를 비롯해 ‘딜리셔스 블랙’ 상품, 머스트잇의 명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매장 2층에는 실제 명품 아이템이 전시 되어 있으며, 매장 내 스텝들은 흰 장갑을 끼고 안내하는 등 명품 매장 분위기를 그대로 살렸다. 전시 되어 있는 명품 아이템은 매장 내 설치되어 있는 QR코드를 통해 연결된 머스트잇 사이트에서 구매도 가능하다.
  • ▲ ⓒ쿠팡
    ▲ ⓒ쿠팡
    ◇ 쿠팡, 지역 농가와 자체브랜드 파트너십 강화

    쿠팡이 쿠팡 뉴스룸을 통해 식품 PB곰곰의 대표 상품 ‘곰곰쌀’의 탄생 배경을 담은 ‘쿠팡 곰곰 쌀! 누가 만드는 지 알고 계신가요?’를 공개했다.

    곰곰쌀은 충청북도 청주시에서 생산된 신선한 쌀을 직접 선별하고 도정해 쿠팡에서 판매되는 상품이다. 생산 협력사인 광복영농조합법인은 1981년부터 약 40년간 청주에서 농업을 이어 나가고 있는 충북 대표 향토기업이다.

    곰곰의 신선식품은 복잡한 중간 유통을 거치지 않고 직매입해 판매자의 경우 재고가 남을 우려 없을뿐더러 고객은 신선한 상품을 생산 직후 바로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별도의 물류비 및 홍보 마케팅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온라인 판매가 처음인 지역 업체의 판로 개척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