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 지속가능 가치 전파WASTE LESS, WEAR LONGER 슬로건모든 판매 상품 업사이클링으로 채워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1월 10일 제주 탑동에 ‘솟솟 리버스(솟솟 RE;BIRTH)’를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코오롱스포츠는 그동안 ‘솟솟 618’, ‘코오롱스포츠 한남’을 통해 각각 아웃도어의 오리진과 전시를 통한 아웃도어 공감을 이끌어 낸 바 있다.

    솟솟리버스는 ‘지속가능성’이라는 화두를 던지는 공간으로, 브랜드 경험을 극대화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WASTE LESS, WEAR LONGER’를 슬로건으로, 코오롱스포츠의 모든 친환경 활동을 담고자 했다. 

    이 곳은 별도의 마감재를 최소화하고 건물 자체의 구조를 그대로 사용했다. 이는 스키마타 건축 사무소의 나가사카 조(Jo Nagasaka)’가 설계를 맡아 진행했다. 기존 건물의 역사를 이어나가고 버려지는 것에 새로운 시각을 부여한다는 의미를 더한 것.

    테이블과 선반, 의자와 같은 집기류는 제주도에서 수거한 해양 폐기물을 활용했다. 이는 판매 상품 뿐 만 아니라 매장을 이루는 요소는 물론, 그 과정조차도 지속가능성에 대해 고민했음을 보여주는 사례라 할 수 있다.

    판매 상품도 기존 코오롱스포츠 매장과는 차별화했다. 코오롱스포츠가 자체적으로 업사이클링한 소위, ‘코오롱스포츠 리버스’ 상품을 선보이는 것. 코오롱스포츠 리버스 상품은 코오롱스포츠의 1~2년차 재고를 리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모두 솟솟리버스에서만 판매하는 익스클루시브 상품이다.

    아울러 솟솟리버스는 ‘고쳐 입기’ 등 지속가능 경험을 극대화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기획 중이다. 제주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환경단체, 지속가능을 추구하는 브랜드와의 협업도 계획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