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투자증권
    ▲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퇴직연금 모바일 앱 my연금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my연금은 기존 퇴직연금 전용 앱 eFriend Smart 연금을 전면 개편한 앱이다. 연금자산 운용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앱의 사용자 환경과 경험(UI·UX) 전반을 개선하고 상품 매매 관련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앱은 로그인 단계부터 상품 조회, 매매까지 이어지는 메뉴 체계를 대폭 간소화했다.

    특히 홈 화면에서 상장지수펀드(ETF), 리츠, 펀드, 원리금보장상품 등의 금융상품 매매 화면으로 즉각 이동할 수 있도록 사용자 동선을 최적화했다.

    금융상품 시세 조회 및 상품 추천 기능은 강화했다. 호가, 차트 등의 가격 정보를 매매 화면에서 한 눈에 파악 가능하며, 최근 수익률과 거래량, 보유량 등 다양한 지표를 기준 삼아 금융상품을 검색할 수 있다.

    my연금은 한국투자증권이 자체 개발한 로보어드바이저 키스라(KISRA)도 접목했다.

    키스라는 시장수익률을 추종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되 일부 자금은 다양한 액티브 자산에 투자해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핵심-위성(Core-Satellite)’ 전략을 바탕으로 각자의 투자 성향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설계한다. 

    홍덕규 퇴직연금본부장은 “고객들이 my연금 앱을 활용해 퇴직연금 자산을 보다 편리하게 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디폴트 옵션 도입에 발맞춰 차별화한 퇴직연금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