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기자재사 동반 해외진출지원 TF 발족물류비 부담완화 등 국내기업 수출애로사항 극복 모색
  • ▲ ⓒ남부발전
    ▲ ⓒ남부발전
    한국남부발전(주)(사장 이승우)이 국산 기자재업체와 한팀 (KOSPO Team KOREA)을 이뤄 해외건설시장 공략에 나선다.  

    남부발전은 최근 부산본사에서 임직원, 외부자문단이 참석한 가운데 ‘국산 기자재사 동반 해외진출지원 TF’를 발족하고 Kick-off 회의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남부발전 관계자는 "공기업으로서 정부의 민간주도 혁신성장 정책을 선도적으로 이행하고 국내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에 마중물 역할을 하기 위해 TF를 꾸렸다"고 설명했다.

    TF위원장은 이상대 기획관리본부장이 맡고 △중소기업 관리 △기술개발 지원 △해외사업 추진 등 3개 분과로 구성됐다.

    TF에서는 앞으로 국산 기자재 동반 해외진출 지원방향 설정과 물류비 부담완화 등 국내기업 수출 애로사항 극복 등 해외 진출 확대 방안을 모색했다.

    강태길 ESG혁신처장(TF 운영총괄을)은 “지난 남부발전이 펼친 국산 기자재의 성공적인 수출 사례는 앞으로의 과정에 자양분이 될 것”이라며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애로사항을 선제적으로 해소하고 수출 확대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 자생력을 키우고 혁신 성장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