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리오 캐릭터 상품에 포토 자판기, 캐릭터 스태츄 등 구성청량리점, 산리오 마켓 론칭 이후 매출 40% 증가… 김포공항점은 70% ↑쿠로미·헬로키티 등 'MZ세대' 선호 캐릭터로 구매욕구 자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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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마트가 올해 론칭한 산리오 마켓이 MZ 세대 구매욕을 자극하며 매출 신장을 이어가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산리오 마켓에서는 완구, 문구, 디지털 액세서리, 인테리어 소품 등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산리오 마켓은 신규 런칭 이후 토이저러스의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실제로 토이저러스 청량리점의 경우 산리오 마켓을 오픈한 지난 1월부터 9월 중순까지 매출이 전년대비 40% 상승했고, 지난 7월 산리오 마켓을 오픈한 토이저러스 김포공항점은 9월 중순까지 전년대비 70%의 매출이 상승했다.

    청량리점은 포토존 및 한정 아트워크를 이용한 포토 자판기 등을 구비하여 차별화 요소를 줬다. 또한 토이저러스에서 개발한 포토카드 키홀더 등의 단독 상품은 오픈 이후 1달동안 4500개가 완판되기도 했다.

    김포공항점은 고객이 탑승할 수 있는 스태츄와 아트월을 활용한 인테리어 콘셉트로 구성했다. 또한 먼저 오픈한 청량리점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 수요가 높은 봉제완구, 파우치, 에코백 등의 상품 구색을 보강하는 등 100개 이상의 품목을 확대했다.

    롯데마트는 올해 하반기 잠실 제타플렉스점 토이저러스에 산리오 마켓 3호점을 오픈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