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냉동 국물요리 신제품 2종 출시롯데월드, '롯데월드 플리마켓' 개최티몬, 충남 부여 농가 위한 상생 라방 전개
  •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냉동 국물요리 신제품 2종 출시

    CJ제일제당이 ‘비비고 특설렁탕’, ‘비비고 특양지곰탕’ 등 냉동 국물요리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영하 35도 이하의 급속냉동 기술로 갓 끓여낸 국물의 신선한 풍미를 그대로 살렸다. 또 고기는 소프트 스팀(Soft-steam) 공법으로 수분 증발을 막고 육즙은 가두어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비비고 특설렁탕’은 900번 두드려 밑간을 해 양념이 잘 배어있는 고기를 6시간 저온 숙성한 후 소프트 스팀 공법을 통해 양지살을 보다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비비고 특양지곰탕’은 진하게 우린 사태와 사골 육수에 한식간장을 더해 감칠맛 도는 깊은 국물 맛이 특징이다. 두툼하면서 촉촉한 양지와 부드러운 사태살이 듬뿍 들어 있어 특식으로도 제격이다.
  • ▲ ⓒ동원산업
    ▲ ⓒ동원산업
    ◇ 동원산업, ‘국제 해안 클린업데이’ 전개

    동원산업이 지속가능한 해양 생태계 환경을 위한 ‘국제 해안 클린업데이(International Coastal Clean-up Day)’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행사는 글로벌 수산 기업들이 지속가능한 수산업에 대해 논의하는 회의체인 ‘SeaBOS’에서 해양 플라스틱 폐기물을 감축하기 위해 기획한 행사다.

    ‘국제 해안 클린업데이’ 행사는 23일 서울 서초구 동원산업 본사 인근의 양재천과 부산시 영도구의 감지해변 등에서 진행됐다. 임직원들은 4인 1조가 되어 양재천 및 해안가의 각종 폐기물과 생활 쓰레기들을 수거했다. 회원사들이 수거한 해양 플라스틱의 종류와 수거량은 ‘SeaBOS’ 공용 앱에 실시간으로 등록돼 데이터로 관리된다.

    동원산업을 비롯한 ‘SeaBOS’ 회원사들은 오는 10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진행되는 정기 회의에서 ‘국제 해안 클린업데이’ 활동과 해양 플라스틱 폐기물 감축 결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 CU, 짱구 간편식 2탄 ‘짱구는 카레대왕’ 출시

    CU가 오는 28일 짱구 간편식 2탄 ‘짱구는 카레대왕’을 후속으로 출시한다. CU의 짱구 간편식은 인기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에 등장한 음식인 돈코츠 라멘, 카레 덮밥을 실제 편의점 음식으로 개발한 이색 상품이다.

    이번에 추가로 출시되는 ‘짱구는 카레대왕(4900원)’은 애니메이션에서 짱구가 즐겨 먹는 인도식 카레를 모티브로 만든 상품이다. 인도 마살라 향신료와 함께 우유, 생크림, 마늘 슬라이스로 맛을 내 카레 특유의 풍미를 살렸다.

    만화 속 카레와 똑같은 색상의 정통 카레 덮밥을 연출했으며 부드럽고 진한 카레에 담백한 닭고기 맛을 첨가해 기존 레토르트 카레와 차별화를 둔 것이 특징이다.
  • ▲ ⓒ티몬
    ▲ ⓒ티몬
    ◇ 티몬, 충남 부여 농가 위한 상생 라방 전개

    티몬이 26일 오후 3시, 태풍 힌남로로 인한 특별재난지역인 충남 부여군의 농가를 돕기 위해 상생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실시한다. 티몬 라이브커머스인 플랫폼인 ‘티비온(TVON)’을 통해 진행되며 산지 직송 ‘방울 토망고’와 ‘샤인머스캣’을 최대 3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상생의 취지를 담아 1시간 동안 열리는 라방에서는 부여의 우수 특산물을 특별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피해 농민 지원에도 동참할 수 있다.

    판매 품목은 스테비아 토마토인 ‘방울 토망고’와 ‘샤인마스켓’ 2개 품목이다. 토마토는 부여군이 전국 생산량 1위를 차지하는 7개 품목 중 하나로 ‘토망고’는 스마트팜 기술을 기반으로 고른 품질과 고당도가 특징이다. 샤인머스캣 또한 최근 부여를 대표하는 10대 농산물 중 하나로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 ▲ ⓒ롯데월드
    ▲ ⓒ롯데월드
    ◇ 롯데월드, ‘롯데월드 플리마켓’ 개최

    롯데월드가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롯데월드 플리마켓(벼룩시장)’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물품 재사용을 통한 자원 순환 인식제고 및 친환경 실천을 위해 진행됐다.

    이번 플리마켓에는 지난 8월부터 임직원들로부터 기증받은 물품 1100여점과 '아름다운가게'에서 판매되고 있는 공익상품을 더해 총 5000여점이 모였다. 각종 의류, 잡화, 가전제품은 물론 플루트와 명품 구두가 상품으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고, 대표 캐릭터 로티, 로리를 활용한 롯데월드 캐릭터 상품들이 큰 호응을 얻었다.

    롯데월드는 3만원 이상 구매자에게 친환경 에코백을 증정하며 임직원은 물론 일반 손님들의 친환경 구매 활동을 독려했다. 플리마켓에서 발생한 판매수익금은 아름다운가게의 ‘아름다운 숲 조성 기금’으로 쓰일 예정이며 잔여 물품 역시 재사용 나눔가게 매장에 기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