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일 총 8만1657명 관객 입장리디아 고, 최종 21언더파로 우승
  • ▲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2 대회장에 운집한 관객 모습.  ⓒBMW코리아
    ▲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2 대회장에 운집한 관객 모습. ⓒBMW코리아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나흘간 강원도 원주 소재의 ‘오크밸리 C.C’에서 진행된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2’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BMW코리아는 이번 레이디스 챔피언십에서 최종 라운드까지 총 8만1657명의 갤러리를 유치하며 대회 역대 최다 관객 수를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특히 8만여명의 갤러리 숫자는 미국 본토에서 열리는 LPGA 투어 메이저 대회와 비슷한 수준으로 세계적인 대회임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3라운드까지 한 타 뒤진 2위로 최종 라운드에 나선 리디아 고는 7언더파를 몰아치는 등 최종 합계 21언더파 267타를 기록하며 역전 우승을 일궈냈다. 재미교포 안드레아 리가 17언더파로 2위, 최혜진과 김효주가 16언더파로 그 뒤를 이었다.

    BMW코리아가 국내 여자 골프 유망주 육성을 위해 특별 초청한 아마추어 선수의 활약도 화제를 불러 모았다. 대회 첫날 8언더파를 기록하며 깜짝 2위에 오른 김민솔은 최종 합계 10언더파로 톱10에 오르며 아마추어 유망주 돌풍을 일으켰다.

    행운을 부르는 홀인원 기록도 속출했다.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을 LPGA 투어 은퇴 무대로 선택한 최나연은 3라운드 12번 홀에서 홀인원을 기록하며 1억5000만원 상당의 플래그십 SAV ‘뉴 X7 xDrive 40i 디자인 퓨어 엑설런스’를 부상으로 받았다. 또한 해당 모델의 대한민국 1호 고객이 될 예정이다. 
  • ▲ 우승자 리디아 고가 세리모니를 하는 모습. ⓒBMW코리아
    ▲ 우승자 리디아 고가 세리모니를 하는 모습. ⓒBMW코리아
    이외에도 시부노 히나코가 마지막 라운드 7번홀에서 홀인원을 기록하는 등 이번 대회에서만 홀인원이 3번이나 나왔다.

    갤러리를 위해 마련한 다양한 편의 기능도 원활한 대회 운영에 일조했다. 국내 골프 대회 최초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자체 디지털 티켓팅 시스템을 구축했다. 

    아울러 대회장을 방문한 갤러리들에게 원활한 셔틀 탑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갤러리 셔틀버스 혼잡도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여 8만1000여명의 갤러리들이 무리 없이 대회장을 오갈 수 있었다.

    BMW는 대표 럭셔리 클래스 차량을 전시하며 갤러리들에게 색다른 즐길 거리도 제공했다. 연내 출시 예정인 BMW 뉴 7시리즈가 갤러리 플라자를 비롯해 코스 곳곳에 전시됐다. 이번 대회장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된 플래그십 SAV BMW 뉴 X7도 우아하고 웅장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갤러리들의 눈길을 끌었다.

    한상윤 BMW코리아 대표는 “역대급의 갤러리 분들이 찾아 주신 대회임에도 불구하고 큰 사고 없이 무탈하게 치러낼 수 있었던 것은 대회장을 방문하신 모든 분들의 성숙한 관람 문화 덕분”이라며 “2023년에는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여러분들을 찾아뵐 것을 다시 한번 약속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