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 이커머스업계 초청하이트진로, ‘아름다운하루 특별전’ 개최풀무원, ‘맵치 김치핫소스’ 출시
  •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 이커머스업계 초청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7일 국내 e커머스 플랫폼사의 관계자들을 초청해 자사의 주요 브랜드와 제품을 선보이는 ‘All About Amore’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행사에는 네이버, 카카오, 쿠팡을 비롯한 130여 명의 국내 주요 e커머스 플랫폼사 관계자들과 아모레퍼시픽을 대표하는 17개 브랜드 매니저 및 e커머스 구성원들이 참여했다.

    아모레퍼시픽 본사 ‘아모레 홀’에서 시작된 1부 행사는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대표의 환영 인사와 함께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의 비전 공유로 진행됐다.

    5층 중정에 위치한 ‘아모레 가든’에서 열린 2부 행사에서는 사전에 준비한 브랜드별 부스에서 다양한 제품 체험과 참여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 ▲ ⓒ블랙야크
    ▲ ⓒ블랙야크
    ◇ 블랙야크, 부산 센텀시티몰에 첫 글로벌 매장 오픈

    블랙야크가 지난 27일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몰 1층에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글로벌 컬렉션 라인’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글로벌 매장을 처음으로 오픈했다.

    ‘글로벌 컬렉션 라인’은 세계 최대 스포츠용품박람회인 ‘이스포(ISPO) 뮌헨’ 어워드에서 단일 브랜드 누적 집계 기준으로 역대 최대 수상 기록인 26관왕을 이끌며 그 우수성을 수년간 인정받아 온 블랙야크의 독일 R&D센터 ‘DNS(Development Never Stops)’가 개발한 제품들이다.

    이번에 오픈한 글로벌 매장에서는 알피니스트들의 안전한 활동을 위해 극한의 환경에서 기술력 필드테스트를 거친 글로벌 컬렉션 라인 제품을 국내 사용자의 핏으로 적용해 판매한다.
  • ▲ ⓒ블랙야크
    ◇ 왁, 와키 캐릭터로 제페토 월드 2종 출시

    컨템포러리 퍼포먼스 골프웨어 ‘왁(WAAC)'이 지식재산권(IP) 비즈니스를 확장하기 위해 와키 캐릭터를 활용한 제페토 월드 2종을 출시한다.

    왁은 ‘기필코 승리한다(Win At All Costs)’라는 유쾌한 브랜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상대방의 집중력을 흐리게 하여 경기를 승리로 이끄는 장난기 많은 악동 캐릭터 ‘와키’를 보유하고 있다.

    와키를 필두로 아이린, 스코티, 스매시 등 3종을 추가한다. 메타버스 내에서 사용 가능한 왁 패션 아이템 200여종을 출시, 추후에는 왁 시즌 신상품도 제페토에서 만나볼 수 있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아름다운하루 특별전’ 개최

    하이트진로가 오는 11월 14일 협력사와 함께하는 나눔바자회 ‘아름다운하루 특별전’을 아름다운가게 친환경 매장 대전탄방점에서 개최한다.

    하이트진로와 협력사 임직원들은 이미 한 달간 물품을 기부하고 있으며, 당일 판매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2012년부터 아름다운가게와 손잡고 ‘아름다운하루 특별전’을 진행하며 10년간 총 3만5523점의 헌 물품을 재활용했다. 이를 통해 20만2427㎞의 탄소 배출을 줄였으며, 이는 소나무 7만3000그루를 심는 것과 같은 환경적 효과라는 설명이다. 

    물품 판매 수익 약 5000만원과 물품 기부 대신 기부금으로 참여하는 협력사와 1:1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약 1억8000만원의 기부금을 마련했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자체 의류 브랜드 ‘F2F’ 겨울 신상 출시

    홈플러스가 겨울 시즌을 맞아 자체 의류브랜드 ‘F2F’의 다양한 겨울의류 신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겨울 신상품들은 홈플러스 의류팀 디자이너들이 직접 시장 트렌드를 조사해 만든 PB 의류로 4인 가족 모두 새 옷을 장만해도 모두 합쳐 10만원이 넘지 않는 높은 가성비가 특징이다.

    남성복은 높은 가성비의 1만9900원 베이직 베스트부터 플리스, 앙털 ‘뽀글이’와 같은 부클 소재, 코듀로이 등의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점퍼, 베스트를 3만9900~6만9900원에 선보인다. 여성복은 숏, 하프, 롱 기장의 다양한 베스트를 합리적인 가격대인 2만9900~5만9900원에 마련했다.

    가성비 의류 ‘라이프 플러스’ 라인을 선보여 잠잘 때부터 집 안에서 입기 좋은 홈웨어 뿐 아니라 가까운 외출 시 입기에 손색이 없는 생활 밀착형 상품을 대폭 강화했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25, 퓨전 생크림 도넛 2종 출시

    GS25가 매일유업과 협업한 ‘생크림도넛 솔티밀크’와 ‘생크림도넛 슈크림’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

    일반적으로 도넛은 기름에 튀기는 과정을 거쳐야하고 당일 생산, 당일 판매를 해야 맛 퀄리티를 유지할 수 있어 유통 과정 상 까다로운 상품으로 알려져 있다.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는 튀김 설비를 갖춘 제조업체가 많지 않은 점도 걸림돌이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GS25는 정제수를 넣지 않고 계란, 가공버터 등으로만 배합한 도넛 빵을 사용해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솔티밀크 맛은 ‘프랑스산 게랑드 소금’을 사용해 뒷맛이 깔끔한 짠맛을 구현했고, 슈크림 맛은 바닐라 향이 아닌 ‘바닐라빈’을 원료로 사용해 깊은 풍미를 구현했다고 강조했다. 
  • ▲ ⓒ위메프
    ▲ ⓒ위메프
    ◇ 위메프, ‘뷰티·건강 블랙프라이데이’ 전개

    위메프가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6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5000여개 제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뷰티·건강 블랙프라이데이’를 진행한다.

    대표 뷰티 브랜드는 ▲클리오 ▲로레알 ▲아모레퍼시픽 ▲참존 ▲이니스프리 등이다. 특히 행사 기간 중 ▲미샤 ▲종근당건강 ▲세노비스 등 매일 추천 브랜드를 큐레이션해 파격 혜택을 선보인다.

    ‘미샤’는 블프맞이 전용 행사로 인기 상품 1+1과 30% 추가 쿠폰을 제공하며, ‘종근당건강’은 루테인 1+1 상품을 9900원에 판매한다. ‘세노비스’는 이중케어 유산균 출시를 기념해 최대 57% 할인과 더불어 트리플러스 우먼 멀티비타민 45일분 구매시 5일분을 추가 증정한다.
  • ▲ ⓒ풀무원
    ▲ ⓒ풀무원
    ◇ 풀무원, ‘김치의 민족’ 소스 ‘맵치 김치핫소스’ 출시

    풀무원식품은 ‘한국인의 소울푸드’ 김치를 활용해 맛있게 매콤한 맛을 내는 새로운 콘셉트의 소스 제품 ‘맵치 김치핫소스’(265g/6900원)를 출시했다.

    풀무원은 김치의 계승 발전에 힘쓰면서 김치 세계화를 위해 고객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색다른 가공김치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는 김치를 소스로 재해석해 음식을 찍어 먹거나 뿌리고 비벼 먹기까지 가능하게 활용도를 극대화한 제품을 출시했다.

    풀무원 공식 온라인몰 ‘샵풀무원’을 비롯해 MZ세대가 주로 이용하는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판매 및 홍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 ▲ ⓒ투썸플레이스
    ▲ ⓒ투썸플레이스
    ◇ 투썸플레이스, 레트로 감성 ‘2023 데일리키트’ 출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연말을 앞두고 ‘2023 데일리키트’를 출시한다.

    투썸플레이스는 2018년부터 ‘Dress up your daily life’를 컨셉으로, 국민 문구브랜드 ‘모나미’와 협업해 플래너(다이어리)를 다양한 에센셜 아이템과 함께 ‘키트’ 형태로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2023 데일리키트는 5개의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레트로 감성 요소를 입힌 것이 특징이다.

    2023 데일리키트 플래너는 빈티지 레트로 무드의 입체감을 살린 패브릭 소재에 심플한 푸른색 포인트를 더해 감성을 담았다. 
  • ▲ ⓒ롯데GRS
    ▲ ⓒ롯데GRS
    ◇ 크리스피크림도넛, ‘미니언즈’ 신제품 3종 출시

    롯데GRS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크리스피크림도넛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있는 캐릭터 ‘미니언즈’와 손잡고 오는 11월 1일 신제품을 출시한다.

    미니언즈를 형상화한 이번 신제품은 부드러운 바나나우유크림을 품은 귀여움 담당 밥 미니언, 상큼한 딸기 필링을 가득 넣은 뉴페이스 오토 미니언, 초코우유크림을 넣은 장난끼 많은 외눈박이 스튜어트 미니언 총3종이다.

    또한 귀여운 미니언즈를 담은 판촉물 ‘미니언즈 숄더백’을 함께 선보이며 도넛과 함께 구입할 수 있는 세트를 운영한다.

    오리지널글레이즈드 하프더즌과 미니언즈 숄더백 구성의 세트 메뉴는 정상가 대비 약25% 할인된 금액으로 11월에만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