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 전년보다 49% 증가한 3059억원 기록
  • ▲ ⓒ여기어때
    ▲ ⓒ여기어때
    여기어때가 지난해 스타트업 업계의 위기에도 성장과 수익을 동시에 달성했다.

    여기어때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94% 증가한 301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매출액은 49% 늘어난 3059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로써 여기어때는 2019년부터 4년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여기어때는 지난해 4월 1조2000억원 기업 가치를 인정 받은 이후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여행·여가 소비자의 고객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신사업을 출범하고, 서비스를 개선했다는 평가다.

    국내외 여행 소비를 흡수하며, 종합 여행 플랫폼으로 입지를 다졌다. 특히 국내 여행 부문은 '호캉스' 순풍을 탔다. 프리미엄 숙소에서 휴식하는 트렌드가 퍼지면서 지난해 호텔과 풀빌라 예약이 급증했다는 설명이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프리미엄 숙소 라인업 '블랙', 독채 펜션을 모은 '홈앤빌라'로 수요에 대응했다"며 "국내 여행 부문은 숙소 카테고리로 유입된 고객이 모빌리티도 함께 구매해 고급 숙소와 모빌리티의 교차 판매가 실적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여기어때는 올해를 '해외여행 리바운드 원년'으로 삼고, 아웃바운드 부문의 몸집을 키운다는 계획이다. 고객 선호 숙소와 항공권을 묶은 '해외+숙소'의 범위를 아시아 여행지에서 괌 등 남태평양까지 넓힌다는 방침이다.

    정명훈 여기어때 대표는 "여기어때는 지난해 치열한 플랫폼 경쟁 속에도 '지속가능한 성장'을 성공적으로 증명했다"며 "해외 여행 비즈니스를 선제적으로 준비해 '포스트 코로나'에서도 경쟁력 있는 성장 동력을 마련한 게 유효했다"고 말했다.